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회사 가는게 너무 무섭고 눈물나요 도와주세요

해내고싶다 (판) 2021.02.25 04:48 조회67,435
톡톡 회사생활 꼭조언부탁
회사라는걸 처음 다녀보는 3일째 신입입니다.
취업해서 정말 기뻤는데...출근하니 인수인계는 5일만 받고 가르쳐주시는분은 다음주부터 안나오신대요.
이제 인수인계 3일째인데 진짜 하나도 모르겠어요....
그냥 이런일하는구나 정도로 알겠고, 너무 헷갈리고 진짜 도저히 혼자 못해낼거 같아요. 사무실엔 저혼자 뿐이고 가르쳐 주실분이나 제 일을 잘 아시는분은 이제 회사에 아무도 없어요. 진짜 제가 해내야하는건데....그냥 단순업무도 아니고 일도여러가지 인거 같은데 너무 너무 무서워요..
사장님이 업무를 지시하시면 저는 알아듣지도 못할거 같고, 누구라도 물어볼사람이 있으면 좋을텐데....
출근할 생각하면 진짜 잠도 안오고 심장이 미친듯이 뛰어요ㅠㅠㅜ그냥 무서워서 집에오면 눈물만 나고 그만두고싶고 도망치고싶어요. 근데 이런식이라면 다음 회사에 가도 내가 뭘 해낼수있겠나 싶어 용기 내볼려 해도 무서움과 두려움이 없어지지 않아요.
어떻게 해내야 하나요? 시간이 약인가요?
실수해서 회사가 큰일나면 어쩌죠...징징거려서 죄송해요...근데 조언좀 해주세요.. 힘내고 싶고 용기좀 얻고 싶어요
227
1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4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2.25 15:07
추천
11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 그러면서 일 배운다 거기도 사람 있는 곳이야 너무 겁먹지마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21.02.25 22:54
추천
9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때는 헷갈려도 물어보자 이게 맞겠지? 판단하지 말고 물어보자 모르면 물어보자 또 몰라도 물어보자 혼자서 해결하지말자 이것만 명심하시면 되요.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ㄹㄴ 2021.02.25 16:31
추천
5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인수인계 5일만에 가르쳐주신 분이 퇴사하셨었어요....
일 가르쳐 줄때도 한번해보세요 그 말한 뒤 지는 퇴근하고...
저도 회사 가기 싫어서 문앞에서 몇분을 서성이다 겨우 들어가고 그런 적이 있습니다.
...대리님이라는 사람은 당시 19살이던 제게 탁상 달력을 던지고 멱살을 잡고...
겨우겨우 버티고버텨 지금 벌써 6년차 직장인이 되었어요
힘들어도 조금만 버티면 괴롭히던 사람들 싹다 사라지더라구요(물론 안그런 곳도 있겠지만...)
어딜가나 ㅁㅊ사람들은 꼭!! 있습니다 조금만 힘내세요!! 곧 자연스레 원래 하던일인 듯이 편안하게 하실 수 있을꺼에요!!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경력직 2021.04.07 19: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회사가..내가 성장할수 있는 커리어가 있을것 같으면 버텨보는것도 나중에 많이 도움이 될거예요. 근데 그것도 없으면..때를 보다가 나오는게 산책입니다..지금내가 그런데...
답글 0 답글쓰기
JJ 2021.04.04 03: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가 정답을 알고 있네요 시간이 약입니다. 그 시간들을 거쳐서 나중에 누가 뭐 시키면 제가요?? 나오게 되죠 경지에 이르는 그 순간은 언젠간 와요. 실수를 두려워 말고 겁먹지 마세요 그 모든것들이 경험이 되고 경력이 되니까.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존재 하지 않아요 웃는 날은 곧 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31 02: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30 10: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첫직장이 중요합니다. 또 옆에 사수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일주일정도 다녀보시고 도저히 안될것 같으시면 이직준비하시고
이직시 면접에서 사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dfgas 2021.03.22 17: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오픈멤버여서 인수인계랄게 없었어요..신입으로 들어왔는데 오히려 저보다 다들 더 모르시더라구요.근데 여기저기 전화해서 알아보고 친구들한테도 모르는거 있으면 물어보고 해서 하루하루 버티다보니 벌써 3년이 됐네요ㅎㅎ지금은 너무 일 편하게 하고 적응도 잘되고 해서 결혼도 했네요ㅎㅎ다 그렇게 배우긴합니다만 두렵고 힘든게 2~3개월정도 지속된다면 본인과는 맞지 않는 일일수도있어요.힘내시고 아직은 3일차니깐 조금만 더 참아보고 부딪혀보기로해요!저 사회 초년생일때를 보는것같아서 안쓰럽네요ㅠㅜ힘내세요ㅎㅎ
답글 0 답글쓰기
2021.03.19 04: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람도 없고 그나마 있던 사람도 나간다 하면 그만큼 문제가 상당한 회사인듯 싶네요... 사회생활 하는 모든 사람 쓰니같은 마음이니 걱정 조금만 하고 우선 3주 3달 해보고 아니다 싶음 때려쳐요...
