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방탈죄송) 벽간소음(?) 해결책ㅠㅠㅠ

매너문좋아 (판) 2021.01.26 10:04 조회7,280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먼저 제 글의 내용이 이 방의 채널과 맞지 않는 점 미리 사과 드립니다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방에 글을 쓰는 이유는 채널이 활성화 되어있고, 아무래도 자취경력과 결혼후 이사등으로 이런 경험이 있을 법한 분들의 의견이 필요하여 지혜를 모으기 위해 양해를 구합니다ㅠㅜ

사설이 너무 길어졌네요ㅠㅠ
제가 사는 오피스텔은 복도식 구조입니다.
이전에 복도식 원룸에서 1년 넘게 거주 하다가 발령으로 인해 급하게 이 곳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그전에 살던 곳은 동네는 조용하나(주변에 초등학교 있음, 대학가 근처 원룸촌이라고는 하지만 근처 유흥시설이 없어 길에서 고성방가라던지 이런 소음은 문제 없는 곳)
내부에 가끔 소음이 있어 다음집은 조용한곳으로 골라야지 했는데ㅠㅠㅠ
지금 집은 안밖으로 너무 시끄럽습니다,,,ㅠㅠ

제 진짜 고민은 바로 옆집입니다,,
여기도 처음엔 조용했어요ㅠㅠ 어느날부터 남자들이 어찌나 드나드는지 소리만 들으면 혼자 살기도 벅찬곳에 셋이? 지내는 것 같기도 하고
그들이 좁게 사는 거야 저와는 상관 없지만 정말 지독하게 시끄럽습니다.
제가 코로나 시즌에 이사를 왔으니 제 기준으로 얘기하자면
심하지 않을때는 아침 6-7시에 퇴근인지 오면서 복도에서 욕하고 떠들며 오기, 현관문 쾅쾅 닫기, 오고 난 이후에도 담배를 피러 가는건지 10분에 한번씩 문 쾅쾅 거리며 닫기...

구조적 문제겠지만 문 쾅쾅 소리에 노이로제 걸릴것 같아요
그리고 코로나 심해진 이후(9시 영업금지쯔음) 부터는 여자
목소리도 들리는데 그분이 데려온건지 개가 엄청 짖습니다..ㅜ 그리고 개를 때리는지 가끔 개가 낑낑깡깡 대고 남자가 막 소리치고하는 우당탕 하는소리도 들려요

결정적으로 어제는 새벽 늦게까지 여럿이 생으로 고함을 지르면서 웃고 문쾅쾅 닫고 오가더니 뒤엔 그 사람들 지인인지 와서는 이름 부르면서 문열라고~ 문두드리고 벨누르고 10분 넘게 그러더라구요.
어제 홧김에 나가서 싸울까 했는데 그분들 평소 차림이 예사롭지 않은지라 몸을 사리게 됩니다. 추운 계절까지 문신을 자랑하고 다니시더라구요,,

이게 현재 제 상황입니다. 관리실이 있긴 하지만 그 분들 정말 아무 도움 안되더군요..ㅡㅡ 주차도 소음도 전화로 해결해 주십사 하면 말만 네네 하시고 별조치가 없더라구요ㅡㅡ
그래서 이럴 때 경찰에 신고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경찰분들이 이런걸로도 출동해주시나요? 보복도 무섭고 오히려 더 시끄럽게 할것 같아 무섭습니다ㅠㅠ

현실적으로 제가 이사를 가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남아있는 계약 기간과 이사 비용, 소요 시간도 만만치 않아 남은 기간동안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격앙되서 적은 글인데 적다보니 너무 자세하게 적어 제가 글을 조금 지워서 어수선하고 뒤죽박죽이네용ㅠㅠ 그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ㅠㅠ
18
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텅텅] [의견부탁해]
1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1.26 10:32
추천
1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찰불러도 소용 없음 그 사람들이 님 집앞에 와서 문두드려도 그냥 대충 훑어보고 가는 게 경찰인데 그냥 시끄럽다고 와서 뭐 획기적인 대책을 내줄거 같아요? 경찰이 신고자를 알 수 없게 신고를 하든가(와서 시끄럽게 해서 이분이 민원넣었다고 하면서 신고자 다 까발림) 아님 그냥 이어폰 끼고 살면서 참다가 바로 이사가는 수밖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ㅇ 2021.01.27 16: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주인한테 말하면 어느정도는 해결될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4: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거 작성하려고 로그인까지 했어요
저도 원룸인데 20대는 아니고 50대 아저씨같은애들
5 6명이 항상 그 좁아터진 원룸에서 술파티를해요

매주 2번정도는 항상 그러더라구요
(직업추정불가, 가족도 없는듯)

그리고 초반엔 새벽 3시까지 그렇게 먹길래
경찰에 2번 신고해서 오기도 했었어요
좀 잠잠해진다 싶더니 한 3개월전에
또 병이 도졌더라구요

와서 지들끼리 술파티하고 또 술파티하는 멤버중
좀 ㅄ같은애가 한명있어서 끝은 항상 몸싸움이에요
아직 오피스텔 온지 1년도 안됐고
경찰도 해결 못해준다느것도 어느정도 알게되니
그냥 같이 미친년이 되는게 날거같더라구요

그래서 전 걔네 시끄러워지면 블루투스 스피커
엄청 시끄럽게 틀어서 현관 신발장 앞에 둬요
유튜브에 철구 이런애들 욕하는거
그런애들꺼 틀어놓고 야이쒸발 !@(ㅑ#)! 궤새끼야!! 이러는것들
남자 목소리로 큰거 틀어놓고 내비둬요

