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신애는 대중의 자의적 해석을 의도하고 있어

ㅇㅇ (판) 2021.03.05 01:02 조회66,637
톡톡 엔터톡 모두드루와
수진 학폭사건이 커진건 신애의 인스타가 큰 역할을 한 것은 여기 그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껄? 지금도 다시 불타오르는건 또 큐브 보도 직후 인스타를 올렸으니 이렇게 화제가 되는거잖아?

근데 신애는 단 한번도 수진과의 관계를 언급한 적이 없어. 이건 팩트야.
신애는 자신이 학폭을 당했다.고만 언급했을 뿐이고, 학폭피해자 a가 ‘신애도 수진무리에게 학폭을 당했다’가 전부인 상황. 반면 수진은 신애에게 학교폭력을 행사하지 않았다.는 상황이야.

이것만 두고봐도 신애는 수진무리에게 학폭을 당한거지. 수진에게 학폭을 당한게 아니야.
그런데 수진입장 직후 올리는 인스타를 보면 마치 본인이 직접적인 피해자인 것처럼 해석되게 하려는 의도성은 분명히 있어보여.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신애가 수진에게 학폭당했다’를 기정사실처럼 받아들이고 있지. 항간에 떠돌아다니는 성대 에타글까지 포함해서.


내가 이해가 안되는건 이러한 상황에서도 왜 신애는 수진을 언급하지 않는가?인거야.
여기 많은 애들이 연예계 판이 인맥판인데 어쩌구 하는데, 이미 다들 기정사실로 알고 있고 수많은 기사까지 나간 상황이야. 이런 상황인데 뭐 더 손해볼게 있나? 오히려 이참에 학폭피해자로 이전의 학폭근절 홍보대사 커리어의 연장선상에서, 그쪽 분야에 대한 대중의 지지도 얻고 커리어를 쌓아가기 좋은 상황 아닌가? 또 이런 사회적 이슈의 경우 유명인(연예계나 정치판이나)이 타 유명인을 저격해서 대중의 지지를 받고 더 발돋음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되는 경우도 많았거든.

물론 본인이 떳떳하고 아무 문제없다면.


여기서 얘기하는 ‘본인이 떳떳하고’의 의미는
신애의 인스타를 통해서 대중이 자의적으로 해석한 ‘수진의 학폭 사건’이 실제 신애가 겪었던 일과 동일해야한다는 의미야.

뭔 얘기인지 이해 못하는 애들을 위해서 풀어서 얘기하자면, 현재 대중들이 신애의 인스타를 통해서 ‘수진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로 인지하고 있는 것이 알고보니 ‘수진의 무리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로 밝혀지는 것만 해도, 신애는 상황이 애매해질 수 있어.
또 수진에게 학폭을 당하지는 않았지만 친한 친구가 수진에게 학폭을 당한 것을 봤다해도 상황이 애매해질 수가 있어.
이 경우 결론은 수진이 학폭을 했다.임에도 불구하고 만약 신애의 상황에 대해 현재의 대중들이 확대해석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 상황이라면, 신애는 상황이 애매해질 수 있다는거지.

이럴때 신애는 절대 나서지 않는게 가장 옳은 선택이기는 해. 계속 이렇게 떡밥만 던지면서 적당히 여론몰이만 하면, 대중들이 알아서 자의적으로 확대해석해서, 신애 본인이 원하는 결과(뭘까?)를 얻을 수 있을테니까.



이 판은 신애의 역할이 컸어. 그건 누구도 부정못해. 그러니 마지막으로 결론짓는 것정도는 신애가 직접 언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은데. 대중이 곡해하고 있는 것이 없다면 말이지.


피해자 a의 언니 얘기는 별개로 두고 말이야.

뭐 우리모두 다 궁금하잖아. 수진과 피해자a 학폭건과 수진의 거취와는 별개로, 가장 흥미롭고 가장 궁금한건 수진과 신애간 관계의 진실 아닌가? 그러니 그렇게 인스타 퍼오고 궁예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떡밥만 던지는 드라마가 엔딩도 떡밥으로 끝나면 욕을 먹어요. 그래서 쌍제이 정말 싫어함 ㅋㅋㅋㅋ




