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아빠 칠순 어떻게 준비 하나요?

28녀 (판) 2021.04.20 09:48 조회12,584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추가
ㅠㅠ다들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려요,, 감동....
우선 칠순은 한정식집에서 가족끼리 보내기로했고요 떡테이크 주문하고 현수막주문했습니다 ㅎㅎㅎ
용돈은 100 했습니다 이번주 칠순이신데 벌써 떨리네용 다들 좋은 팁 가르쳐주셔서 감사드리고 삼년뒤 저희엄마 칠순때는 코로나 끝나면 여행 보내드리는방법도 좋은것같아요 +건강검진!! 다들 자기 가족 처럼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올한해 행복한일만 가득하세요!!^^

안녕하세요 28 직장녀 입니다
올해 결혼 예정이구요
다름이아니라 제가 늦둥이인지라
아빠가 올해 칠순이세요 외동이구요
한정식집 방잡고 작게 칠순잔치 겸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보통 얼마정도 드리나요?
형제가 없어 조금 준비하기가 어렵네요...
다들 100~300 이렇게 드리는것 같더라고요
현금은 얼마정도 드려야 하는지 선물을 따로 준비해야하는건지..케이크나 생일상 (?) 차려주는 업체에 맡기는 것도 해야하는건지 도통 모르겠네요 ㅠㅠ
형제가있으면 돈모아서 드리면 꽤 될텐데 혼자라서 많이 못드리는것같아 죄송하고..보통 자식이 혼자면 어느정도까지 준비해야할까요 기본은 해드리고 싶어서요 조언 꼭 부탁드립니다

