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일할생각이 없는 남편

나두쉬고싶다 (판) 2021.04.20 10:52 조회17,556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연상연하 에요.
아이는 이제 7살이네요.
저는 세후 430-450 정도 벌고 남편은 그동안
평균 300정도 벌었어요.
이제 좀 먹고 살만한데 스트레스 받는다고 힘들어 하길래 2주정도 쉬고 다시 일해보라고 했습니다.
기술직이라 이직이 쉬운 직종 입니다.

이제 한달이 다 되가는데 일할 생각이 없어보여요.
저 회사가면 집치우고 집에서 커피내려 마시고 빨래하고 아이 학원보내고 저녁준비해서 퇴근후에 절 기다립니다.
강아지 산책도 시키구요.

빨리 이직해서 돈 벌어오길 바라면서도
한편으론 너무 편한 생활이네요.
이래서 남편들이 와이프 전업주부 시키나 싶어요.

맞벌이중에는 남편이 몸이 힘든 직종이라
오전에 아이등원만 시키고
주중엔 저녁 설거지만 하고 주말에 청소기랑 바닥 닦는정도만 했거든요.
친정엄마가 아이 봐주시구요. 일정금액 드렸었어요.

한달동안 제가 밥한건 5끼도 안된것 같네요.
몸도 마음도 편하고 퇴근길 발걸음이 가벼워요.
차려준밥먹고 먹은 그릇정리만 하고 아이 양치만 시켜서 책읽어주고 같이 잡니다.
꿀잠자고 아침에 기분이 좋아요ㅎㅎ

아직 창창한때라 남편도 일해야하는게 맞는데..


언제 다시일할꺼야? 물어보면서도
내심 지금 순간을 즐기게 되네요..ㅠ

** 추가

오! 댓글이 많이 쌓였네요ㅎㅎ
어제 짬이나서 이런저런 생각때메 쓴건데
공감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집에 오니 오삼불고기에 된장찌게 끓여 놨더라구요. 댓글 읽고 이렇게 살아도 될것같다 싶어서 맥주한잔 하면서 얘기했어요ㅎㅎ
넌즈시 아~편하네. 계속 이렇게 살고싶다 해주는밥먹으면서 ㅎㅎ 그랬더니

제가 언제부터 일할꺼냐고 물어본게
눈치준다 생각했는지 담주부터 다시 출근 한다고 하네요ㅜㅜ
왠지 아쉽네요ㅎㅎ

글고 댓글중에 휴가를 내지 왜 그만두냐 하시는분이 계셔서요. 일반 사무직말고 기술직이나 서비스직중에서 연차 맘대로 쓰고 쉬고 싶을때 쉬는 직장 드물어요~ 주말에도 출근하고 휴일에도 일하는게 다반사 입니다. 그래서 그냥 그만두고 쉬면서 고민해보라고 했구요~

모두 힘내세요! 벌써 점심시간 입니다^^
즐점하세요!