+추가
본문을 편가르기로 수진편을 들기위한 글이라고 이해하면 곤란해. 난 수진이 어떻게 되는 상관없는 사람이야. (게다가 피해자 a 언니껀때문이라도 이미 수진은 거의 끝난 상황이고)
다만 흥미진진하게 봐왔던 사건이 떡밥으로 끝나서 찜찜한건 나뿐인거야?
대중들의 심증과 여론의 확증편향으로 굳어진 그 인스타의 해석들이 실제인지 아닌지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나?
왜 다들 진실을 알아보고 싶은 생각은 없고, 다들 편가르기싸움형태로 이 일을 흐지부지 끝맺을 생각인건가?
158
51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혼자있을래]
8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3.05 10:23
추천
209
반대
1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ㅋ얘네 몰려왔네 ㅋㅋㅋㅋㅋㅋ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3.05 01:49
추천
119
반대
16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유명인으로써 피해자한테 힘을 실어주는 건 좋은데, 돌아가는 상황 보면 본인이 수진 피해자인듯이 여론몰이 하는 것밖에 안되는 거 같아서 뭔지 모르겠음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3.05 04:12
추천
55
반대
128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서신애 방송활동 하긴함? 그냥 이젠 잊혀진 연예인 아님? 마지막 드라마도 별로 안유명한거고 솔로몬의 위증? 거기서도 엄청 비중없는 캐릭터로 나왔던데... 서신애가 서수진을 저격해서 얻을수있는 이득이 훨 크지 인지도 늘어나지, 그걸로 드라마 또 출연하고, 만약 아니다? 그러면 늬들이 멋대로 궁예한거 가지고 왜 난리냐 이렇게 쓰겠지 ㅋㅋㅋ 암만봐도 서신애는 언플하는거임
답글 8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1.03.05 11:24
추천
33
반대
1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이거 맞지 않아? 수진이랑 신애 관계 솔직히 제 3자인 우리는 아무것도 모르는데 신애가 그런 인스타 타이밍 맞게 올리면서 수진 학폭 피해자 여론 만들고 있는건 맞잖아. 우린 신애와 수진이 아닌 수진과 학폭피해자에게 더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해. 그리고 객관적으로 상황을 봐야지 의견 다르면 무조건 시녀로 몰아가는 짓 좀 그만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1.03.06 14: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6 06:23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같으면 내 인생 최고의 정점을 학폭피해자로 찍고 싶겠냐? 마무래도 연기자로서의 작품으로 인정받고 정점 찍고싶지 바보아냐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3.06 01: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뭐 어쩌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6 00:23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론같은 소리하고 있네 이미 수진 학폭이라고 결론 다 났는데 뭘 결론 타령이노 서신애가 수진 그새끼가 학폭하고 삥뜯고 욕하고 패딩뺏고 뺨때리고 술담하고 다니는 쌩양아치 학폭 가해자였습니다 하고 낙인 땅땅 박아줘야 그제서야 인정할건가 ㅋㅋㅋ 진심 언제까지 서신애 괴롭힐거야? 이 글은 대체 뭐하러 쓴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6 00:1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타팬인데 내가 다 열불나네 니 글 ㅈㄴ 재수없고 밑댓들이 반박도 참 잘해놨네 좀 읽어보고 반성해 글쓴아..; 자꾸 추잡스럽게 돌려까면서 2차가해하지 말고 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6 00:1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피해자 입장이면 어쨌든 수진도 가해자 무리에 속한 사람이라는 점에서 가해자로 여길 수 있지. 근데 마침 수진이 학푹으로 뜨고있는데 나 괴롭혔던 애들 무리 중 하나가 논란에 휩싸였다? ㅈ되라고 은근히 어필할수도 있는거 아니냐 ㅋㅋ 게다가 본인은 공인이니 조심스레 말하는게 더 좋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6 00: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수진 학폭에 대중반응은 크게 세가지정도로 나눌수있음. 1. 서신애팬 2. 아이들 수진 팬덤 3. 일반인(일반팬) // 서신애팬 드라마팬이기에 아이들 수진 팬덤 까서 욕하기보다는 일단 내팬 서신애가 이제 안다쳤음좋겠고 그거 잘견뎠으니까 힘내라고 응원╋따뜻한글남기기바쁨. 3. 일반인. 학폭은 나쁜거기에 일단 피해자편이지. 근데 그렇다고 수진한테 달려가서 비난╋악플을달진않음. 물론 충고의댓글은 달수도있지만~ 중립지키는 사람도있고. 그냥 무관심인 사람도많음. 이런 분위기속에 2. 아이들 수진 팬덤은 일단 자기 그룹 지켜야하니까 계속 서신애를 괴롭힘. 악플달고 디엠보내고 괴롭히고 이런 커뮤니티에 서신애한테 시비걸고. 그니까 니네가 계속 이럴수록 수진만 입장난처해지는거야ㅠㅠ 나 그냥 일반인인데.. 왜 피해자를 괴롭히고있어. 