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

ㅇㅇ (판) 2021.03.08 00:53 조회69,544
톡톡 20대 이야기 채널보기

재수해서 올해 대학교 1학년 입니다 고등학생때도 한 달 용돈 5만원이었어요 생활비는 엄마가 카드를 주셔서 그걸로 살아왔습니다(고등학생부터 기숙사) 그런데 전 항상 쓰는 돈을 계산 해보면 제 용돈 포함해서 20~25 정도밖에 안 써요 그런데 친구들 용돈에 대해 물어보니 보통 30~40 많으면 50이더라구요 예전부터 제 용돈이 적은건 알았지만 조금 정도가 심한건 아닐까 하다가도 맡겨놓은 것 마냥 용돈을 올려달라고 하기도 죄송해서 말을 못 꺼내고 있어요 게다가 돈 얘기를 하면

1.그 용돈은 어디다 쓸거냐
2.그런건 카드 쓰면 되지않냐
3.지금도 이러는데 혼자 살면 더한짓도 하겠다
4.놀러다닐 생각만 한다
5.이런식으로 제한해야 밖에서 허튼짓 안 하지

이런식이라서
그런데 또 저희집이 가난한건 아닙니다
두 분 다 연봉 꽤 높으시고 서울에 건물 한 채랑 땅이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전 부모님께 돈 뜯어내거나 하려는게 아니라 그냥 남들 받는거 비슷하게 받고싶은데 또 아빠는 알바 같은거 하지말고 공부하라고 하세요 우리집이 모자라지도 않은데 왜 알바 같은걸 하냐면서
그런데 솔직하게 말 하면 저도 가끔은 친구 만나서 놀러가고 싶고 갖고싶은것도 사면서 살고 싶어요 거기다 부모님은 각자 생신때마다 뭔가 물질적인걸 받고싶어 하시는데 한 달 5만원으로 뭘 살 수 있을까요 전 항상 몇 달씩 아무것도 못 하고 돈을 모아서 넥타이나 악세사리를 사 드렸습니다 곧 아빠 생신이네요 날이 따뜻해지면 공부하느라 못 본 친구들도 만나고 학교 선생님께 인사도 드리러 가고싶은데 여러 지출이 많네요 돈은 모아야하고 책도 제 돈으로 사는데

뒷바라지 해주시는 부모님께 이런 생각을 하는 제가 참 모자라보여요 따지고보면 등록금도 자취비도, 재수할때 들어간 돈도 전부 부모님 재산인데 저도 더이상 어린이가 아니니 앞가림을 할 줄 알아야 하는데 아직도 철부지 고등학생에 머물러있는 것 같아요
누구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그냥 어디 터놓을 곳이 없어서 한 번 적어본건데 그래도 마냥 눌러담는 것 보다는 낫네요

21
197
태그
19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3.08 17:07
추천
133
반대
1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활비를 카드로 쓴다면 대체 용돈을 뭐에다 더 쓰려는거지.......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3.08 17:17
추천
108
반대
2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카드로 생활비써 학비대주는데 더 뭘해줘야됨? ㅋㅋㅋㅋ 이런 류의 글 읽은 것중에 제일 어처구니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가 벌어라. 고시공부해서 벌 시간 없는 것도 아니고. 배가 부르다 못해 찢어졌냐? 놀구있네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3.08 12:01
추천
88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님께 카드 받아서 쓰세요? 카드 받아 쓰시는 거면 용돈 5~10만원 정도 되도 괜찮을 것 같은데
답글 1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2021.03.08 01:07
추천
42
반대
5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들 다 왜 이래..ㅈ 나만 쓰니 불쌍함? 이제 막 성인돼서 대학교 다니는데 너무 빡빡한거 아니냐
답글 7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늙줌마2021.03.17 17: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하지말라고하면 진짜 안함??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17 11:4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알바하면 되자나
답글 0 답글쓰기
2021.03.15 16: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인돼서 커피를 한잔먹어도 밤늦게 먹을수도있고 친구랑 돌아가며 쏠때는 술한잔 살수도있고 부모님 카드가 부담일수 있죠. 충분히 이해합니다. 근데 생활비 (교제 부속물 교통비 옷 화장품 신발 가방 렌즈 안경등 만약자취예정이면 샴푸린스칫솔하나까지) 다 카드로 가능할텐데 유흥비 정도는 본인 스스로 해결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만약 집에서 알바를 반대하시거나 본인도 하기싫으시다면 부모님께 현금용돈을 조금 올려달라고 넌지시 여쭤보시고 안된다하면 어쩔수 없죠뭐.. 사실 대학생들중에 자취하며 부모님께 지원못받고 칫솔하나 살 돈도 하나하나 계산하며 사야하는 경우도 많아 여기 댓글이 공격적인 부분이 없지않아 있을거라고 예상합니다ㅎ
답글 0 답글쓰기
wow2021.03.12 17: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로그인하게 만들고 있네..
대학생 됐고 용돈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알바를 해서라도 돈을 버세요..
생활비에 교통비, 식비, 통신비 다 있을텐데
옷사고 친구랑 술먹고 하는 돈은 이제 성인인 니가 스스로 벌어야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10 21:14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글에 진짜 말 더럽게하는 사람들만 몰려왔네 ㅋㅋㅋㅋ 쓰니야 댓글 아직 확인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저런 말에 상처받지 말고 우선 너가 어떤 포인트가 불만인건지 너 스스로 판단해.
용돈의 절대적인 금액이 부족하다는건지 아님 부모님 카드 말고 현금으로 지원 받고 싶다는건지. 그리고 나서 객관적으로 합리적인 요구라고 판단이 되면 부모님께 네가 원하는 걸 잘 말씀드려봐. 그리고 정 네 개인 돈이 필요하다면 알바도 고려해 봐~

