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나 성격 개쓰레긴데 알면서도 못고치겠어

개표하는고릴라 (판) 2021.04.08 00:02 조회20,142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나 진짜 성격이 좀 많이 쓰레긴데 알면서도 못고치겠어 ㅠㅠ 조언 좀...

남 뒷담 쉽게 까고, 싫어하는 사람이 있으면 진짜 엄청 싫어해서 티를 심하게 내. 칭찬도 잘 못하는데 부끄럽고 남사스워서 못하는 거기도 하고 나보다 잘난 게 싫기도 해서 그래. 예를 들면, 누가 옷 새로 샀다고 자랑하면 말을 "예쁘긴 한데~"로 시작하거나 "~한데 예쁘네"로 끝내. 물결은 거의 안 좋은 말들이고... 입도 엄청 가벼워. 무슨 비밀 얘기라도 알고 있으면 다른 친구들이랑 말을 이어나가려고 할 때 그 비밀을 꺼내게 되는 그런 식인데, 그 얘기 말고도 할 얘기는 많은데 내 아가리가 주체가 안 돼...

또 자잘자잘하게 되게 많은데 이걸 다 알면서도 실제로 친구들 만났을 때 실수 안 하려고 의식하면 다른 얘기들도 잘 못하고, 그렇다고 의식 안 하고 막 말하면 친구는 짜증나거나 상처받으니까... 항상 집에 돌아가서 잘못한 걸 떠올리는 게 문제야ㅠㅠ 어떻게 해야 할까?? 나 진짜 고치고 싶어...

10
115
태그
신규채널
[내가본세상] [대전체험] [나는웃긴썰] [화양연화] [수양대군] [프랑스]
6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안녕2021.04.11 10:43
추천
5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도 니 자신을 잘 알아서 다행이다. 충분히 고칠 수 있다. 그렇게 계속 살다보면 나중에 니 주변엔 남은 사람은 없고, 너의 죽음을 비웃고 꼬셔하는 사람만 많을거야. 그 엿같은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현재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잘하렴. 한 번 뿐인 인생, 남 흉보기 좋아하고 뒷담 잘하는 애로 기억되는 건 너무 불쌍한 인생이지 않을까.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tq2021.04.11 10:36
추천
4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걍 열등감에 치여 사는 사람인거같은데, 남과 비교를 하지말고 어제의 네 자신과 비교를 하길 바람. 뿌리가 썩었는데, 잎을 치료하려고 드냐. 악순환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행동으로 실천해야 함.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고소속2021.04.11 10:13
추천
3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쓰레기는 이런 고민도 안할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5.09 18: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치면되ㅣ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3:5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게 다 부모가 하는 행동 보고 배운거라 혼자서 의지로 못 고침 심리상담 받아보고 부모랑은 거리를 두는게 좋음 아마 자존감 도둑이 부모일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ㅎㄷㄷ2021.05.09 12:28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ㅉㅉㅉ.
그냥 주둥이를 먹을때 빼고는 열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2: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매일 제 자신을 반성하고 알면서도 잘 안고쳐져요.. 사람 안변한다는 말이 맞는것같으면서도 저같이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그런 말들이 좀 힘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1: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확실히 알아두면 좋을게
입으로 지은 죄들 분명히 살다보면 본인에게 배로 돌아와
운좋게 그런일이 안올 수도 있는데 결국 본인의 가장 가까이,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배로 돌아오더라.

세상이치다.


