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아이들 수진) 새로운 제보에 대한 저의 입장

ㅇㅇ (판) 2021.02.26 15:27 조회160,021
톡톡 사는 얘기 이것좀봐줘
안녕하세요 제가 하루만에 또 글을 올릴꺼라고 생각은 못했네요.
저에 대한 글을 올리셨더라구요.
 거기에 대해 쓰려고 하며 다른글도 아는부분이 있으면 말씀 해달라는 분이 계셔서 올립니다



한 친구분이 "저도 그런 무리에서 많이 했다"라는 주장

 

새로운 무리에서 내가 많이 하고 다녔다?
저 친구가 하는 말이라면 내가 새로운 무리에서 나쁜 짓을 했다는 말 인거같은데, 저는 저 친구가 누군지도 알거 같아요.
제가 나쁜 짓을 어떻게 어느지점해서 했는지 오히려 묻고 싶어요.
저는 저 친구와 어떠한 말도 하지 않았고  저 친구와 같은 반도 된적도 없습니다 
나쁜 짓을 한거 저 친구가 안다면 말좀 해달라고 한마디 전하고 싶네요.





또한 수진이의 동창이라며 글올린 글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친구는 저와 동창생으로 저도 아는 친구입니다. 
제가 알고 과장된 부분만 글쓰도록 하겠습니다.

 

1번.

수진이가 보컬부인거 맞고 활동을 거의  했는지 안했는지는 같은 동아리 인 저 친구 말이 맞을 겁니다. 

근데 저 짧은 치마 저분도 입고 다닌거 저도 아는데 도대체 뭘 말하고 싶은건지 동창생들 거의 대부분 짧은 치마 입고 다녔어요.

말하고 싶은게 뭔지 묻고 싶네요.



 2번 

수진이의 개인 성실이기 보다 안좋은 소문 때문에 보컬부의 안좋은 루머가 그렇게 돌았던건 맞습니다.



 

 

3번은 제가 말한것이랑 일치하여 말하지 않으며,

 

 4번또한 1학년때의 수진이라고 하여 글쓰지 않겠습니다.



 

5번.

중반에 전학온 학생 가x을 말하는것으로, 개랑은 ㄱㅇㅂ 아이들과 친하게 지낸 아이로, 

그 가x이 전학올때도 수진이는 저랑 다녔으며 3학년 선배들이 ㄱㅇㅂ에게 ㄱㅇ이를 이쁘다고 해서 소개시켜달라고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서x애 전학 온후로 '사인해달라고 하니까 수진이가 뒤에서 보고 질투나서 배우님께 눈치를 준것'(?) 서x애가 처음전학올때는 다들 난리여서 다 싸인해달라 했고 같이 다니던 친구들이 싸인 받으러 간것도 사실인데

 질투나서 배우님께 눈치를 줬다니 어느부분에서 그렇게 느낀건지 저 친구한테 묻고싶네요. 저 분이랑 저랑 페이스북 친구인걸로 아는데 저 분가 한말 진짜면 저한테 메세지 주면 좋겠네요.



 

6번 

'서수진이 만든 불량 써클'

남자들끼리 삭발을 해야한다니 그런 이야기는 있었는데 규칙은 아니였으며 수진이가 만든 써클도 아닙니다.

여자들이 남자들의 써클(?) 그런거에 관여도 하지 않았습니다.

수진이는 그 남자애들과는 친하지도 않았으며 졸업앨범에 삭발한 사진의 주인공 또한 친하지 않았습니다.




 

7번 서x애 배우님의 나쁜소문은 전 글에서 다른무리가 한 짓임을 밝혔으며 수진이가 한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합니다.



 8번 

 일방적인 무시또한 수진이가 아닌 다른무리였다고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9번은 제가 모르는 부분이라 말하지 않겠습니다.

 


 

10번 11번 또한 제가 모르는 이야기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12번. 이글은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눈을 착하게 뜨고 다님' 눈을 어떻게 뜨고 다녀야 안 착한거고 나쁜건가요....?

