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7년차 친구랑 그만 연락하고 싶다 ...

ㅇㅇ (판) 2021.04.08 23:38 조회20,812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원래 성향도 다르고 관심사도 달랐지만
그래도 그 다른 부분이 좋아서 친하게 지냈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대화를 하다가 턱 막히는게 느껴진다.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적으니까 형식적인 얘기만 하게 되고...
그럼 그냥 서로 취향 존중 해줄 수 있는거 아니냐 할 수도 있는데
내 관심사를 얘기하면 그런걸 왜보냐? 하고 바로 자기가 관심있는거 보라고 하구 .. 같이 이야기하면 더 외로운 기분이야.

꼭 시간이 우정의 두터움을 증명해주는건 아닌 것 같아..
난 인간관계 억지로 질질 끄는 것도 싫어해서ㅠㅠ 그냥 그만 연락하고 싶은데 갑자기 연락처 삭제하고 인스타 팔로우 끊으면 당황하겠지?!
자연스럽게 연락 끊을 수 있을까
93
8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진심빡침] [이거알려줘] [코인코인] [메모]
3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4.10 09:47
추천
6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시간과 지속되는 우정은 아무런 연관이 없다. 진정한 우정은 서로의 정신적 수준이 대등하고,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이 양쪽에 다 있고, 취향의 공통점이 많거나, 별로 없어도 지향점이 비슷해야 한다. 그 이하는 우정이라고 할 것이 없다.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4.10 11:49
추천
4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뭐 꼭 그렇게 극단적으로 끊어내야 하나요? 그냥 적당히 거리두며 멀어지다가 연락이 서서히 끊기면 되지. 살다보면 언젠가 멀어진 친구랑 다시 통하게 되는 순간도 있어요. 인간관계가 안 좋은 사건이 있지 않는 이상 너무 나쁜 감정 들게 손절하면 서로에게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4.10 10:12
추천
4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20년지기 친구도 끊어냄 30인데 편하다는 이유로 너무 막대하길래 기분나쁘다고 얘기하니까 그쪽에서도 무안해하더라 그냥 끊었음. 그 이후에 내가 사귀었던 남자 좋다던 친구였던 여자애.. 이건 아니다싶어 끊음. 그리고 이리저리 말 전하고 다니던 친구도 끊고... 결혼전에 많이 인간관계 정리함. 내가 너무 칼같이 끊나 내 성격에도 문제가 있나 싶었는데 다 끊을만한 상황이었다고 생각함. 지금 있는 친구들이랑은 너무 잘지내고 좋음. 오랜친구? 다 필요없음. 오래되던 아니던, 엄청 친하지 않아도 가늘고 길게 사사로운 이야기하면서 오래가는 인연도 있더라.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5.10 13: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손절하는게 이득
답글 0 답글쓰기
music2021.05.10 04:4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러고 나서 음악을 친구로 해봐요. 클래식 음악과 친숙해서 고음의 보컬리스트 저음의 해설가 사이를 넘나들다 보면 속의 울분 ㅅ ㅌ ㄹ ㅅ 덩어리 간곳없이 속이 후련하고 마음이 평정해지죠.그리고 또 무료 오페라 한편을 유톱에서 찾아 조용히 혼자 이어폰 귀에 걸고 감상합니다 슬픈 이야기의 오페라로 눈물없이 볼 수 없는 리골레토와 라트라비아타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멋진 음들과 친해지면 내 음색이 왠지 부끄러워져 점점 침묵하게되고 사람들 소리 또한 소음처럼 들리며 자꾸 클래식을 찾네요. 강추입니다. 혼자 감상해야 몰입으로 맛을 진하게 느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0 02: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스트레스 받는 관계라면 정리하는게 맞아요. 근데 그렇게 바로 차단하고 다 끊어버리면 나중에 후회할수도.. 서서히 멀어지는거 추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0 00: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스타계정 새로 파고. 전화 절대 받지 말고 톡오면 늦게 대답하면 알아서 떨어짐. 7년 친구 갖고 뭔 고민ㅇ이야?
답글 0 답글쓰기
10042021.05.09 21: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21: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그 친구가 연락하지 않는 한 쓰니가 먼저 연락하지 말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멀어질거야. 그럼 딱 그정도의 사이로만 지내면 돼.