33
1
태그
신규채널
[가정의달] [사진있어요]
4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4.20 15:18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로나니까 한정식집 세 명 예약해서 아버지 좋아하는 음식 나오는 코스로 드시고 용돈은 형편 것 하세요. 전 100 드렸어요. 모아둔 돈이 전혀 없진 않을 거 아니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엄지공주2021.04.21 11: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작년 12월 시아버지 칠순진행했습니다. 현금 100과 안마의자 200정도되는거 드리고. 칠순떡케이크와 생일상대여해서 집에 간단히 차렸습니다. (감사장,동영상제작도 하긴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1: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안녕하세요 저도 28살 늦둥이라 비슷한 상황 고민했던 적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ㅎㅎ 저는 작년에 엄마 칠순해 드렸는데 가족 식사자리에 떡케이크 준비하고.. 꽃바구니, 현금 50만원 드렸었어요! 제 또래 부모님들은 대부분 아직 환갑도 안되셔서 물어볼 때도 없고 해서.. 용돈이 제일 난감했는데 어쨌든 남들 신경쓰지마시고 본인 능력에 맞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어머님 칠순 축하드립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0: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올해 아버지 칠순이라 ㅎㅎ 원래 계획은 고모들이랑 동남아 여행 같이 보내드리려했거든요...코로나 전 큰고모때도 그렇게 했어서 ㅎㅎ 시국이 시국인지라 저도 베플님 말씀처럼 좋아하시는 음식집 가서 코스로 먹고 나서 용돈드리고 전 가족사진도 찍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0: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밀건강진단해드리고 용돈은 형편것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환이맘2021.04.21 10: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형편껏 하시는게 맞아요
답글 0 답글쓰기
가을탄다2021.04.21 10: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희 이번에 시어머님 칠순해드렸는데 집안에 아픈사람이 있어서 안 하시려다가 그래도 칠순 그냥 넘어가기 그래서 칠순상 대여했고(형제가 좀 있어서 5인 넘어서 집에서 했어요. 식당도 못가는 때인지라) "부모님 피규어" 준비했어요. 사진 보내주면 피규어를 부모님 얼굴로 제작해주더라구요. 가격이 좀 나가긴 하는데 오래 남을 선물이라고 생각해요. 용돈은 아무래도 부모님께서도 이해해주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21 10:33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금액은 능력껏하시고 명패하나 만들어보세요~
저희 부모님은 감사편지에 명패드리니 그렇게 좋아하시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참나2021.04.21 10:33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 형편만큼 하면 되지. 이런 것도 판에 물어보네. 여기서 한 4~500정도 드려야한다고 얘기하면 빚이라도 내려는건가?
답글 1 답글쓰기
ㅎㅎ2021.04.21 10: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부모님을 생각하시는 마음이 예쁘시네요 형편껏 하면 되지요 다른 집 형제들 몫까지 다 생각하시면 힘들어요 아버지께서 마음만 받아도 배부르다 하시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ㅎㅎㅎ2021.04.21 10: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형편에 맞게 드리세요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0:1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힝 우리도 첫딸이자 외동딸이고 늦둥이 딸인데....아직 애긴데 나중에 크면 쓰니같이 고민할까 걱정되네 난 그냥 아무것도 신경쓰지 말라고 할거야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해결사2021.04.21 10: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가족끼리 간단히 식사하시고 2백정도 드리시고 여행 다녀오시라고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002021.04.21 10: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얼마전에 칠순했는데..저희부모님은 나이가 같으셔서 동반으로.. 재작년부터 계획하기는 크게 친인척모아놓고 출장부페였는데 코로나땜에 포기했어요.ㅠ 그래서 용돈은 이백씩 드렸는데 집에서 이것저것 잔치음식 한것도있고 산것도 있고 차려놓고 주문케익(수제3단)에 예쁘게 토퍼문구 달고 벽면에 축칠순 크게 해서 달고 우리는 다 꼬깔모쓰고 한명은 폭죽 한명은 돈총쏘고 한명은 바람잡아가며 잔치분위기를 냈지요.ㅎ 맘이 중요한거 아니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ㅜㅜ2021.04.21 09: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 사람과 같은 규모로 준비할 필요는 없어요. 글쓴이님이 할 수 있는 선에서 준비하세요! 1. 식당 네이버에 사시는 지역 이름 ╋ 한정식 치면 추천 가게가 뜰 거예요 ex) 화성시 한정식 눌러보시고 메뉴, 가격 비교하셔서 가게부터 괜찮은 곳으로 고르세요 그 다음 보통 코스가 2~3코스 있는데 적당한 코스로 드시면 됩니다. 2. 케이크 아버지가 빵을 좋아하시면 레터링크림케이크나 돈나오은 케이크 추천하고, 떡을 좋아하시면 떡케이크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주문은 인스타에 지역╋케이크 치면 아마 나올 거예요 눌러보고 거기서 만든 케이크 사진들을 살펴보신 다음에 마음에 드는 케이크 사진을 캡처해서 카톡으로 주문하면 돼요! 아니면 아이디어스에도 있으니까 거기서 주문하셔도 돼요! 3. 현금 가능하신 선에서 준비하세요. 4. 선물 저는 보통 옷 사드려요.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기능성 티셔츠 1개, 바지 1개 아니면 등산화, 캐주얼화 5. 손편지 아버님의 칠순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좋은 시간 보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21 09:4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직 꼬꼬맹이 우리 외동딸램...
나중에 이런 고민할까 걱정이 되네요.
아직 많이 많이 남았지만
그냥 지금부터 저랑 와이프 칠순 때 여행가자고
따로 통장이라도 만들어놔야 할까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09: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호텔에서 꼭 안 해도 되지만 칠순이심 한번쯤 호텔식사 하셔도 좋아요. 호텔에서 식사하시구 형편에 따라 백만원╋@ 하면 됩니다. 꽃다발과 칠순축하 문구들어간 케이크 주문하면 좋을 것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사랑과전쟁2021.04.21 09: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랑같네요 저도 무남독녀이고 작년에 아빠칠순 이였죠
저는 작년에 부모님 모시고 제주도여행갔어요 롯데호텔숙박하고 렌트해서 잼있게 놀구 왔구요~
올해는 엄마 칠순이신데 송도에 한옥으로 되어 있는 경복궁 갈비집 있어요 한정식집 같이 코스로 나오는곳인데 현수막도 붙일수 있고 생신이신분 생일상도 따로나와서 거기로 예약 하려 해요~
알아봤더니 코로나로 인해 8인까지만 룸으로 예약 가능하다 하네요
거기서 사진찍기도 좋을듯하여 알아봤는데 참고 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09:3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깔끔하고 정갈한 음식나오는 한정식룸잡고 가족끼리 식사하면서 떢케이크같은거랑 초 준비하고 용돈드리면 될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002021.04.21 09: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축하하는 마음에 기본이 어디 있겠어요. 그냥 본인의 형편껏 하는게 제일 좋아요.
혼자니 더욱 막막하고 힘들겠지만 아버지는 님이 혼자서 칠순을 챙기는 마음이 더 기특하고 좋으실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웹툰달달한 로맨스
만화무료 & 할인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