view

톡커들의 선택남자만 있는 회사는 원래 이런가요?

ㅜㅜ (판) 2021.01.25 13:47 조회40,923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지금 직장을 다닌지 1년이 넘었습니다.
물류 회사고, 현장직 입니다.
저는 성격이 보통 남성들과 다르게 소심하고, 여성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적응하기 힘들어 했고, 지금도 여전히 적응이 안되어 힘듭니다.

회사 내에 꼰대 문화도 심하고, 갈구는 것도 심합니다.
다른 직장도 다녀 봤지만 정말 심합니다...
회식을 안 가면 다음 날 혼자 다니게 됩니다. 그래서 회식이 싫어도, 술이 싫어도 억지로 가고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일 특성 상 잔업, 특근이 많습니다. 몸이 좀 안 좋거나 일이 있어서 빠진다하면 그동안 일하다 한번 빠지는 건데 자주 빠진다면서 꼽을 줍니다.
그 다음날이 되면 물량을 배로 늘려주면서 혼자 일하라 합니다.
한번은 부모님이 건강 검진을 받으시고, 암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급하게 당일 날 사정을 말씀 드리고 반차를 쓴적이 있습니다.
다음 날 회사에 출근 했더니 안 좋은 눈초리로 쳐다보며 저를 피하더군요... 솔직히 정말 분하고 억울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그러다 말아서 별로 신경 안 쓰려 노력했습니다. 그래도 심적으로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열을 잘하다 하나 못하면 폭언을 일삼습니다. 
제가 정말 크게 실수하고 잘 못해서 욕을 먹는 거라면 할 말 없습니다.
한번은 점심을 그동안 안 먹다 오랜만에 먹었더니 요즘 살만 하냐며 꼽을 줍니다..

제가 밑 보이는 짓을 했다 하더라도 이건 심하다 생각해 말하면 사람 하나 바보 만드는 것은 일도 아닙니다. 정말 그만 둘 생각으로 그만 두겠다 말하고, 왜 나가려 하는지 이유를 다 설명 드렸더니 그런 걸로 나가는 거라면 다시 인원 잘 조정해 주겠다며 계속 다니라 하여 다니게 되었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돈을 벌어야 하고, 그래도 나름 오래 고민하다 관둔다 했지만 아쉬운 입장 이였으니까요...
당연 관둔다하고 나간 사람이 다시 일을 나오니 한동안 말이 많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별 문제 없이 지냈습니다. 그런데 절 붙잡은 상사 분이 유독 예전보다 더 심하게 폭언을 하고, 꼽을 주더군요..
저도 압니다. 제가 밑 보였다는 거.. 하지만 정말 적응이 안되어 너무 힘듭니다..    

남자 많은 직장은 원래 이런가요?? 3번째 직장인데 너무 힘드네요.
가뜩이나 코로나 때문에 이직도 쉽지 않아 더 괴롭습니다..

