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돈 감각이 없는 아빠때문에 화가 나요

ㅇㅇ (판) 2021.04.15 21:17 조회6,964
톡톡 결혼/시집/친정 방탈죄송
저는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있는 20대 여자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저희 아버지는 약간 낭만을 쫓는 현실보다는
꿈을 쫓는 사람이였습니다.

어리고 순수할때는 그런게 보기가 좋았지만
지금 나이가 70세가 가까이 되시는 엄마가
버는 돈으로 살면서 월마다 요금 8만원씩 내는
갤럭시 노트 울트라로 바꿨다는 사실이 화가 나요.

아버지는 경제적 활동을 거의 하지 못하시고
하시는 사업도 거의 허울뿐이기 때문에
오히려 저희 엄마 돈이 더 많이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집안 상황은 어려운데 삼성 노트북이나 그런 것들을 
사시는 모습을 보고 예전부터도 참 현실감각이 없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결혼 준비를 하기 위해서 월마다 120만원씩 적금을
넣는다는 이야기를 듣고도 (수입이 그렇게 많지 않고
엄청 짜게 살아서 무리하게 넣는거예요..)제가 돈이 많아서
좋겠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시는데 그럼 자기가 돈을 벌어야 하는데
그 개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답답해서 엄마한테도 
이야기를 했었는데 너는 결혼하고 떠나면 되는 사람이니
아빠를 바꾸려고 하지 마라는 식으로 이야기 하시더라고요.

저는 돈돈 하고 사실 엄청 짜게 사는 사람인데
그런 저를 보고는 약간 속물처럼 사는 사람이고
본인은 돈을 쫓지 않는 성스러운 사람처럼 이야기를
하시는데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정말 화가 납니다.

혹시나 엄마가 돌아가지고 나서 저희 집에 
손을 벌릴까봐 걱정될 정도입니다.
정말 노후 대책이라는 것이 거의 전무한 상황이거든요.

너무 속이 답답하고 어디 이야기 하면
부모욕이라 얼굴에 침뱉는 꼴이라 이렇게
익명성을 빌어서 글을 써봅니다..
17
2
태그
신규채널
[팩트]
19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4.19 12: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변에 돈 버는 능력 없고 실제 물가도 잘 모르면서 돈 생김 쓰기 바쁘고 노후걱정하면 니가 내 노후 걱정을 왜 하니... 라는 60대중반 어르신이 한 분 계심. 돈이란건 있을 때 쓰고 없을땐 안쓰면 된다고 수년째 뜬구름잡는 소리하시더니 코로나때매 가지고있던 부동산도 안돌고 돈 가지고있는건 야금야금 쓰시더니 이번에 살고있는집 내놓으심. 팔려서 돈 생김 벌써 80프로는 지출계획이 짜여져있음. 하하하 답없음
답글 0 답글쓰기
쓰니2021.04.19 12: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 아버지도 돈 감각이 없어요. 일을 그만두고 난 후에 수익이 없으니 매일 저와 엄마에게 돈을 빌리세요. 예전에야 오죽 힘들면 나한테까지 돈을 빌리겠나 싶었겠지만 같은 일상이 반복되다보니 저도 엄마도 지치네요. 일자리를 구해야지 구해야지 하면서 일도 안 구하고 집에만 있을거면서 집안일은 나몰라라하고,, 그래놓고 맨날 술마시고 정리도 안하고 집에서 5분거리에 슈퍼가있는데도 맨날 엄마나 저보고 맥주사와라 담배사와라 시키고.. 정말 저희 아빠지만 철이 진짜 안들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2021.04.19 11:2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 돈얼마있고 한거 오픈하지 마세요. 나중에 쓰니한테 기댑니다. 쓰니가 한평생 살아온 부모님 바꿀수도 없어요. 돈감각이 없기때문에 노후준비도 안하고 나중에 쓰니가 도와드린다고 해도 고마운것보다 더 내놓으라고 할거에요.그때는 쓰니가 일어서기 힘들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10: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 감각 없는게 뇌 문제 일수도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10:36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독립하시고 돈있는티 내지 마세요. 얼마 모은다 얼마 모았다 얼마 번다 절대 가족이라도 얘기하지마세요. 가난한 집일수록 얘기하지말아야해요. 하루벌어 하루먹고산다고해야 기대지않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10:34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엄마인들 그런 아빠가 좋았겠나요?
인간이 그모양이라 별방법이 없는거죠
결혼하시면 엄마한테라도 돈 보내지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10: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받아주는 사람이 없어야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있는데 어머니가 다 해주시니 갱생 가능성 제로입니다. 님한테 손 벌리지 않는 지금 정서적 독립 완벽하게 해놓으세요. 누울 자리 보고 발 뻗는다고 한량짓도 호구가 있으니까 하는 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9 10: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직 일어난 일도 아니고
어머니 살아계시고 금전 감각이 있는지 없는지를 쓰니가 판단할 문제도 아니고...
그냥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난 아빠 노후 준비 해줄 능력안된다." 엄포해 놓으세요.

