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이거 안 사랑하는걸까요..?

ㅇㅇ (판) 2021.04.16 00:21 조회25,498
톡톡 결혼/시집/친정 댓글부탁해
안녕하세요 곧 서른 입니다. 4년차 연애중이구요
나이와 연애기간이 적지 않은 편이라, 결혼 이야기가 나오긴 하는데... 고민이 많아서 글 써봅니다

일단 편도 90분 장거리구요
저는 공무원, 상대방은 31살로 중견기업 재직중입니다.
결혼을 하려면 한명이 지역을 옮겨야 하는데요.

그 전에, 상대방이 이 회사가 큰 가능성이 없어보인다며 이직준비를 하겠다고 한지 1년반째 입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올해 상반기 까지 다 탈락 한 상황이며...
전 본인이 저렇게 생각하는 회사를 믿고 그쪽 지역으로 가고 싶지도 않구요. 그러니 결혼도 미루게 되고 , 근데 이직은 자꾸 안되고... 심란하네요

문득 드는 생각이 ,,정말 진심으로 사랑하면 이런 고민 안하려나요? 제가 덜 사랑하는걸까요?

상대방이 힘들겠다 보다 , 내 미래는 어떡하지 ? 를 더 크게느끼는 것 같아요 제 스스로..
5
4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3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4.16 00:30
추천
6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앞가림을 해야 사랑도 하든말든 하는겁니다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4.18 15:27
추천
4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결혼 자체가 내 미래 내 인생의 일부인데 당연한거 아니에요? 내 인생계획과 맞지않다면 당연히 재고해야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남자판녀처단자2021.04.18 14:47
추천
2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헤어지고 모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2021.04.20 17: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상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09: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바보~ 니랑결혼하면 니한테 빌붙을때까지 .....일하겟단 소리잖아.
결혼하면 이직한다면서 관두겠져 ..
님월급으로 2명을 맥여살려야함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9 08: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ㅎㅎ 뭐 부모가 자식이 좀 부족하다고 버리나? 솔직해집시다. 사랑 안하는거임 딴사람으로 갈아타세요~
답글 1 답글쓰기
하늘2021.04.19 07: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연 고민해야지~~ 네 미래와 인생이 걸린문젠데~~ 결단력 너무 없어도 사는데 피곤하다~~ 주위 공무원 만나~~ 남자 직업 결혼하면 정말 중요해~~!!!
답글 0 답글쓰기
Dd2021.04.19 06:2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연한거 아닌가요 내미래뿐아니라 결혼하게되면 내 자녀의 미래까지 걸린일인데.. 그런 걱정없이 결혼하는게 문제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9 03:4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들의 고질적인 문제. "사랑안하는 건가요? 사랑하면 이렇지 않나요?" 정신 좀 차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9 00: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랑은 지혜와 분별력과 판단력이 포함된 개념이지, 무지몽매함과 대책없음이 들어있는 무식함이 아니오. 사실, 어떤 인간도 손해보는 장사를 하지 않지요. 그 어떤 인간도. 자식을 위한 무한하다고 하는 어머니의 헌신조차도 자기의 마음에서는 그것이 더 끌리기 때문에 하는 것이지, 자기가 싫은데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이란, 슬기로움과 정확한 감별력이 있는 자들의 것이지, 멋도 모르는 자들이 말하는 의리 지키기-알고 보면 포장된 이기심에 불과하며, 자기 입장에서만의 이익 챙기기인-가 아닙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8 22:28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년이나 사귀고 그러는거 보면 사랑이 식은거 맞습니다 보내주세요 ^^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8 22:1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불확실성이 큰 상대와 누가 같이 가나요 ? 아무도 같이 가지 않습니다. 같이 간다는 것은 뭔가 더 확실성이 있기에 가는 것이지요. 사랑 ? 사랑 역시 그 상대와의 함께함이 더 굳건함을 주기에 같이 가는 것이요, 희생이라고 하는 것도 그 희생보다 더 큰 가치가 있기에 하는 것입니다. 손해보다 더 큰 이익이 있다면 손해는 손해가 아닙니다만, 이익보다 손해가 크다고 판단되면 손을 놓아야 합니다. 그 누구도, 그 누구도 총합적으로 판단하고, 장기적으로 판단하여 이익보다 손해가 큰데 당장의 손해를 감수하지 않습니다. 멀리 봐서 투자할 가치가 없는데 투자하는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21:0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취직이 잘 안되는 상대방은 안타깝긴 하지만 그렇다고 사랑 하나 믿고 인생 꼬는 건 멍청한 짓입니다. 설사 상대방을 평생 책임질 각오가 있다고 해도 본인 커리어를 희생하는 결정은 하지 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18 20:0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믿음이 안생겨요 당장 초라하더라도 미래가 보이면 여자는 믿음이라도 생길텐데 불안전한 요소들이 많은거 같아요 환상의 운명 아니면 헤어진다고 해서 남자나 여자나 죽을것도 아니니까 잘 생각 해보시길 여자는 30넘으면 힘들어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2021.04.18 19:4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제일 중요한 거 당연한거죠.
게다가 아직 결혼도 안해서 그냥 남친일뿐이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백프로2021.04.18 19:2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래가 준비 안되는것도 안되는것 이지만 인연이 아닐수 있을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9:18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능력이 별로라서 그런듯 해요 억대 연봉에 능력있고 자신감 있어서 나만 믿고 따라와 외친다면 이사 안 갈 여자 없을거 같아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8:3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해야 결혼이지 좋을땐 말로 결혼하고 애도 낳고 다합니다 연애를 하기에도 결혼을 하기에도 그닥 아닌가요? 일단 너무 멀잖아요 편도1시간반.. 왕복 3시간이 걸리는데 데이트나 제대로 되나요 서로 맞춰야 할게 너무 많고 말로는 뭘못해요 긴가민가할땐 행동을 봐요 자기가 간절했으면 추진력있게 밀어붙여서 이직을 하던 뭘하던 했겠죠 내뱉은 말 지키면서 사는 것도 능력입니다 희망만 가진다고 뭐가 달라지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7:16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니처럼 살고 싶네요... 중심이 잡힌 사람같아서 존경스러움
답글 0 답글쓰기
그래야돼2021.04.18 17:0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생에 대한 마인드야. 사랑과 별개.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인기 Update
만화만화 원작 영상화 작품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