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오빠랑 나를 아기 취급하는 친정엄마

ㅇㅇ (판) 2021.05.12 11:17 조회23,523
톡톡 결혼/시집/친정 댓글부탁해
저희 남매는 오빠가 36살, 제가 34살이구요
저는 5살,2살 애가 둘이고
오빠는 올해 결혼 앞두고 있어요 ~
근데 저희 엄마가 너무 저희를 아기 취급해요
물론 부모 눈에는 자식이 환갑이 되어도
물가에 내놓은 아이 같다지만 ....
저희 엄마는 우리 남매가 아직 어려서
모든 결정을 엄마가 해줘야 된다고 생각해요
참고로 저나 오빠나 사회생활 잘 하구요
저는 대학병원 간호사,오빠는 소방관인데
친척들은 너희는 자식들이 딱부러져서
얼마나 좋으냐 할 정도로 .. 저희는 알아서 잘 살거든요

일화를 풀어보자면
본인 27살, 오빠 29살때
엄마가 오늘 집에 인터넷 기사가 다녀갔다며
기사님이 집에 어린 자녀들 있으면
자녀들이 음란물 같은거 못보게
차단할수 있다 ? 부모님께 알람이 오게 설정할 수 있다
그런걸 알려줬는데 나는 너희들 그런거 안본다고 믿으니까
그런거 필요없다고 했다고 진지하게 말함 ....

오빠 34-5살 무렵 자취방에서
긴 여자 머리카락을 주워오더니
여자가 드나드는거 같다고
“아니지? 아니지?” 추궁하고
cctv 같은거 달자고 난리 ...

내가 20대때 사귄 남친이 수영선수였는데
엄마가 엄청 싫어했음 ...
모텔 들어갈까봐 대낮에도 미행을 하고
결국 내가 직접 엄마폰에 내폰 위치추적 되게
어플 깔아줬는데 어쩌다 모텔많은 근처에만 있어도
전화와서 집으로 당장 들어오라고 난리에
“엄마가 오줌 소태(?) 걸려서 병원 가야겠어 어서오ㅓ”
등등 아프다는 거짓말로 귀가하게 함

등등 ... 많아요ㅜㅜ
제가 결혼하고 나서는
새 가구 사거나 인테리어 바꾸는거
옷 사는거 엄마가 꼭 봐줘야 한다고 하구요
(제가 안목이 없고 촌스럽다면서 ...)
근데 제가 엄마 의견 무시하고 제맘대로 사요
며칠 삐져서 울고 그러다 다시 연락 오고 그런패턴 ..
손주들한테는 집착은 없어요 오로지 자식에게만 ..

저희 오빠 이번에 결혼 준비하는데
집 보러 가는것 부터 모든 결혼 준비 일정에
엄마가 동행하려고 해서
오빠랑 많이 다투고 있어요 ㅜㅜ 이러다 결혼
파토날까봐 겁나는데 ...

