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회사적응 못하겠어요

ㅇㅇ (판) 2021.03.03 12:39 조회8,448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전직장에서 4년 다녔고 소심한 저도 주변에서 말을 걸어주셔서 자연스레 친해지게 되었어요.

현 회사는 1달 좀 넘었는데 친해지지 못하고 제자리걸음이에요.

다들 젊으셔서 정말 저빼고 엄청 친한 상태구요.
그 사이에 들어가는게 힘들어요.

저를 어떻게 대하면 뭐 도와드려도 “어 ㅇㅇ씨 고마워요” 이러는데 다른사람이 도와주면 “ㅇㅇ앙~ 땡큐~^_^” 이런느낌? ㅎ

하는일도 거의 없어서 다른분과 부딪히는 일도 없어요.

어쩔땐 진짜 투명인간 취급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같은 부서에 저보다 4개월 먼저 들어온 동갑이 있는데 그 아이는 귀염둥이 막내취굽하고 저는 외부인취급하고.. 하루하루가 지옥이에요

5
17
태그
3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3.05 10:05
추천
2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달밖에 안됐으면서...
님이 거기다니고 있는데 입사한지 한달된 직원한테 ㅇㅇ야 땡큐할껍니까? 나같아도 고마워요합니다.
소심한거 핑계로 다가오길 기다리지마시고 투명인간취급당하는거같아 서러우면 먼저 좀 다가가세요. 무슨 상전이야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3.04 10:02
추천
2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달인데 누구야 땡큐 이러기도 이상하지않나 정말 그 사람이랑 찰떡같이 통하지않는 이상.. 다른 동기는 그래도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해서 그렇게 보이는거 아니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1.03.05 16:4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편하게 대해주니까 친한척 말걸면서 일 다떠맡기던데..ㅋㅋ 그래서 지금 회사에서는 그냥 선 지키고 무뚝뚝하게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5: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안친한거 같은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ㅢㅈㅂ 2021.03.05 15: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걸어주면친해진다 이런마인드 극혐 주도적으로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5: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까보면 그리 친하지도 않음. 그정도 선 지키는게 직장생활 제일 편한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5: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정도면 다 싫어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친하지않을 뿐인데 괜찮지않나요
답글 0 답글쓰기
음음 2021.03.05 14:5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발 좀 기다리기만 하지말고 먼저 다가갈 생각도 좀해라 징징대지 말고 . 본인은 암것도 안하면서 투명인간 된것 같다니.. 이런글 보면 진심 답답함..
답글 0 답글쓰기
Oo 2021.03.05 14: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3년 가까이 됐어도 첫번째처럼 대하는게 편하던데? 회사에서 누가 언니동생처럼 대해요...오히려 반말하는게 더 싫은데..그냥 적당한 선 유지하면서 다니는게 제일 낫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00 2021.03.05 14: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쎄요..제가 보기엔 먼저 다가가려고 말건 분들도 있었을것 같은데..님이 소심하게 반응한거 아닌가요? 단답아님..관심없다는..그런..그런 사람한테는 저라도 다시 살갑게 다가가고 싶진 않아요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kim 2021.03.05 14: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달이라면서요
1년도 아니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4: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이 다가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니가 먼저 좀 치근덕대봐라... 어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2: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서서히 잘 지내보세요 저같은 경우는 입사한지 한달도 안된 나이 있는 언니가 둘이 있을때 갑자기 반말하길래 뭐지?이랬거든요?자기 딴에는 친하게 지내자고 나이 어려 반말한건데 기분은 별로 였어요
답글 0 답글쓰기
H 2021.03.05 11: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소심한 성격을 먼저 털어버리시는게 우선일듯 합니다. 관련된 서적을 읽어보시고 노력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1:4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이나 열심히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1:3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보다 4개월 먼저 들어온 동갑은 따지자면 다른 직장동료들과 같이 지낸지 5개월찬데 1달차랑 똑같이 대우하는게 더 이상하지않나?? 본인은 다가가려고 하질 않으면서 왜 바라기만하지
답글 0 답글쓰기
파란나비 2021.03.05 11:0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좋은데요 왜?
회사에 일하고 돈 받으러 갔지 친목다지러 가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ㄹㅇㄴ 2021.03.05 11:0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부질없다 회사에서 겁나 친해도 거기 관두면 쌩이다 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0: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투명인간 좋은데요. 쓸데없는 친목질하다가 뭔일나면 불편해지고 이런것보다 차라리 그게 나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10: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전 회사에서도 자기가 먼저 말 안걸고 다른사람이 먼저걸어줘서 친해졌다면서요
사람들이랑 친해지고 싶으면 먼저 말을걸어봐요. 그게 안되면 그냥 다니시고
답글 0 답글쓰기
해결사 2021.03.05 10:4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왜 사람들이 먼저 다가오기를 기달리죠???????먼저 다가가세요 근데 한가지 아셔야하는건 사회에서는 너무친하면 불편할수있습니다 적당한선이 제일 중요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쓰니 2021.03.05 10:4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사람들은 비즈니스임 거기서 화석이 될거아니시라면 적당한 거리 유지가 좋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