그렇다고 또 어머니가 힘들어하면 모를까
"너는 결혼하고 떠나면 되는 사람이니 아빠를 바꾸려고 하지 마라"
라고 하시니 그냥 냅두세요.

그리고 제발... 독립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9 10: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건 꿈을 따라가는게 아니라 그냥 배부르고 등따시니까 인생 한량으로 사는것 뿐인데??
답글 0 답글쓰기
난가2021.04.19 10:06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내가 썼나? ㅋㅋㅋ 우리 아빠 얘기인 줄 ;; 울 엄마 아둥바둥 고생해서 집인 끌고 가는 거 보면서도 지는 맨날 클래식이나 쳐듣고 아이폰에 아이패드에 자기가 뭔 필요가 있다고 아이폰은 나올 때마다 최신형으로 바꾸는 건지... 진짜 머리가 꽃밭인 듯.. 너무 이해 안 가고 한심함...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9 09:5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한테 나중에 해가 갈까봐 그러는구만 ㅎㅎ 그럼 인연끊어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09: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엄마한테 이혼하라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09:36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금은 어머니가 다 감내하고 계시네요.
아니지 감내라는 단어는 이럴 때 쓰는게 아니죠.
어머니가 오히려 그렇게 살도록 내버려 두시니 부추기는 꼴인 듯 합니다.

지금은 신경 안쓰시면 되구요
추후 혹시라도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시게 되면 손벌릴게 걱정이라 하셨는데
손벌리면 무시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빚만 잔뜩 지고 아버지가 돌아가시면 유산상속 포기 하시면 되구요

간단해요. 부모자식간에 인연도 그다지 질기지 않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music2021.04.19 09:35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버지 지출이 여러곳이면 문제나 한 두 곳이면 문제아니네요. 즉 명품밝히고 헛돈 남들에게 푸는 등등.. 사람은 누구나 가치를 두는 부분이 다 달라요. 가치관이죠.
답글 0 답글쓰기
까미2021.04.19 09:2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조건 빨리 독립 하시고 집안일에 신경 끊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002021.04.19 09:25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의 부부일에 관여하지마라 너가 내줄거 아니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08: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제적으로 확실히 독립해있으면 됩니다. 결혼을 하지 않아도 독립하고 자기 생활하면 되요. 확실히 어머니는 힘드시겠지만... 어머니 말대로 사람은 안바뀝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08:47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한테 돈달라는 것도 아니고 엄마가 괜찮으시다는데 왜 혼자 열을 냄?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4.15 21:30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금전감각 경제개념 없는사람한테는 돈, 카드 아무것도 쥐어주면 안돼요.
저희 오빠도 과자 하나 사라고 5만원 쥐어주면 5만원 다 닦아쓰는 사람이에요.
결국 나이 마흔 다 되어가도록 못고쳤어요.
빵쪼가리 하나라도 아버님께 드리지 마세요.
어머님이나 글쓴이님께서 집안 돈 다 관리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웹툰툰앤북 Original 작품
만화신간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