우리엄마 저희는 어릴때부터 익숙해서 사실
엄마가 많이 이상하다고 생각 못했는데
저희 남편이 어머님 사실 좀 많이 이상하다고 해요 ....
다른 부모님들은 자식이 성인이면
저렇게 안하시는거죠?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까요 ㅜㅜ
103
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경찰조심]
5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5.12 11:30
추천
1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기 취급이 아니예요. 통제 할 수 있는 소유물 취급이예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3 07:05
추천
8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말 정말 죄송하지만.. 정신과 꼭 데리고 가세요 진짜 제정신 아니예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002021.05.17 04: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분이 얘기할 정도면 ....... 저는 기혼이고 미혼 남동생 있는데요.. 친정엄마한테 지금부터 엄청 얘기해요. ㅇㅇ이 결혼하면 절대 며느리한테 먼저 연락하지 말아라, 먼저 찾아가지 말아라 등등... 내가 며느리 되고나서의 입장들을 일러두는데, 님 어머니는 받아들이지 못하실것같아요ㅠㅠ 예비새언니에게 일러는줘요.. 결혼하고 기함할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5 11: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2021.05.14 08: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빈둥지 증후군을 요상하게 앓고계시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2021.05.14 06: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빠네는 파혼 글쓴님은 이혼할듯
답글 0 답글쓰기
본42021.05.14 06: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박 얼마전 헤어진 남자친구네 엄마같다.... 그동안 인지하지 못했는데... 남친네 엄마(예비시모)때문에 헤어졌고 이별 후 굉장히 힘들어했는데 ... 지금도 간간히 생각나고 괴롭긴하지만 이제라도 헤어지길 잘한건가 역시 마마보이랑은 진작에 끝냈어야했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05: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상한건 아니고 그냥 정신병이에요 그렇게 30년살았는데 30년넘게 그 신념으로 살아와서 고치기 쉽진 않을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05: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신과를 데리고 가세요. 미쳤네요. 새언니 될 분 불쌍해서 어떡해. 그래도 오빠분이 중간 역할 잘해야 할텐데. 쓰니는 본인 엄마 이상한 거 남편이 말해줘야 알 정도인 걸로 봐서 오빠도 그러면서 아내더러 니가 이상해 니가 참아라고 할까봐 걱정이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5.14 02: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희 어머니보는것같네요. 저는 그래서 싸우면서까지 일정 거리 유지하고 있습니다.
살면서 몰랐는데 이런게 가스라이팅이구나 싶어요.
어머님 특징 하나 말씀드릴까요? 본인이 잘못하셨어도 절대 사과 한마디 안하실겁니다. 그리고 남탓을 하시겠죠.전형적인 가스라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00:19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좀 다른 이야기지만 반대로 우리 엄마는 나를 방목해서 키워서 그런가 모든일을 다 내가 알아서해야했고 나를 신경써주지 못한다는거 알지만 . ...결혼준비도 육아도 다 내가 혼자 했는데 이런글 보니 나는 살짝 부럽네 나는 완전 반대입장이라서 나는 그만큼 쉽지 않았어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3 22: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한 자식들 부부가 관계하는 것도 엄마가 잘하나 못하나 봐줘야 한다고 하시고도 남을 엄마인데?? 무섭네 결혼할 여자분 엄마의 진짜 모습 알게 되면 진짜 기겁하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3 20:17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두 새언니 걱정만 하네
쓰니님 남편은 보살이네 쓰니님한테 어머님 좀 이상하다고 남편이 말했다면서요
이러쿵 저러쿵 불편해도 말 잘 안하는 남자니까 그정도지 님 남편도 스트레스 꽤나 받았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3 19:1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기 취급이 아니라 통제하는 겁니다. 뜻대로 안되면 눈물 흘리면 읍소하는 사람, 화내고 소리지르는 사람 등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3 17: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거 절대 못고쳐요... 자기가 진짜 자식 사랑하는 엄마라고 생각하고 이게 문제행동이고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못하거든요ㅎㅎ.....
많이 이상한정도가 아니라 비정상이에요. 서른살이시면 정신차리고 엄마한테 선 그으세요. 참견해도 되는 부분 아니라고.
내가 엄만데 그정도도 못하냐 다 너네 위해서 이러는거다 내가 낳아줬고 키워줬으니까 참견할 권리 있다 이거 다 개소리에요. 그냥 엎어버리고 울든 빌든 끝까지 타협해주지 마세요.
하나만 놓고보면 사소한것 같아도 그게 매일 반복되면 인생에서 엄마가 터치 안하는 부분이 없어지고 죽을때까지 그 간섭에서 못벗어나요.
쓰니가 잘못되면 쓰니가 책임지고 고쳐야 하는거고 쓰니가 잘되면 엄마말 들어서 잘된게 아니라 그냥 쓰니가 잘한거에요.
쓰니는 심즈 캐릭터 아니니까 엄마는 엄마 인생 살라고 하고 쓰니도 본인 인생 본인이 책임지면서 사세요. 이런글은 진짜 볼때마다 안타깝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ㅋ2021.05.13 17:0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죄송한데 진지하게 정신병원을 모셔가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oo2021.05.13 16:53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댁 어머니 엄청 이상한데요....ㅡㅡ
솔직히 내 시엄니가 저런 사람이라면 난 결혼 안함..
답글 0 답글쓰기
남자브래인스톰2021.05.13 16:52
추천
0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 내가 나이를 먹은건가???
어머님이 전혀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네요...

자녀분들과 함께 하고 싶은거라고 느껴지는데...

결혼전에는 어머님이 무슨일 생길까봐 챙겨 주신거고

결혼이후에는 어머니가 이것저것 말씀하셔도
그걸 끝까지 못하게 말리거나 고집 피우지 않으시고
결국 본인 맘대로 했고... 별일이 없었자나요

오빠 결혼준비는
당연히 인생의 중대사인대...
부모님이 챙겨주시고 싶어하시죠
적당히 일정배분해서 집 같은거나 결혼식장 정도는 같이 다녀도 되지 않나요?
나머지는 오빠랑 신부랑 다니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3 16: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정성과 열정을 다른쪽으로 쏠리게 해야 오빠가정에 평화가 올듯해요. 유기견구조 활동을 하던가 보육원가서 봉사활동을 하던가..오빠가 현명하게 담 쌓고지내야 하는데 그러면 님 엄마 우울증 올 듯. 어서 다른쪽으로 좋은쪽으로 관심사를 돌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ㅠㅠ2021.05.13 16:3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통제가 너무 심한데요 오빠 결혼 깨질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3 16: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상인이 할수있는게 아닌듯한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3 16: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엄마 나 애니까 용돈 좀 줘
용돈 줘 돈줘. 애가 돈이 어딨어 돈 줘. 이러면 거리 둘거 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웹툰툰앤북 인기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