서신애한테 듣고싶은말이 뭐길래 이렇게까지 괴롭히는거니 ㅎ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6 00: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 은근 있을듯해ㅇㅇ 서신애도 이용당하는거 같아 대중들한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6 00:00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래서 무식한 사람이 신념 가지면 무섭다고 하는듯.. 정확히 팩트만 말하고 본인 말이 무조건 맞고 논리적이라고 생각하겠지 본인 논리가 틀렸다는 걸 모르고.. 팩트만 전시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결론은 서신애가 비난 받길 바라는거네 애매하고 돌려말하면서 마치 서신애가 수진에 대해 입도 안열고 관심받는걸 즐기는 이상한 사람처럼 몰아가는게 니 글의 목적 같아보인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5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 분석적인 척은 다하더니 결국은 논점 벗어나서 신애 돌려까기하고 있네... 댓글들 말대로 서신애가 수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다고 해서 이런글 왜 올리냐..? 이건 서신애 돌려까는거잖아 대체 이런 의미없는글은 뭐하러 올리니..? 아니 애초에 수진이 명백히 잘못한 상황에서 서신애가 마치 문제 있었다는 것처럼 서신애 지적하고 꼬집는 글 올라오는게 이해가 안된다.. 뭐 서신애 같이 까달라고..? 이젠 고집 부리는것도 도가 지나치게 두루뭉술하게 까는 듯 아닌듯 2차가해 그만해주면 안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야 너 뭐 코난이세요? '논리'적으로 신애가 입열어야할 이유는? 신애가 '꼭' 입열고 직접 수진이 학폭했다 라고 말해야할 필수적인 이유는 뭐야? 애초에 신애가 무슨 의사를 취하든 본인의 자유고 단지 니 흥미를 위해서 신애가 이상하다는 듯이 꼭 직접적인 언급을 해야된다는 듯이 은근슬쩍 돌려까는글 올리는 이유가 뭐지? 입열어야할 이유는 없는데? 이미 이정도면 니말대로 거의 충분한 정황상 증거가 됐고, 직접 언급하고 입열어야될 이유는 없지? 이런글을 올리는것 자체로도 이해가 안되네? 자꾸 니 생각을 강요하려 들지마. 저번에도 피해자에게 가해자와 만남을 강요하듯 말하던 시녀들이 있던데? 서신애가 강요받아야할 이유없어. 자꾸 논점 흐리면서 교묘하게 2차 가해하는글 올리는거 꼴사납다. 그만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42
추천
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말이라고 생각되서 댓글보니까 쓰니가 쓴 글 내용에 논리적으로 반박하는건 없고 전부 다 시녀시녀 거리면서 비난 비판하는것뿐이네. 생각이라는것 자체를 안하나봄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4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네다음 신애 가해자로 몰았던 네버랜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39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ㅈㄴ 논리적인척 하고 있네 토나와 진짜.. 단어 몇개 곁들여서 논리적인척 글쓰면 니 글이 서수진 쉴드글이 아닌 게 됨? 이 상황에 서신애를 비판하고 이상하다는 듯이 말하는거 자체가 빡대가리 인증이야 수진 쉴드치고 싶으면 당당하게 쉴드치겠다고 말해 좀;; 찌질하게 구구절절 엄한 사람들 이상하게 몰아가면서 돌려말하지 말고;; 말투 아 ㅈㄴ 정떨어진다 넌 그냥 수진이랑 다를바 없는 그정도밖에 안되는 멍청한 사람인거야 뭘 논리적인척하고 있어 눈에 뻔히 보이는데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3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완전 틀린 말도 아니긴 한데 2차가해 자제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3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서수진 계속 쉴드치면서 온갖 논리적인척 다하는 댓글 싸지르던 걔지? 미안한데 니가 이런다고 서수진한테 아무런 도움도 안될뿐더러 서수진은 니 존재 자체도 몰라. 의미없는짓 왜해? 니가 뭘 안다고 조카 똑똑한척 분석해가면서 이딴글 쓰는거 그냥 같잖고 웃겨 ㅅㅂ ㅋㅋㅋ 코미디도 정도껏 하자 응? 온갖 논리적인척은 다하면서 정작 글은 뇌피셜궁예에 정신승리만 해대는게 웃기네 너 뭐 심리학 전공이야? 이젠 서신애한테까지 화살돌려서 쉴드치려고? 이럴수록 수진과 너같은 팬들 이미지는 나락으로 굴러들어가. 제발 정신차리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혹시 istp? ㅋㅋㅋ 뭔말하려는지는 알겄음. 까려면 팩트만 갖고 까야한다고 생각-> 저 글로 인해서 수진이 직접적으로 괴롭힌게 기정사실화되어 퍼지고있는데 그게 맞냐 틀리냐에서 의문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는말아닌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5 23: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수진 지키고 싶었으면 평소 트윗에서 개소리좀 작작하지 그랬냐ㅋㅋㅋㅋ 니네는 그거보고 걍 말조차 들어주기 싫어 스크롤도 그냥 내렸다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