답글 0 답글쓰기
12021.05.09 20: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17년차 친구도 얼마전에 손절했어.. 물론 내가 손절했다는걸 그애가 알진 모르겠지만.. 이미 예전부터 쌓였던것들이 아무것도 아닌일로 터져서 혼자 마음 정리했어.. 사실 예전부터 안맞는건 알고 있었는데 꼭 나랑 맞는 사람만 친해지고 친구가 되는건 아니잖아 어쨌든 좋았던 기억 즐거운 추억들도 많은데.. 그것은 그대로 좋은 과거로 남겨두고 미래는 더이상 함께하지 않으려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9:1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공감가네요. 전 친구가 저한테 피해끼친 건 없는데 성향도 틀리고 공통점도 없고 그만 만나고 싶은데 계속 연락와요. 매번 바쁘다고 다음에 보자고 핑계되는데 굳이 굳이 또 연락이 오네요. 아직 눈치를 못챈 거 같은데 저도 방법이 없어서 카톡 며칠 지나서 답하고 그래요. 완전히 연락 차단하면 상처 받을까바 그냥 적당히 눈치챌 때까지 거리두는데 쓰니님도 그렇게 해보세요! 카톡 늦게 답하고 전화 받지말고 이런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6: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아요 극단적으로 연락 끊을 필요 없다고 봅니다. 그냥 먼저 잘 연락 안하고 잘 모임에 안나가다 보면 알아서 멀어지게 되더라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5: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아요 아니다싶으면 그인연을 오래유지할필요는 없다고봐요.. 저도 지금까지 오래지낸친구랑 알고지낸지 십년쯤되고 점점 성향이 달라진단느낌이들어서 가깝게지내지도않구 그친구에게 미안하지만 연락도 먼저 안하게되요 ㅜ 오히려 최근에 일하면서 알게된 사람들이랑 연락더하고 성향도 맞단생각이들구요 그래서 오래지낸기간이 중요하지않더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12: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래된 친구가 더 불편할때가 많음 나도 매번 술만 마시고 뒷담만 하는 친구, 본인은 선넘는말 잘하면서 내가 하면 개난리 치는 친구 손절 했는데 세상 편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8: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족끼리도 이해못할 일이 벌어지는데 친구라고 안그럴까 오래 안 것과 우정은 별개라고 생각함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고 그런 것들이 오래 알면서 다져져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관계는 남보다 못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6:5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년 친구가 있는데, 예전엔 그냥 내가 연락하고 맞춰주고 지냈는데 나이 먹으니까 그닥 그러기도 싫더라고 내가 얘기하면 공감은커녕, 가스라이팅만 하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하면서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있나해서 그냥 그냥 형식적으로 지냄 친구는 시간 오래된 거랑 상관없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4: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09 03: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ㅇ기간이 중요한게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3 17:1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지금 20대중반인데 10대때 친했던 애들이랑 차이가 크다는 걸 느끼고 있음 요즘들어서... 어릴때는 그저 뭣모르고 나에 대해서도 모르고 친구에 대해서도 잘 모르니까 그냥 어울려 다녔는데 스무살 넘어가면서부터 각자 삶이 달라진것도 원인이 크겠지만 생각의 차이가 꽤 큰거같음.. 관계를 끊을 이유는 전혀 없고 그럴 생각도 없지만 그냥 나랑 미래를 바라보는 눈이 비슷하고 취향도 비슷한 사람 만나 친구하고 싶단 생각이 요즘 많이 들어..
답글 0 답글쓰기
2021.04.11 17:4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그 친구가 그만큼 맘에 안들었기때문에 거슬리는거임 친구가 좋으면 좀 거슬리는 얘기해도 넘어갈수도 있고 그걸 말해서 개선을 요구할수도있음 넘어가지도 고쳐주지도 못한다면 그냥 첨부터 그닥 맘에 안드는 친구였다는뜻 서로에게 없는게 나음
답글 2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4.10 18:02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풀사람한테 베풀고 마음줄 가치 있는사람과 만나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0 13:36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12년지기 친구랑 손절했어 제일 오래알아오고 많은 시간을 보낸 친구라서 최대한 이해하고 좋게 얘기해보고 그 애의 성격도 존중해보면서 버틴게 2년...참다가 마지막으로 선 씨게 넘어서 그냥 전화로 손절했어ㅋㅋㅋㅋㅋ서로의 취향이나 성격이 다른건 괜찮은데 자기 얘기만 하고 남의 고민이나 걱정 취미는 다 무시해버리거 하등한걸로 여기는 태도에 질려서 손절ㅎㅎ젤 오래된 친구라 공허하고 아쉬울줄 알았는데 진짜 그런거 단 1도 없음 사진보면서 그때 이랬지 이생각은 드는데 그렇다고 다시 만나서 놀고 싶은 생각 하나도 안들어ㅎㅎ 쓰니도 본인이 젤 행복할 수 있는 선택하길바라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인기 Update
만화만화 원작 영상화 작품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