50
2
태그
3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4.20 15:37
추천
7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에 그렇게 시달리지 않는 삶이면 저렇게 사는것도 좋지 않을까?
꼭 여자만 전업하란 법 없고 남자는 꼭 돈벌어오라는 법도 없잖아요
서로 윈윈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은데?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4.20 19:14
추천
2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직이 쉬우시면 돈이 급한게 아니면 당분간 이래도 괜찮을꺼 같아요 서로 재충전하고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ㅋㅋ2021.04.21 16: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굳이 먹고 사는게 급하지 않으면 저런 것도 괜찮은 거 같은데요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결혼상담사2021.04.21 16: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전업주부들은 넘 힘들다고 우울증온다 하던데 남편분은 거의 쉬는정도의 업무강도인듯
답글 0 답글쓰기
하루하루2021.04.21 15: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기서 남자놈들이 독박육아ㅇㅈㄹ하는거 개웃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5: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돈 잘버는쪽이 벌고, 집안일을 한사람이 하는것도 괜찮은거같아요. 그게 여자건 남자건
답글 0 답글쓰기
누구냐2021.04.21 14:4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공감해요 ㅋㅋ 신랑, 퇴사하고 6개월 실업급여 받고 있는데... 너무너무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대부분 남자들은 이런 생활을 해서, 빨리 결혼하라하는건가 싶고 ㅎㅎ 내몸만 챙기고 출근하면 되고, 퇴근 후 애들 놀아주고 집안일 몇개 해주고 저녁에 애들 데리고 잠깐 산책하고 정말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ㅎㅎㅎ 돈 때문에 다시 맞벌이 해야하는게 너무너무 싫었어요 ㅠㅠㅠ, 하지만 맞벌이 된후 ... 신랑은 일안할때는 집안일 그리 잘하더니 ㅋㅋ 지금은 시켜야 합니다.....하....... 집에오면 신랑은 쇼파랑 한몸이 되죠.
답글 0 답글쓰기
002021.04.21 14:0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보통의 남자들은 일을 쉬게 되면 살림을 하는게 아니고 정말 그냥 쉬기만 하던데
좋은 남편을 만나셨네요. 아내분이 능력이 되시면 남편분이 살림하시는것 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3: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가장은 엄마든 아빠든 상관없지요. 살림하는 남자들 난 적극 찬성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3:29
추천
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는 갖다버리는게 좋을듯..
답글 0 답글쓰기
2021.04.21 13: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이직이 쉬우니까 저렇게 잠깐씩 쉬면서 충천하는 것도 가능하고 좋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ㄱㄴ2021.04.21 13:24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 남녀 바꼈으면 오지게 욕쳐먹었을글인데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21 13: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힘든 독박살림, 전업주부 남편이 하는데 왜 쉬운 직장일 다시하게 하는거죠? 판녀들이 항상 전업주부가 제일 힘들다며 직장일이 제일 쉽다고 하던데... 독박살림에 지친 남편이 불쌍해서 취직시키는 거죠? 쓰니는 판녀답지 않게 좋은 여자네요 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2:5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꿈꾸는 결혼상이다.. 저도 집안일 하는것보다 일하는게 더 좋아서 남편 전업주부 시키고 싶은데 ㅠ 제가 능력이 부족해서 못하는중이에요. 남편은 일 안하고 전업주부 하고싶어하거든요..
답글 1 답글쓰기
남자두둠2021.04.21 12:14
추천
8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독박육아 독박살림 다 시키고 설거지는 도와주세요? 돈버는게 유세도 아니고 애도 좀 씻기고 하세요. 공감능력 넘 떨어지시네ㅠ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21 11:5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게 현실이지 남자가 전업주부하면 아니꼬워보이는게 ㅋㅋㅋ
왜? 여자들이 전업주부 보다 나가서 돈 버는게 쉽다면서
남편들 바가지긁을때 하는 소리는 개소리거든

남편이 외벌이하면서 집에서 전업주부하는 마누라한테
나가서 돈 좀 벌라고하면 개쌍욕을 처먹는데 ㅋㅋㅋㅋ
여자로 살기 참 좋은 세상임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4.21 11:53
추천
3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집안일 반반씩 하고있는데

전업하면 개꿀이죠

와이프 특근하고 집에있어보면

집안일 금방 끝나요.

진짜 전업주부 집에서 논다는 말은 허언이 아님.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1:44
추천
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업주부라고 생각하세요. 남자가 육아도 가사도 독박으로 하는구만. 왜 남자라는 이유로 독박육아, 독박가사하면서 일까지 해야하나요? 여자들은 당당하게 전업주부하면서... 남녀 바뀌었으면 글쓴이는 독박육아, 독박가사하는 전업주부한테 일까지 하라고 하는 건데 개욕처먹을 일 아닌가요? 그런데 왜 성별이 반대라는 이유로 남자한테는 독박육아, 가사 시켜놓고 일까지 시키려 드세요? 이중성 역겹네요.
답글 2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1:3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와이프가 필요한 워킹맘입니다 ㅎㅎ
아이가 아직 어리니 기술직이고 이직이 쉬우면 2-3년뒤에 취업 하시면 안되려나요.
아이 초등학교 입학하면 부모의 손길이 많이 필요할텐데 잠시 쉬는 김에 아이 9살까지 키우고 일하라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4.21 11: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이야 많을수록 좋긴 하지만... 쪼달리지 않으면 저런 생활도 괜찮지 않을까요 ? 저런 상황이 되도 전업주부처럼 안하는 남편이 태반인데 .. 글쓴님남편은 아이도 집안일도 잘 챙기시니 맘이 좋으실것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전체대여 10% 포인트백!
만화시간마다 무료+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