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여자친구와 동거

(판) 2021.05.13 12:02 조회50,335
톡톡 지금은 연애중 꼭조언부탁
반오십 커플입니다
아직 대학생이고요
여자친구가 동거를 제안했는데 제가 얼버무리면서 기숙사에 살게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재정적인 부분을 집에서 전액 지원받는 상황이고
여자친구는 재정적으로 독립을 하려는 상황입니다
여자친구는 바로 삐져서 전화를 끊었고 연락이 안됩니다
보통 이 나이대 커플이 동거를 많이 하나요?
한 명이 자취를 해서 일주일에 삼사일씩 사는 것과
아예 동거는 다른 느낌이라고 생각되어서요
여자친구는 부모님께 허락을 구하는 게 애같다고 하지만 저는 현실적으로 부모님과의 대화, 경제적 여건 등 생각할 것이 많은 것 같아서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여자친구를 많이 사랑하고 서운하게 하고 싶지는 않은데 어떤 선택이 현명한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17
15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9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5.13 14:48
추천
12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잔 어려서 단순히 같이있으면 더 행복할거라 생각하고 고집부리는거임 휘둘리지마라 사랑이 니인생 책임도안지고 영원하지도 않아 동거해서 소문나면? 그거 주변사람 다 손절하지않는이상 평생 돌거고 임신하면? 미래에 니 결혼할 여자가 동거 과거 알게되서 싫다하면?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4 13:56
추천
99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거하지 마세요. 보통 남자가 조르는데 되게 이상한 여자네요. 이 기회에 정리하면 좋죠 뭐.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3 17:15
추천
8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만난지 얼마나되셨나요? 아직 둘다학생이고 경제적으로 독립못했는데 시기상조에요. 몇년 만났고, 의치한같은 졸업동시에 취직보장되서 당장 결혼해도되고 그런거아니면 말리고싶어요. 25먹고 같이안살아준다고 삐지는거도 철없어보이네요.
답글 1 답글쓰기
찬반대결 2021.05.14 16:03
추천
12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거 함부로 하면 않된다... 어디서 몸둥이 함부로 굴리는 여자가... 잘 된거고...스물 다섯이면...결혼 상대로 보는 눈이 필요하다... 여자가 동거 제안을...가정교육 제대로 된 집안 딸은 아닌듯... 몸 함부로 굴리는 여자는 조심해라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5.18 04:58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여자 부모님,남자 부모님 동의하에 같이 사는 커플을 봤습니다. 남자 부모님이 조금 보태서 방 2개있는 집얻어서 살다가 결혼했습니다. 결혼전제로 만난 커플이거든요. 왜 찬성을 했을까요? 자식들을 그만큼 믿었기때문이죠. 콩가루 집안이니 뭐니 말 함부러들 하지 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5 03:1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친이 월세 다 내기 싫어서 빨대빨려다가 거절당하니깐 존심상해서 삐진척하는거잖아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5 02: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 참 생각 좁다 그리고 지 말 안 들어줫다고 삐지고 연락 안 돼 ㅋㅋ냅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5 02:27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학생... 학생때 무슨 동거냐 진짜 오버다 후회한다.. 소문 다 나고
결혼 전제시면 몰라도
답글 0 답글쓰기
수마니72021.05.15 01: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 지금 여친과 결혼 생각 없으시죠??
여친이 님에게 개실망한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5 01: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자 진짜 철없다.. 뭔 초딩이랑 만나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5 00: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거가 장난도 아니고ㅋㅋ 매일 같이 있을수 있고 처음에만 새롭고 좋지 가족아닌 타인이랑 사는거 생각보다ㅈㄴ힘들어요 그런걸로 삐져서 잠수타는 사람? 조상신이 도왔다생각하는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2021.05.15 00:3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에게서 경제적 독립을 못한상태니 당연히 부모님께 여쭤야지 여자측 가정환경이 쫌 그런가보네 내놓은자식인듯
답글 0 답글쓰기
쓰니2021.05.14 23: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특히 학교 다니면서 동거하는건 진짜 조심해야 합니다...
동거는 학교 졸업하고 회사다닐때 해도 늦지 않습니다..
학교 다닐때는 학교에 집중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23:1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상한여자일쎄 오히려 남자가 동거하자고하던데 나참 ㅋㅋ
꽃뱀가튼여자 아냐??? 남자는 지원다해주는데 여자는 빌붙어 살려고했을수도
남자조건이 더 좋았다던가 그럴수도있음 ㅋㅋ
하도 약아빠진애들 많다보니
그리고 참고로 정신상태 멀쩡한애들은 동거하자는 말 안나온다................
답글 0 답글쓰기
막말공쥬2021.05.14 23:01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차피 기숙사로 나갈거 동거하자고 한것 같은데 ? 그니까 자세히 말하면 집구할 돈은 없고 남친은 부모가 지원해주니까 그돈으로 집구해라 그돈으로 월세내라 하면서 기생할려다가 엎어져서 자존심 상한척 잠수타는것 같아 . 저런걸로 연락씹는 여친 니사람 아님 버렷
답글 0 답글쓰기
캥거루2021.05.14 22: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동거 자체가 나쁜 건 아니지만, 현상황처럼 재정적 무리를 하면서 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자취하는 학생들이 많고 사귀다가 보면 한집에 오래 머물고 그러다가 자연스레 동거가 되는 경우도 아니고,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것도 아니고, 베스트 댓글처럼 여자친구의 짧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22:1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체 동거를 왜 하자고 조르는건지.. 결혼 전제로하고 양가 허락 하에 하는거면 또 몰라도. 내 남편이 동거 경력이 있었다면 결혼 안했을 듯 해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5.14 21:2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거 함부로하면안되요 오래사귀어서 부모님도 다 알고 왕래하고 결혼생각이있다 할때는 양쪽허락받고 가능할지몰라도 25살 여자애랑 결혼할것도아닌데 무슨ㅋㅋㅋ 설령 그 여자애가 임신이라도하면 감당가능하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21:08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반오십같은 소리하고앉았네 피도안마른것들이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20: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신빠진 냔이네 저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20:32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보통은 남자쪽에서 동거하자고 조르던데 이커플은 반대라서 신기함 ㅋㅋㅋ그냥 헤어지세요.보니까 저여자 성장환경 알만하네요.내놓은 딸 같음....성장환경이 지금은 중요하지 않게 느껴지겠지만 시간 지나면 그게 얼마나 중요한 요손지 알게 될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20:28
추천
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친 집안이 콩가루 집안이겠죠.어느정도 정상적인 가정에선 자녀의 동거를 절대 찬성하지 않습니다.동거 그게 ..자녀의 미래에 걸림돌이 될수도 있는 문제기땜에..
답글 0 답글쓰기
im86922021.05.14 19: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혈기왕성할때 동거하면 좋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19:1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자가 독립은 하고 싶은데 혼자는 경제적으로 부족하니 남자에게 의지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웹툰인기 판타지
만화남성 스테디셀러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