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2400도 안 주는 회사에 취업을 해야 할까요?

ㅇㅇ (판) 2021.04.17 02:00 조회14,454
톡톡 회사생활 꼭조언부탁
제가 4년제 대졸인데 중소기업에서 합격 연락이 왔어요.
(첫면접에 붙은거에요..)
직무는 마케팅이고 문제가 연봉이 2400안된답니다...
집이 지방인데 직장은 서울이고 그럼 자취를 해야하는데
과연 2400도 안 되는 돈으로 사람답게
먹고 살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거기다 야근까지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닥 비전은 없어보이지만
바닥부터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다닐까 생각도 들고..
대충 들어보니 마케팅 관련된 일보다
처음엔 잡일을 많이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제일 고민이 되는건 별 거 아닌 회사라도 1-2년간 다녀보며
돈은 못 벌어도 경력을 조금이라도 쌓는게 좋을지
아님 좀 더 준비해서 중견 이상급으로
노려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나이는 27이라 (작년 졸업) 이제 취업을 해야할거 같긴 한데
차라리 일을 하더라도 그냥 제가 있는 지방에서
다시 구하는게 나으려나요? (첫면접에 붙은거라서요..)
2400도 안 받으면서 서울에서 자취하며 일하는거 어떨까요?
4
4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4.18 13:32
추천
2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울에 오지마시고 고향에서 취업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21.04.18 10:49
추천
2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꼭 서울에 오려는 이유가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직딩292021.04.23 11: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월세 내고 나면 남는게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ㅎㅎ2021.04.19 09: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2400에 세금떼고 월세 생활비나가면 뭐가 남나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4.19 01: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회사 천억 못미치는 매출에 톱 남자 연예인(진심 톱) 씨에프 모델로 쓰는데 사회 초년생 2400줍니다...이삼년전엔 2000~2200줬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23: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세무사사무실 이 업계 개박봉인데 지금 신입구하는데 2400에 퇴직금별도로 구함.. 서울이고 사람 안구해져서 큰일인데 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22: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지마세요.. 저랑 직군이 다르지만(전 it연구개발직).. 아무리 그래도 2400은 수습(혹은 인턴) 수준인데, 그 급여에 타지생활 힘듭니다. 첫 면접이니 다른데 계속 보시는 쪽을 추천하고, 거기 되었다고, 손에 쥔 확실한 카드에 얽메여서 다른 좋은카드 뒤집어보는 기회를 버리지 마세요. 학점 개판, 이론적 지식 백지 수준이 아니면 분명 그보다 좋은직장 잡을 수 있습니다. (제가 연식이 좀 되서 이런데만 알지만) 크레딧잡, 잡플래닛 등등 사이트 보면서 정보(대신 리뷰 절반만 믿을 것) 수집해서 다른 좋은데 지원하세요.. 제발요.. 그리고 지방과 서울 사이 간극은 의외로 있습니다.(지방 폄하 아니에요.. 그저 현실적으로 그렇게 느꼈을뿐.. 개인적 생각입니다) 저라면 서울에서 시작 3000 이상을 보고 취업을 고려할거 같네요(중소/중견 기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22:4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박봉이면 별 생각 다들어요 시급으로 계산해보면 차라리 이 돈이면 편의점 알바를 하는게 낫겠다 싶을 때도 있고 투잡 알아보기도 하고 결국엔 이도저도 아니어서 회사에 억지로 억지로 출근하다 지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20:2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혹시 인하우스 마케터로 취업하신건가용? 마케팅 커리어 쌓으실거라면 비추입니다 ㅜ 중소기업에서 마케팅이라고 뽑아놓고 온갖 잡일하다 허송세월 보내게 될 수도 있어요..(경험) 잡일도 잡일 나름인데, 중소기업 마케팅 잡무는 진짜 커리어 1도 도움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나마 팀장되는 사람이 능력치있고 배울게 많으면 얻어가는거라도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나중에 이직할때도 쌓인 커리어는 없어서 또 비슷한 회사가서 어줍잖은 연봉으로 일해야될 수도 있어요ㅠ 마케팅을 하실거라면 똑같이 박봉이어도 커리어 쌓을 수 있는 좀 큰 대행사서 일하심을 추천드랴요!! (그리고 2400 서울 월세살이라면 많이 애껴가면서 살아야할거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하아2021.04.18 19:1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케팅이면 파이선 같은건 할 줄 알아요? 아는 언니도 대표인데 부산사람이 서울와서 방구해서 살면서 일 열심히 하겠다고 뽑았는데... 모르면 배우기를 하던가 열심히 하기를 하던가.. 대표언니가 돈 많이 안준다고 뒷담하다가 결국 잘렸어요 업무에 상응하는 능력이 안된다 싶으시면 지역내 취업을 추천드려요. 2400으로 사람답게 서울에서 못 살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8:5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15년에 상경해서 2200받고 마케터 시작했어요ㅎㅎ 지금은 4600 받습니다 솔직히 초년생때 박봉받으면서 월세 50씩 내면서 경력쌓는건 노가다였죠.. 몇년텀으로 이직하면서 연봉을 올려야합니다... 빡세지만 그돈 받으면서도 살수는 있어요ㅠㅠ 맡게되는 브랜드나 커리어관리 잘하셔야해요. 그리고 웬만하면 전세사세요 요즘 hug안심전세 대출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그게 월세보다 싸요. 저때는 만 25세 이하는 전세대출이 불가했어요ㅠㅠ
답글 2 답글쓰기
ㄱㄴ2021.04.18 18: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직장은 집에서 가깝고, 돈 많이주고, 일 적은 곳이 최고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7: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를 너무 과대평가 하는건 아닌지... 생각해 보아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5:34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뻑하면 서울 기어올라오지말고 걍 고향에 살아라 쥐꼬리월급에 자취하면 돈없어서 못사는곳이 서울이야
답글 0 답글쓰기
김판녀2021.04.18 14: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라면 취집하시고 남자라면 평생 혼자사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4:32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 고졸도 그정도는 받아요... 근데 4년제 대졸도 학교 나름이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3:32
추천
2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울에 오지마시고 고향에서 취업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2:23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초에 가지마요. 실수령'180받고. 다니면서 이직한다는건 말이쉽지 면접도 자유롭게 다녀야하는데 아닌것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8 11:50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첫직장을 2천도 안되는곳에 2년 다녔어요. 그래도 돈 꼬박꼬박 잘 모았구요. (씀씀이가 적은편) 스펙쌓는다는 생각으로 버텼고 목표가있으니 연애도 안했고... 근데 쓴이는 자취라니... 그럼 돈 못 모아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4.18 10:49
추천
2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꼭 서울에 오려는 이유가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7 23:31
추천
8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2400밖에 안되는 능력인데 뭘 어쩌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17 22: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오늘은 너로 정했다
만화봄날의 로맨스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