그리고 댓글에 카드로 긁으면 되지 어디에 돈을 쓰려고 그러냐 모텔이라도 가려는거냐 하는 사람들 많은데 본인들은 뭐 대단하게 건전한 대학생활하셨나봐요~ 친구도 안만나고 연애도 안하고 유흥은 일절 담 쌓고 지내신 분들 얼마나 될런지 ㅎㅎ 그냥 젊은 애들한테 한소리하고 싶어서 안달난 꼰대들이 많이 보이네요 ㅋㅋ 어차피 재정적으로 지원해줄거면 정해진 현금 안에서 저축도 하고 소비도 계획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편이 맞지 않나 싶네요 평생 엄마카드 쥐여줄 것도 아니고~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9 23:20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인인데 왜 용돈을? 알바하세요. 카드도 주시고 복에 겨웠네요. 친구와 비교마세요. 각자의 부모님 가치관이 다를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8:2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가 그런 건 카드로 다 쓰라고 했다며. 지가 눈치보느라 있는 카드도 제대로 못쓰는 멍청.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8:2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몰래 알바해 답답아. 카드는 카드대로 쓰고 현금 10만원만 있어도 숨통 트이겠는데 그정도야 주 1회 알바만 해도 넘치게 벌겠다.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9 18:22
추천
1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딩이 용돈 올려 달라는 요구가 부당하면 부모 노후 책임 안져도 된다는 소리임 ㅋㅋ요즘 정퇴 빨라지고 노후 돈 엄청들어가는데 뭔배짱으로 성인이면 독립하래 그리고 키워준은혜라고 하는것도 웃김 애기는 귀여우니까 남의애기라도 키우겠다 ㅋㅋㅋ귀여운 거 키우는데 은혜라니
답글 2 답글쓰기
2021.03.09 18: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애들 50씩 용돈 받는건 생활비 교통비 식비포함 50임 그럼 순수 용돈은 10만원 좀 안됨 쓰니가 돈 올려달라고 해도 최대 10만원정도가 적절할거같음 생활비는 카드 준댔으니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9 17: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알바해서 한달에 60받고 30은 적금 5만원은 주택청양들어서 25만원으로한달 버티는데..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9 17: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하라고하려고했는데 집에서 반대를하셔봤자지ㅋㅋㅋ 카드에 돈 없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7:16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 안 된다고 써 있잖아 ㅋㅋㅋㅋ 다들 글 못 읽어?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6: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바못하게하는 부모님뜻이 허튼짓하지 말고 공부 열심히해라 필요한 돈은 다대주겠다 돈걱정 하지말고 넌 열심히 하기만 하면된다. 이거아님? 맘껏 쓸 비자금이 필요하면 몰래 알바하면됨 물론 성적은 유지해야지 기껏 부모님이 지원해주신돈은 아까우니까 두배로 부지런하게 살면되지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5: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는 카드 말고 현금으로 받고싶단 말 아님? 저거 카드로 받고 문자가는거 스트레스 오져요...그래서 전 알바함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2:5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뭐가불쌍해 니이제성인이니까 시간쪼개서 알바해라 캥거루도아니고 언제까지 부모님등골빼먹을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2:4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 건 카드로 쓰라는데 왜 카드 안 씀; 지 혼자 눈치보고 있구만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9 12:2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생이면 알바라도 하셔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3.09 12: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한명 건사시키는데 총 따져보면 월 100도 더 들어갈거임. 나만의 비상금이 필요하다면 알바를 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