아마 지들은 그러게 떠들떄 시끄럽다는거
잘 모르기도할거고 안당해봐서 모를거에요

아니면 노래 엄청 큰거 틀어놓으세요
전 그냥 그렇게 지내고 있어요
초반엔 이 블루투스스피커 소리가 저도
너무 커서 듣기싫었는데.. 옆집 썅욕하면서
떠느느 소리보단 이게 낫더라구요

그리고 어느순간 12시쯤 다들 집 가네요
이게 통한건지 뭔진 몰라도ㅎㅎ
그리고 저도 한번씩 그사람들 와잇을대
쓰레기 버리러 가는척하면서
문 엄청 크게 쾅쾅 닫아요

뭐 고쳐지진 않을거란걸 알고
나도 이사를 안갈거면
같이 걸맞는 또라이가 돼야 살 수 있지 않겠어요?

그런모임은 답없어요 경찰도 해결못해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3:47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녹음을 하시고 시끄러울때 경찰을 부르세요 혹시 모르니 남자친구 아빠 남동생등 같은 남자들이 있을때 경찰 부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계속 그러면 주인한테 얘기해서 못살겠다고 하세요 이런 경우 이사만이 답이에요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3:4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제 또 여러명이 모이고 시끌벅적할때 경찰에 신고하삼. 옆집에서 싸우는것 같다고. 신고하면 경찰은 무조건 출동해서 주의주고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3:3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가벽친 집에서 옆집이랑 소음으로 경찰부르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키우는 강아지 화장실에 가둬놔서 강아지 하루종일 짖고 아오 새벽에 남자랑 들어와서 신음소리까지... 무슨 포르노 배우인줄...분명히 방음안되는거 잘알면서 그지랄을 해댄 면세점 프라다매장에서 일한다던 그뇬.. 이제 염치는 좀 챙기면서 사나몰라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뚜껑 2021.01.27 13:28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일단 옆집 사람에게 이해 가능하도록 정중히 부탁해야죠!
이웃 간에 경찰까지 부르며 살아갈 수 있겠어요?
반드시 무언가 보복 거리를 찾겠죠!
답글 0 답글쓰기
쌍쌍바열여덟개 2021.01.27 13: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집주인한테 전화해서 만기전에 나간다고 하세요
옆집 무서워서 못살겠다고
임차인이 항의하면 좀 나아짐
옆집에서란 말은 말아달라고 하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3:1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층간소음으로 매일밤 아침새벽내내 고통받고있는데 관리실 경찰 소음방지센터 등 연락해도 소용없어요. 진심. 욕나올정도 이사또는 층간소음내는 인간들하고 싸우는방법 둘중하나입니다 경찰신고해도 민사소송하라하고 소송걸어도 오래걸리고 소음증거가 데시벨 몇이상아니면 승소어렵고 승소해도 변호사선임한 돈 너나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3: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오피스텔이면 관리실에 얘기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근육질사슴 2021.01.27 12:30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그건 아예 답이 없어요
이사가셔야 합니다.
정말 답 자체가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2: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해결책 없는것 같아요 저도 오피스텔인데... 옆집 남자들 시끄럽더니 조용하길래 이사갔구나 싶었어요 그 뒤에 다른 분이 오는 것 같더니 쿠당탕 쿠당탕 소리에 아침에 드릴소리..... 공사 공지는 1번 밖에 못봤는데 시끄러워 죽겠네요 관리실 얘기하는 법 뿐인 것 같아요. 전화연락이라도 받을꺼 아니예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1.01.27 11:5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업소네 경찰에 신고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1:2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사가 답입니다,,어쩔수없는것같아요 층간소음이든 벽간소음이든 제일 오래 견딜수 있는 사람이 살아야되고ㅜㅜ내가 진짜 정신병올것같다 그 소리가 안들릴때도 불안하다하면 내가 떠나야되요 안그러면 병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ㅐㅐ 2021.01.27 11: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앞에 정중하게 편지 써놓기.. 안 고쳐지면 똑같이 소음유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11:07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5인이상 집합금지로 신고하면 되지 않을까요?
엘베있는 건물이면 전화하셔서 엘베에서 봤는데 우르르 내려서 한집으로 들어가더라
자주 봤다! 그렇게 신고하면 지금은 되지 않을까요??
그렇게 말하면 옆집인지도 모를꺼 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15:13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 지하에 살던 남자인가? 새벽에 들어와서 시끌벅적하게 여러명이 문쾅쾅, 담배피고, 큰개 키우고.. 가끔 누가 이름 부르면서 막 문도 두드리고 비번도 막 누르는 소리도 나고 그랬는데 친구인줄 알았더니 나중에 알고보니 사채업자였더라고요 ㅋ 그런애들은 그냥 피하심이... 오래 살다가진 않더라고요..야반도주하듯이 갑자기 사라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12:57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귀마개요 전 이사 전날까지 귀마개 착용하면서 버텼어요. 맥시멈 귀마개가 좋아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1.26 10:32
추천
1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찰불러도 소용 없음 그 사람들이 님 집앞에 와서 문두드려도 그냥 대충 훑어보고 가는 게 경찰인데 그냥 시끄럽다고 와서 뭐 획기적인 대책을 내줄거 같아요? 경찰이 신고자를 알 수 없게 신고를 하든가(와서 시끄럽게 해서 이분이 민원넣었다고 하면서 신고자 다 까발림) 아님 그냥 이어폰 끼고 살면서 참다가 바로 이사가는 수밖에요...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