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적금깨서 돈달라는 시어머니

ㅇㅇ (판) 2021.03.08 10:12 조회204,995
톡톡 결혼/시집/친정 댓글부탁해
저희는 결혼한지 4년차에 월세살고있고 현재 저는 임신 6개월입니다
지금도 저희부부는 맞벌이 하면서 전세라도 가려고 적금을 열심히 들고있습니다 저희 결혼때 양가지원을 거의 못받았거든요
그런데 어제 저녁에 어머님이 직접 저희집에 갑자기 오셨어요 그리고 하는말이 자기한테 2천만원만 주래요 저희는순간 당황해서 아무말도 못하고 있는데 너는 큰아들이되서(남편이 장남입니다)엄마한테 2천도 못주냐며 내가 너를 얼마나 애지중지 키웠는데 그게 아깝냐면서 남편을 다그치는거예요
그래서 제가 저희도 월세내고 생활비쓰면서 간신히 적금들고 있는데 이것도 지금 힘들어요 어머니 이랬더니 그럼 그적금 자기한테 빌려달래요 이자쳐서 준다면서요 애 나오기전에 돌려줄테니까 그돈이라도 달라합니다 저는 어이가 없어서 그렇게는 절대 못한다 했더니 옆에있던 남편을 붙잡고 하소연을 하더라고요
그걸듣던 남편이 우선은 생각좀 해보자며 어머니를 겨우 진정시켜서 돌려보냈거든요
그런데 오늘 또 꼭두새벽부터 남편한테 전화해서는 하소연을 하시는것 같더라고요 남편은 알았다 좀기다려달라면서 어머니와의 전화를 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어떡할꺼냐 난 절대 적금 못깬다 했더니 자기앞으로 대출받아서 드린다네요 아니 그럼 그대출금은 어찌갚을거냐니까 자기가 투잡뛴대요 어이가 없더라고요 지금 회사생활도 맨날 힘들다며 죽는소리하는데 뭔 투잡인지 진짜 미쳐버리겠네요
이상황을 어떻게 해야 될까요
964
3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인생조언]
32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1.03.08 11:05
추천
57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출해서 줄거면 이혼하자하세요. 난 두집 살림 못하니까 그냥 당신을 돌려주겠다고하세요.
답글 1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3.08 10:24
추천
45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네???? 월세사는거 알면서 돈을 달라고 한다고요?? 한번 주면 그 다음부터 또 달라고 할껄요?? 아기 낳으면 돈 들어갈곳이 얼마나 많은데 무슨 대출이에요. 남편이 제일 답답하네요. 남편한테 돈 절대 못준다고 단단히 얘기하시고 절대 주지마세요.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1.03.08 10:34
추천
35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번에 한번 주면 계속 주게 되고 완전 늪이됨. 보아하니 남편 제대로 된 은행에서 대출 받을 능력도 없을 거 같은데 대출이 얼마나 지옥인지는 알고 있음? 이혼 불사하고 말려야 함.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1.03.15 02: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애는 뭔죄에요 지우고 이혼하는게 그나마 님 인생 구하는길인것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3.12 20: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월세 너무 아까워요ㅜ 신전임이라도 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21.03.12 15: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정신아니네
답글 0 답글쓰기
2021.03.10 15: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능력도 없으면서 대출까지 받아서 빌려준다고요? 같이 망하는 지름길이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10 04: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네부부가 왜 월세살이중이겧어요. 남편이 결혼전에도꾸준히 부모들한테 돈대준 결과죠. 시모는 예전에 하던대로 손벌린것뿐이고요. 결혼해서 한번 돈쥐어주면 끝날거같죠? 그게 본격적으로 시작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music 2021.03.10 02: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돌해 보일만큼 며느님이 말씀하셔도 돼요 현명한 며느님 되시려면 직접 이렇개 말씀하셔도 될듯해요. 어머님 가족간엔 절대 돈거래하면 큰일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머님 소유 가전제품까지도 최대한 처분하셔서 돈모으시고나서 그래도 몇만원 몇십만원 부족하시면 말씀하세요 그냥 떼인다 생각하고 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시면 집안 뒤집힐 수도있지만 꼭하셔야만 한번 뒤집히고 여러번 되풀이 돌 수도 있는 그 일을 정지시킬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10 02: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천달라는 이유는 뭐래요? 보나마나 한심한소리 하겠죠.결혼하는 아들 집도 안사줘서 월세살게 하면서 돈내놓으라니 뻔뻔하기는..얼른 아들이 집도 사고 자리잡게 도와줄 생각이나 할것이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10 01: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쳤나바 이제애도 태어날건데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가져가진 말아야지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그냥 2021.03.10 00:1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월세도 충격 적금깨서 돈달라는 시부모도 충격 자작이겠지?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9 23: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 진짜 이러면오만정다떨어짐 진짜보기도싫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9 23: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혼하자고 대판해야 정신차릴려나
답글 0 답글쓰기
2021.03.09 2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며느리 적금을깨라고? 미쳤나... 지아들 뚝배기를 깨버릴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9 23: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고 여자고 결혼하는순간. 시댁이고 친정이고 돈가지고 그러면 이혼각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9 23:1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평하게 친정에도 2천 빌려드리자고 합시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ㅇ 2021.03.09 22: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안주면 된다는건 본인도 알고있을텐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1.03.09 21:4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이혼하란 말 잘 안하는데요... 이건 이혼해야해요... 적은 월급이라도 혼자 먹고 사는게 나아요 . 정신 똑바로 차려야해요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1.03.09 21: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국남자들이 결혼 안해줘서 시집 못간 노처녀의 소설글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21.03.09 21:15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투잡이 가능했으면 진작에 해서 돈를 더 모았어야지!! 디질라고 확 그냥 ㅡㅡ
답글 1 답글쓰기
0967 2021.03.09 20:5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게 시작인것 같은데.. 본인 대출을 받아서라도 주겠다는 머저리같든 소릴아무렇지않게 하는거거 보니 뱃속 아가랑 맘님은 이미 제껴져있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1.03.09 20: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빌려주면 이혼 ㄱㄱ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