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20대 초반..첫 연애 끝 조언 듣고싶어요..

ㅇㅇ (판) 2021.01.27 03:36 조회3,022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이제 딱 반년이 되었네요.
아직도 왜이렇게 자다가 가슴이 턱턱 막히고 화나고 그런지 시간이 지나면 정말 괜찮아 지는 지 인생 선배님들 조언과 말씀 듣고 싶어서 글로 남겨보아요..
여기가 제일 활성화 되어 있어서 올려요. 방탈 죄송합니다 ㅠㅠㅠ
남자친구랑 저는 8살 차이로 전 21살, 남자친구는 29살이에요. 꽉 채워 2년을 만났네요. (제가 빠른이라 19부터 만났습니다..ㅠㅠ)
헤어 지게 된 원인은 남자친구의 금전적 이유였고.. 본인이 너무 연애가 버겁고 힘들다 했어요. 프리랜서 시강제 강사였는데 코로나 터지고 수입이 많이 줄고.., 또 집에서 독립을 하고 싶다고 (서울에서 살고 싶다고) 보증금 대출까지 1억 조금 안되는 돈 받았습니다. 자취방은 월세구요.. (그래서 데이트 비용은 거의 다 제가 부담했습니다...선물..커플링도 전부 제가 했어요. 전남자친구가 자기는 돈이 없고 집이 못사니 상대적으로 잘 사는 제가 내는게 맞다고 생각한다고도 연애 후반엔 이야기 했어요..) 그리고 또.. 너무 자기만 바라보는 제가 부담스러웠대요.
저도 첫 연애라서 너무 바보같이 퍼 준 제자신이 한심하지만 인생 수업이라고 생각 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엔 제가 좋아서 그랬으니까요.
어쩌면 제가 너무 모든걸 다 보여주고 그 사람을 너무 좋아해서 매력이 없었나 라고도 자책해요.
정말 좋게(?) 헤어졌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상대도 그렇게 이야기 했구요.
헤어지는 날에도 저에게 3년 뒤 아무고 안만나고 있다면 자기에게 와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취업하면 취업턱도 내라면서요.
그 후로 제가 반년 간 3번 정도 뜨문뜨문 연락을 했습니다. 재회를 바라며 하는 연락은 아니였고 그 사람이 잘 지냈으면 좋겠는 마음과 저는 이렇게 지내고 있다고, 부담스럽다면, 또 잘 지낸다면 답장은 바라지 않는다는 말도요.
보낼 때 마다 10분이 채 안돼서 읽었구요, 첫 답장은 자신은 잘 지내고 있으니 연락 고맙다. 본인한테 미안한 거나 근황 보낼려면 보내라, 근데 답장은 기대하지 말라. 이렇게 왔구요..그 다음엔 답장을 할려고 했던 건지 뭔지 당일은 아니지만 새벽에 카톡 삭제된 메세지가오기도 했어요..
그러고 몇일 전에 카톡 프로필을 보니 디데이 +몇백일 이렇게 되어있네요 날짜를 계산 해 보니 딱 환승이더라구요..
대체 이사람 심리가 뭘까요.. 너무 너무 자존감 떨어지고 이 상황이 사람이 참 밉네요..
진짜 참고로 저 못생기지 않았습니다... ㅠㅠㅠㅠ 오히려 예쁘단 소리.. 사귀면서 전남자 지인들한테도 너무 제가 예쁘고 아깝단 소리 많이 들었어요...
아 그리고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를 원래 꼬박 꼬박 지우는 사람인데 제가 찍어 준 사진 20장을 그대로 갖고 있어요..
대체 무슨 심리일까요..
정말 잊고 싶은데 왜이렇게 잊혀지지 않는지.. 화가 나는 것도 미련이라던데.. 환승하고 6개월이나 만난거면 쭉 잘 만나겠죠 그 둘..? ㅠ인과응보는 정말 없는걸까요..
0
9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외도]
1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1.01.28 15: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호구네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1.28 15: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아무의미없구요 더좋은사람 만날수있을거같으니,
그 호의를 사랑으로 답해주는 남자를 만나세요
그남자 차단하고 지워요 그냥
답글 0 답글쓰기
뜨아 2021.01.28 15:0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20대 초중반 연애에 남자에 목숨걸지말아라
20대때 하는 연애는 걍 다 경험일 뿐이야