 인사도 안하더니 인사하기 시작' 인사를 안하던 아이가 갑자기 인사하면 그럴 수 있습니다.

갑자기 저 친구랑 인사도 하고 이야기를 나눈 시점은 저 친구도 춤에 관심이 있고 예고를 갈꺼다 이런 이야기를 했었어요. 그래서 수진이가 인사를 하고 친하게 지내고 싶어했던거 같습니다.

또한 가해한적도 없고 지켜만 본거라는데 이때도 저랑 다닐때라 그무리에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가만히는 있는거를 지켜본거라고 말씀하시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13번 제이름이 거론되었네요. 

그래서 이글을 쓰는 이유입니다. 

수진이가 그 무리에서 나와서 그때 저와 수진이를 포함 한 친했던 아이는 4명으로 다 착한 친구들입니다. 

4명 중 한 친구와는 몇일전 연락도 했었고 한 친구와는 고등학교 동창입니다.

그냥 친구들과 친했을 뿐인데 , 다른 무리라고 지칭을 하면서 '무리'라고 표현하는 것이 기분이 상당히 불쾌하네요. 



 


14번.

저 친구와 춤을 춘것 또한 사실이며 수진이네 집에서 단 둘이 만나서는 자세히 모르나

그때 수진이가 예고에 합격했었고 춤에 대해 알고 있어서  춤을 이렇게 하자 저렇게 하자라고 제시하는 입장이 많았습니다.

저 친구는 일방적으로 연습해 오라고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춤을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시간을 이렇게 일방적이라고 하니 제가 다 속상하네요...

들러리라고 한것 또한 좀 모순 되었는데, 수진이가 그 친구에 비해 춤을 더 잘추었고 그 졸업식 무대에서 춤에 대한 비중이 더 많았어요.

그래서 선생님들도 친구들도 수진이 이야기를 더 많이 하셨던거 기억나네요. 



 

15번 또한 제가 이야기 한것으로 일치하여 말하지 않겠습니다




글을 쓰고 난뒤 저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가 많아지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가 많아서 쓰게 되었습니다.