쓰니 뿐만 아니라 대게 많은 사람들이
말을 하기 전에 필터를 거치는 연습이 필요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1: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명심해라. 자신의 인생이 재미없으면 남 사는얘기 가지고 놀게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9:15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못생겨서 받은 놀림이 성격으로도 이어졌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8:2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뭐.. 들춰서 쓰레기 아닌 사람 어딨겠나 난 이런 글의 이런 댓글들 보면 정말 역겨운게 ㅎㅎ 다들 치명적인 단점 한두개씩 안고 살아가잖아 차라리 쓰니같은 애들은 단점이 눈에 보이고 지도 느끼니까 바뀔 가능성이라도 있지 살면서 제일 혐오스러운 인간들은 지 역겨운 감정 꼭꼭 싸매고 있으면서 쉽게 험담하고, 자신에겐 한없이 너그러우면서 남에게 엄격한 잣대 들이미는 종자들임
답글 0 답글쓰기
music2021.05.09 06:3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입은 도마요 혓바닥은 칼이다. 음식 잘게 부숴 내 몸살리는 도마와 칼. 그 도마위에 사람 이름 제1자 타인 이름을 제 2자가 지 주둥아리 혓바닥에 올리기 즐기는 쓰니가 예로서 제3자 앞에 말해야할때 10번 재고하고 망설여야함. 쓰니가 방정맞게 생각없이 3자앞에서 옥순이가 아프대> 하면 3자는 4자 앞에 > 옥순이가 다 죽어간대. 다시 제4자가 5자 앞에 > 옥순이가 죽었대지?. 죽었다고 알고 있어. 다시제5자가 6자앞에 > 옥순이 벌써 죽었다던데. 오래 전에 들었어. 이처럼 말이란 건너뛰며 풍선처럼 부풀어 ㅎㅇ상 당사자 말 외엔 90프로 허구로 믿어도 무방. 옥순이는 감기몸살일뿐 살아있음. 진실은 죽지 않았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6:1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혹시 ㅎㅎㅈ 아니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6:1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같은 사람 지인으로 있다 너무 상처받고 정신과 다녔던 사람이에요.. 당신이 하는 말로 상대가 상처받는단 생각을 먼저하고 내뱉으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6: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계속 너에대해 생각하고 친구들이랑 대화 주제를 좋아하는 취미로 바꾸면 뒷담깔 상황도 줄어들거야 아직 자존감이 낮고 열등감이 많은 것 같은데 그래도 피해의식은 없는 것 같아 다행이다 너 자신을 많이 사랑해줘 거기서 부터 배려가 시작되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5:5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네 인생의 주인공은 너야 너, 알았으면 고쳐야지
답글 0 답글쓰기
music2021.05.09 03:4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입은 절구통 혀는 절구방맹이 음식넣어 죽만들어 몸영양....남의 이름 입에 올려 타인 영양. 즉..."옥순이는 봉자는 훌륭해" 라고 써먹어야지 만일" 옥순이는 나쁜년" 하면 절구통과 방망이로 옥순이 터트려 죽이거 피흘리거나.
답글 0 답글쓰기
2021.04.22 23: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격안좋은거 그거 못고쳐요 평생가요 다만 착한척연기하는건 가능해짐..그러나 본성격어디안가죠
답글 0 답글쓰기
2021.04.17 01:4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세상에 단점 없는 사람이 어디있을까요 치명적인 단점이긴한데 절대 못고칠단점일것같진않은게 나이들다보면 그게 진심 안좋은 거라는게 더 보이니까 서서히 고쳐질거고 그전에 그냥 말줄이고 입다무는 연습만 하면 나중엔 저절로 고쳐질거에요 ㅜㅜ 진짜 지금알고있다는것만으로도 큰 한발자국임 저는 항상 그렇게 생각했고 제 단점이 큰 단점이라고 생각안했어요 오히려 글쓴분처럼 자기자신을 알고 보완해나가는사람이 더 발전가능성있고 더더욱 좋은사람이 될수있는사람이라생각해요
답글 1 답글쓰기
2021.04.13 23: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우리랼라 참교육중이었구나..그랬구나
답글 0 답글쓰기
ㅎㅎ2021.04.13 10: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에 돌아가서 잘못한걸 곱씹지만 말고 왜 잘못하게 되는지 원인을 찾아야지,,니가 상대방에게 나쁘게 말하고 남험담하는 이유가 뭘까? 니가 니성격이 악해서 그럴까? 보통은 남에게 열등감이 있어서 그럴걸?열등감때문에 니가 우월감을 느끼고 싶어서 남을 헐뜯고 비하하는 행동할거고 하면할수록 니 자존감은 더 바닥을 칠거야. 나도 그랬어,,너처럼,,근데 주위에 좋은 사람들은 그렇게 안살더라 그래서 보니깐 내가 너무 상대에 대해 열등감느끼고 질투하고 있더라고,,그거 인정하고 나니깐 남 헐뜯고 비하하는 그런 성격들 많이 고쳐졌어.
답글 0 답글쓰기
ㄴㄴ2021.04.12 13: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못고침 본성이라...겉으로 보이는것만 고치는건 가능 그치만 남잘되는거 보기싫어하는사람이 과연 속마음까지 고칠수있을까
답글 0 답글쓰기
002021.04.12 10:3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 같은 분들 다른 사람 잘되는 꼴 못보는 성격이다보니 함부로 조동아리 놀리다가 나중에는 지 혼자 세상 밑바닥에 있는 분들 꽤나 많이 봤어요~~
조심하지 않으면 세상 쓰니님만 버리고 갑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웹툰툰앤북 인기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