난 하도 쓰레기를 만나다보니
그냥 경험이다 하고 넘어가버림

대신 그딴새끼들만나면 사람보는눈이 길러지지

대화만 해봐도 눈빛만봐도 알아 이새기가 개샛기인지 사람새기인지
1년이지났는데도 생각이나고 힘든건
그만큼 너가 그사람한테 후회없이 잘했기때문이야

다른사람 만나면 금방 또잊혀진다
인연이아니라고 생각하며 빨리 다른남자만나세오

쓴이 나이엔 남자 많이만나보고 경험해봐야한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가나다 2021.01.28 15:0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후반이 20대초 여자만나면서 얻어먹고ㅋ 니남친은 주변에 어린여자만난다고 자랑엄청하고다녔겠네 에혀.. 담부터는 또래만나서 알콩달콩 연애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21.01.28 14: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9에 만나서 퍼주면 도대체 그 돈은 누구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8 13:28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글달려고 로그인 합니다. 이별로 인해 힘들었던 적이 있어서 쓰니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서요.

일단 그 사람은 좋은 사람은 아닙니다. 쓰니가 많이 좋아했고, 그래서 잘해준 것 또한 후회가 없다고 하여도 내가 평생 함께 할 사람은 단지 그 이유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 사람은 또 다른 사람을 만난다고 하여도 본인 기준 만만하단 생각이 들면 또 그럴 사람이에요.

두번째는 지금은 그 사람이 밉고, 쓰니가 부족한건가 싶어 자존감이 내려갈때, 이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사람을 미워하면 끝도 없어요. 본인만 괴로울 뿐이죠. 미워하면 그 관계를 끝낼 수 없습니다. 쓰니는 쓰니의 인생을 사세요. 본인에게 중요한것이 무엇인지 알고 또 누군가를 만나 의지하려 하지 마시고 일단은 본인에게 집중하세요.

마지막으로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시간들도 결국엔 끝이납니다.. 힘들어 죽겠어도 살다 보면 분명 잊혀시는 시간이 오더라구요. 너무 좋아했던 사람과 이별을 했을때 그 사람 아니면 사랑같은거 하고 싶지도 않고, 또 그런 사람 없을 것 같고 그랬었는데 또 다른 사람이 찾아오고 또 좋아 죽겠더랍니다ㅎㅎ 그러니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믿어봐요 한번.

힘내세요.
답글 1 답글쓰기
2021.01.28 13: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혀 바보구만 그렇게 간이고 쓸개고 다 빼주면 안돼요 헌신하면 헌신짝 된다는 말 몰라요? 동생같아서 하는 말인데 이쁘게 생겼는데 왜 시간낭비헤요 자꾸 그 남자 반응 보고 날 못잊은게 아닐까 하는 쓸데없는 착각하지말고 빨리잊고 새로운 연애해요 그리고 그렇게 다 퍼주면 안돼요 다음연애에는 받으세요 받은만큼 주세요 주지도 않는데 간이고 쓸개고 다 주지말라구요 그 남자한테 그정도로 당해놓고도 연락하고 연락오면 받아주고 하면 님은 영원히 발전없이 그 남자가 떠나간 그 자리에 홀로 남게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1.01.28 13: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헤어져서 참 다행이다 그냥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좋은남자 만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06: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처음부터끝까지 고구마라서 속이막힌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1.27 03: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들이 좋아하는 더치페이하셨어야지 왜 같이먹고 님이 잘산다는이유로 더냄? 그 김치남은 왜 쪽팔리게 8살 어린애한테 얻어먹음? 그런 김치남을 또 왜 못잊어요? 못잊겠으면 세컨으로 받아달라고라도 하게요?
답글 2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