회사에서 급하게 쓰는 거다 보니 맞춤법이나 순서 틀려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71
9
태그
신규채널
[회사내폭력] [선별진료소]
7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1.26 11:17
추천
129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성별이 한쪽만 많은곳은 확실히 안좋은거같음
둘다해봤는데 특유의 ㅈ같음이 있다 확실히 성별마다 ㅋㅋ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1.26 11:42
추천
112
반대
3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초회사는 진짜 못다님. 꼰대, 서열, 갈굼, 성희롱 남자들이 백만배는 심함.
답글 14 답글쓰기
베플 우앙 2021.01.25 13:58
추천
66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특정 꼰대문화.. 남자밖에 없음 폭언은 기본이긴하지요 ..
힘드셔도 쓰니분말대로 코로나시기에 어디 비빌곳없음 ..그냥 개가짖느다 라고 생각해야할듯해요 ..
답글 3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1.01.26 13:18
추천
41
반대
49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쓴이가 다니는 회사가 ㅈ같은곳이지
최소한 남초회사가 여초회사보단 낫다
답글 8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1가 2021.02.10 2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적응자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8 18: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업무 특성상 대부분 남초회사만 전전한 내 경험상 그건 성별과아무 상관이 없고 회사가 거지같은거임.. 남자들 많으면 여자가 많을때보다 업무 환경과 매너가 더 낫다고 생각하는지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23:0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남친도 남초회사 (중장비 해외 영업직)다니는데 어떤 선배가 사내 왕따 당해서 (얼마나 심했냐면 어머니 돌아가셨을때도 면박받고 욕하는 식으로..)우울증으로 치료 받고 다시 복귀했는데 그날 아침에 이새끼 나온다 안나온다로 내기 걸고 만원 낸다 점심 쏜다 깔깔 대면서 노는거 보고 학을 뗐다 함.. 업무 보고 할깨 그선배 이름 빼고 말하거나 그 선배 한테 프로젝트 시킨건데 보고 하는 날에 그 선배 외근 시키고 불참했다는 식으로 사장한테 보고 하고.. 그리고 회의때 사소한 걸로 크게 지적 하고.. 남자가 더 여우들이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08: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여자직원 하나라도 꽂아두는게 이래서 그럼.. 남자끼리 있으면 분위기 개살벌해 진짜ㅠ 여초 부서도 살벌하기 매한가지고. 특히 여초중에 간호사들 진짜 살벌하게 싸우더라
답글 0 답글쓰기
순실이 2021.01.27 07:4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초 회사가 더 엿같다는건 다 알겁니다. 태움이 어디서 비롯됐는지...ㅎㅎㅎ 어디든 다 똑같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07: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초보단 훨 낫다
답글 0 답글쓰기
Rrrrrrr 2021.01.27 07: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이건 솔직히 개인적인 의견이긴하지만 또 이게 맞거든요? 우선 어느 집단이건 서열이 있어요 이언 남초건 여초건 어쩔 수 없어요 그게그냥 당연한 거에요 그리고 어느정도 사람이 무개감이 없으면 무시당해요.. 이건 저도 현장에서 많이 느껴요 택배상하차 노가다는 거의 그냥 나이가 깡패고 물류는 7곳? 다녀본결과 살짝 어렵게 만들어주면 알아서 서로 존중하더라고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01:0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많은 곳은 다 비슷해요~ 남초만이 아니라 여초도 마찬가지에요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면서 일하세요!! 직장이 있는게 좋은 거죠~ 그리고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고 했어요 인사 잘 하시고 웃으시면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00: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초 여초 회사 그리고 아닌 회사 다 그럼 ㅇㅇ 대기업은 공중화장실에서 대놓고 뒷담깜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1.01.27 00: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남자많은곳 여자많은곳 남녀비율 비슷한곳 다다녀봤는데 그냥 내 일하면서 나름 편한곳은 남자많은곳이였음. 텃새뒷담화 너무 무서움. 도대체 그 질투와 근거없는 짜증 그리고 집단으로 갈굼. 비율 비슷하고 부서 다르면 인사해도 쌩까는등 그런거야 그냥 넘기는데 여자 많은곳은 후덜덜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22:49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초 회사 얘기하는데 여초회사는 왜 말나오냐 여지껏 여초회사 깔때 남초얘기 나온적 없었는데 같이 공감해주고 안타까워해주는게 그렇게 어렵나 ㅋㅋㅋ 사회성 다 뒤진것같음 ㄹ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22:21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초 회사에 4년째 근무중임. 내가 유일한 여잔데.. 일 얘기 외에 절대 다른 개소리 안함. 농담? 1년에 한 두번 하나..? ㅋㅋㅋㅋㅋ 그냥 내 존재 자체가 그림자임 ㅋ못생겨서 그런듯 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22:1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초있는데도 상상을 초월함 ㅎㅎㅎ 완전 세심한 작은것부터 다다다다다
머리 씨게아픔..한번찍히면 왕따당함...........그래도 버티는게 사회생활인듯..
물론 건강까지 잃으면서까지 하고싶지않음 건강이 최고임..
강한멘탈로 극복할수 있음 극복하시길................
멘탈극복에는 산올라가서 욕졸라하고 빡시게 운동하는게 조금은 도움이 되더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20: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초도마찬긴지입니다.성별골고루섞인곳에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z 2021.01.26 20:51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런걸 못버티니까 욕먹잖아 그러니까 기업에서 같은 조건이면 심지어 조건이 여자가 더 좋아도 남자를 뽑는 이유가 있는거야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19: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소심하다고 하셨는데..... 참 사람들이 간사한게 그렇게 건들여도 가만히 있고 받아치지 못하는 사람한테 더 그래요
요즘 살만하냐고 물어보면 아우 죽겠습니다~ 하고 그냥 아무렇지 않게 받아치세요 기죽지 마시고요 대놓고 욕하고 괴롭히는건 신고하면 되는거고, 그렇게 살살 사람 피말리는 건 다 받아주지 말고 좀 강단있게 나가야해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kim 2021.01.26 16:5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초든 여초든 다 별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16: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그만두고 다른곳 가세요. 남초 여초 다 장단점 있지만 거기는 사람자체가 인성이 바닥인것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