또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69
188
태그
37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2.26 16:06
추천
268
반대
9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해명하라고 해서 해명했더니 왜 피의 쉴드 치냐고 욕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해명안하면 안한다고 욕하고 해명하면 해명한다고 욕하고 어쩌란거임
╋과장된 부분에 대해선 정정 필요하다고 생각함
답글 9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2.26 16:30
추천
228
반대
8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볼수록 과장된 부분이 있는건 맞는듯.. 정확한 사실확인이 필요해서 오래 걸리나
답글 3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2021.02.26 16:27
추천
175
반대
20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야 너 왜 수진 친구인지 알거같아ㅎㅎ
답글 16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3.22 21: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18 15: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2.27 23: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2.27 23:42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글쓴이분.. 글 올린 분과 페이스북 친구면 직접 메세지해서 사실 관계 확인하고 내가 아는 사이라 확인해봤더니 이랬다 하면서 올리면 되잖아요.. 메세지를 주라느니 바로 연락 닿는 수단도 있는데 굳이....? 의문이 생겨서 물어보는게 어려운 일인가요 본인과 그 분 사이의 논란(?)까지 공론화하실 필요도 없고요.. 어느 누구의 기억도 완전하지 않으니까 여러 사람이 같은 주장을 하는 부분이 중요한거죠. 이런 글은 그냥 논점 흐리기로만 보여집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2.27 23:05
추천
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무리라는 단어가 그렇게 기분 나쁜가 ㅋㅋㅋㅋ 직접적인 폭력 관련 내용은 걍 모르겠다고 하고 넘어가버리고 카더라하는 소문만 아닙니다. 이러는걸 믿어야함?
답글 1 답글쓰기
2021.02.27 21: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__ㅈ이 무슨 짓을 했건 이미 탈빠할 사람들은 했고 남아있겠다는 사람들은 계속 있을 것 같은데 그냥 큐브 엔터에서 어떻게 처리할 방침인지 확답을 주면 좋겠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2.27 20: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우리2021.02.27 20:34
추천
1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또 옹호네 ㅋㅋㅋㅋ 다 거기서 거기인놈들 ㅋㅌ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7:14
추천
26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 당당하길래 나도 서ㅅ진이 서ㅅ애 괴롭힌 내용 끌올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5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6:1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사자들끼리 애기 못하나.. 큐브가 서수진 막는거 같기도한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6:14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다른무리.. 무리 이게 왜 기분나쁠말이야? 무리가 없는단어도 아니고 잘안쓰이는 표현도 아닌데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5:07
추천
2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해명이 아니라 입장문이고 그러니까 이 글은 피해자한테 아무런 도움도 안되고 피해자를 생각해서 쓴 글도 아님. 이미 가해자와 피해자가 명확하게 존재하는데 더 따질게 뭐가 있음? 이 글이야말로 당사자들끼리 해결할 문제이고 이슈되어 봤자 수진의 과거 잘못을 축소시키고 피해자 입 막는 것 밖에 안 됨. 1학년 때 일은 난 모르겠네요 이건 할 말이 없고 저건 할 말이 있으니까 들어주세요 하는게 뭘 정정하고 바로잡는다는 거임? 그냥 피햐자가 피해당한 사실을 고발한 것 처럼 친구였던 입장에서 쓴 한 쪽에 치우친 글이지. 이 글에선 아무런 책임감도 안 느껴지고 그러니 사실관계가 명확해진 시점에서 굳이 귀담아 들을 이유도 없음. 수진이 나중에 정신 차렸건 이미지 관리를 했건 이 부분은 수진 팬들이나(혹은 안티들) 관심있지 애초에 논점이 아님. 수진 활동하든 말든 그건 본인들이 알아서 할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순간에도 온갖 논란에 휩싸이고 연예인도 아닌데(심지어 피해자) 도마에 올라 온갖 2차 가해로 상처 받고 있을 피해자분들이 너무 안타까움. 악플 때문에 힘들다면서요. 익명 뒤에서 쓴 몇자가 그렇게 힘들다면서 학교 폭력 당한 트라우마로 아직까지 괴로워하는 피해자 생각은 안 해보셨어요? 이런 글은 수진 이미지에도 별 도움 안 됨.
답글 5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4:57
추천
11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 안 읽고 댓글다는 애들아 이거라도 보고 달아. >> 이 글-학폭옹호글 절대x 약간의 여지가 있는 14번 빼고는 걍 과장된거 정정하는 글. 그럼 중립이라면서 이 글을 왜 쓴거냐? 이 쓰니분 이름이 좋지 않게 언급돼서. 밑에 댓글 좀만 내려봐도 이 분을 학폭가해자로 만들려는 댓글이 있음. 이 글쓰니분-인증 하셨고 인스타쓰니분도 누군지 안다고 하신 분. 인증없다고 뇌절 x. __ㅈ이랑은 중23 때부터 친하셨음. 인스타분이 올리신 ㅎㅍ은 다 중1때임. 그래서 이분도 중1때, ㅎㅍ관련 내용은 언급 안하시는거. 그니까 여기서 ㅎㅍ 옹호니 시녀니 들먹이면서 쓰니 욕하는건 글 안 읽은 티 내는거.
답글 3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4: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2021.02.27 13:48
추천
18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신애는 대체 스토리 왜 올린거임 ? 똑바로 말을 하던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3:47
추천
2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글은 제목부터가 ‘해명’도 아니고 ‘입장’이다. 네 친구분 입장은 잘 들었습니다. ㅅㅈ입장도 잘 들었고 피해자들의 꾸준한 입장도 잘 듣고 있구요. 그래서 일단 해야할 건 피해자들의 오해를 풀기 위해서라도 ㅅㅈ과 직접 대화해야 할거 아닙니까. 친구로서 대화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격려 좀 해줘요 이런 글 올릴 시간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2.27 13:13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