답글 0 답글쓰기
ㅊㅡㅇ 2021.03.12 16: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따위로 돌아가는 회사면 빨리 도망치고 다른데 찾아봐도 좋을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9 04: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ㅠㅠ 저는 인수인계 한달이나 받았는데도 선임 없이 혼자 일 하게되니까 너무 무섭고 떨렸었어요.. 저도 그땐 퇴사하고싶고 회사가는게 무서웠는데 버티고버텨서 지금은 6개월차됐네요.. 요즘 일 재개되면서 다시 무섭기도한데 그냥 눈 질끈감고 버티자, 실수하면 뭐 하는거지 하는 생각중..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5 21: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들 버티면 나중엔 다 괜찮다고하는데..그래도 3주정도는 다녀보고 그래도 가망없으먄 저는 퇴사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봐요..정말 너무 힘들고 아는것도없고 물어볼사람이 없는데 어떻게다니나요. 저도 이제 이직해서 사수가잇긴 잇는데 너무바빠서 잘못물어보지만 이정도 물어봐도 답답함제 ㅠㅠ 님은 오죽할까요?? 너무힘들면 다시 회사알아버고 입사시 사수잇는지 꼭 확인하고 입사하는걸 추천드려요.. 버틴다고 다 답은아니에요..분명 더 좋은회사가 잇을수잇어요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1.03.04 12: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하다말고 화장실 뛰어가서 토하고 그랬는데 어느새 동료분들 도와주기도 하게 됐어요 그래도 회사 가는게 싫어요
답글 0 답글쓰기
쑤닝 2021.03.03 22: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 그런거에요!힘내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지내다보면 적응이 되서 괜찮아 질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3 21:2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랑 너무 똑같아서 처음 댓글 남겨보ㅏ요.. 저도 딱 5일 인수인계 받았고 지금 7개월차 직장인이랍니다 처음에는 정말 다 똑같은 생각인ㄱㅓ같아요 무섭고 겁나고 피하고싶고 ㅠㅠ 정말 다똑같아요 !!!! 모르면 헤쳐나가면되고 정말 어떻게 어떻게든 일은 해결이 되더라구요 !! 너무 걱정하지말고 힘내세요 ㅎㅎ 오히려 너무 걱정하면 잘되던일도 안되더라구요 입사 5일차가 모든일을 완벽하게 해낼순없어요 절대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1 20:5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가 실수하면 큰일날만한 일을 회사는 쓰니에게 시키지 않아요.. 큰일날 일도 없을 뿐더러 모르면 그냥 물어보세요. 인수인계 5일 받은 사람한테 모른다고 뭐라고 하는 사람이 이상한 사람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1 09: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메모 꼭 하세요. 인수인계 받은 거 기억 나는 거 정리 먼저 하시고, 아직 모르는 거 아리까리 한거 정리해서 모르는 거 간단히 질문 할 수 있는 건 인계자에게 다시 전화해서 죄송하다 인사하고 한꺼번에 물어보시고 정중히 고맙다 해요. 그리고 중간중간 모르겠지만 해당 담당자나 사장에게라도 묻고 또 그 답변 사례 사항 다 메모해서 문서로 정리해두세요. 사례도 기록하고 그러면 님이 혹시 나갈 때 인수인계하기도 편해요.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이나 기계작동 같은 건 동영상 찍으시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1 08: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없따. 누구나 처음은 있고 힘들어. 근데 그거 얼마안가. 곧 익숙해질꺼야. 인수인계 받을때 무조건 적어.무조건. 적는게 힘들면 사수한테 녹음해도 되냐 물어보고 녹음하고 중요한건 녹화를 떠. 사수얼굴말고 컴터 화면같은거 말이야. 철판깔아. 화이팅이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1 04: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1 01: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달은 알려주고 해야하는데 선임이 못됐네요 무서워하지말고 모르면계속 카톡이나 전화루물어보세요 물어보는건 죄가아닙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1 00: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 난 10년전에 인수인계 30분 받은회사 아직까지 잘 다니고 있어요 ㅎㅎ 회사가 신입한테 경력직만큼의 일처리 바라지도 않을꺼에요. 그럼 신입 안뽑았을꺼고 실수해서 주눅들어있는 신입보다는 모르는거 물어보는 신입이면 예쁨 받을꺼에요 ~ 각자 위치에 필요한 사람을 뽑는거고 ㅎㅎ 베댓처럼 사람이 하는일이니까 겁먹지 말아요 앞으로 부딪혀야 할게 많아!! 쓰니 화이ㅣ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1 00:4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내가하고있는 모든일은 다 처음이있었잖아요 한두번해보면 그게 쌓여 여러가지가 익숙해지고 일상이될거에요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2.28 22:4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있잖아요 저도 그랬어요 아무도 인계인수 안해주고 저 맨날 새벽 밤새면서 일하면서 울고...그렇게 1년 버티니까 그담부턴 힘든줄 모르겠다라구요...어느덧 14년차ㅎㅎ 힘내요 힘들게 버틴만큼 배우고 나한테 결국 돌아와요 여기서 힘들다고 관두면 또 첨부터 시작이에요 저는 그때 생각하면 정말 지옥이었는데ㅜㅠ버티니까 내가 전문가가 되었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