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이런 인간관계 저만싫나요?

ㅇㅇ (판) 2021.05.14 09:17 조회29,727
톡톡 20대 이야기 채널보기
내 친구가 있는데 얘가 성격도좋고 재밌어서 어딜가든 항상 주목받고 사람들이 좋아한단말이야. 근데 이게 안좋은게 뭘하든 다른사람들이 얘한테만 연락하고 말걸고 굳이 나한테 신경을 안쓰다보니 소외감이 어쩔수없이 들게되고 얘는 모든사람한테 다 맞춰주다보니 나까지 같이지내기 싫은사람이랑도 강제로 같이지내야하고 또 3명이서 걷다가 어느순간 보면 나는 남겨놓고 자기들 앞으로 먼저 쌩가면서 이야기하고 나는 없는사람 취급 당하는거임. 이거 나만 짜증나는거야?

+ 나도 친해지려고 노력을 많이해봤는데 내가 이야기 먼저꺼내도 자기들끼리만 웃으면서 이야기하고 같이있는데도 따로있는 그런느낌이 심하게들더라. 나만 노력하고 나만 찾는 그런게 너무싫고 성격안맞으면 거리를 좀 둬야하는데 내친구는 그런거없이 무조건 같이지내려하다보니 나만 너무 힘들어짐..
26
4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5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5.14 12:52
추천
46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역량 차이가 나면 함께 어울리기 힘듭니다. 자신에 체급에 맞는 상대와 어울리든지, 자신의 실력을 높여서 대등한 수준까지 만들든지 해야 합니다. 나의 수준보다 너무 높으면 후달리는 것은 어쩔 수 없어요. 상대 보고 내 수준에 맞추라고 할 방법은 존재하지 않아요. 낮은 수준이 스스로를 올려야 합니다. 아니면 떠나는 것이 길입니다. 정신적 레벨이 동등하다면, 친구가 주목받으면 기뻐하거나 담담합니다. 이런 심적 상태라면 조만간 버림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친구관계는 대등한 자들의 교류니까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4 12:38
추천
4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향이안맞는거에요.. 서로 아껴주는 친구랑 노세여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4 12:10
추천
3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피곤한 관계는 가지는게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6.14 03: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12: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ㄷㄷ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10: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 친구의 사교성이 왜 너한테 피해를 준다는 망상을 하는거지?
너도 사교적으로 나왔으면 그럴일이 없는데, 모든 탓을 주위 환경이나 사람들한테
돌리는 성격인가봐? 니가 친구 없는 이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9: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라기보단 본인이 옆에 그런친구가있다는게 좋다고 생각하는거아니예요? 옆에있을때힘들면 다른친구를 만들어봐요 그친구는 글쓴이랑 잘안맞는친구라 그럴수도있어요 시간이흘러서보니 중학교때 말한마디해본적없던 같은반친구를 성인이되서 우연히만났는데 지금 20년째 절친이예요 같이있을때 서로말안해도 편한사람이 진짜친구예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9: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누가 잘못했다고 하기도 뭐하고 그냥 둘이 안맞는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9:1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근데 웃긴게 친구가 다른사람들한테 거리를 두기를 왜 바라는거야? 너랑 친구가 한몸이야? 아니잖아? 그친구는 알아서 인간관계 하는거지 너가 싫으면 너가 안보면 되는거야 왜 굳이 그런자리마다 다 따라다니면서 너를 챙겨주길 바라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8:5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들이 뭔 초딩보는거같노ㅜ 나초딩때 내친구가 인기많고 그런애였어서 내친구한테만 말 많이걸고 나는 소외당했음ㅋ 내가 또 키작고 외소하고 그랬었거든ㅋㅋ 그친구랑다녀도 나는 종 같은느낌;; ?ㅋㅋㅋㅋ다른친구들도 날 되게 만만하게봤음ㅋ 초딩때야 뭐 애들이 생각하는게짧으니 그렇다치는데 초딩보다 더 큰애들도 저러고노노. 친구소외감시키고ㅋ 진짜 초딩이랑 수준이똑같노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8: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8:35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글ㄴ친구 있었는데 결국엔 자기가 더 잘나가는 사람들이랑 다니고싶어하니까 지가 먼저 떠남ㅋㅋㅋ 애초에 같이다니는 무리는 안챙겨주고 딴데가버린다는것부터 별로
답글 1 답글쓰기
Nn2021.06.12 08: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0대도 아니고 20대면 피곤하게 살지 말고 그냥 쌩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8: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게 어떤의미에서의 수준이 안맞아서 그럼...ㅠ 학창시절때도 마찬가지지만

나중에 나이먹어도 수준 안맞는 사람끼리 만나면 둘 다 너무 힘듬.. 그래서 끼리끼리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라 나중에 보면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게

되어있음.. (비슷한 수준) 그게 제일 편함 힘들면 다른 님과 비슷한 친구를 만나세요

그게 답임
답글 0 답글쓰기
2021.06.12 06:5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그런친구 버림ㆍ소외감 들고 한건 아닌데 그 친구는 모든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어하는 스타일이라서 자꾸 새로운 친구를 영입함ㆍ둘이 있다가도 무리진 친구들보면 날 두고 그 무리속에서 공연을 하고 있음ㆍ 만나기 싫어서 지금은 안보는데ㆍ난 하나만 있어도 만족하는걸 그 친구는 열이면 열 백이면 백 다 갖고싶어하는거 같더라고
답글 0 답글쓰기
2021.06.12 06: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도 알 거예요. 그걸 즐기거나 우월감 느끼는 경우라면 놓는 게 맞고, 그럼에도 쓰니 챙겨주고 잘 지내고 싶어하는 게 조금이라도 있다면, 개인적인 친분은 꼭 유지하세요. 나도모르게 보고 배우는 것도 큽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5:29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기들끼리만 웃으면서 이야기하고 같이있는데도 따로있는 그런느낌이 들 정도라면 그 친구한테 쓰니는 그냥 가끔 만나는 아는 사람 정도인 거죠. 굳이 친구 아닌 것 같아요. 쓰니도 그냥 그정도 거리 유지하고 본인과 맞는 다른 친구를 사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oo2021.06.12 05:2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 친구와 님과 '무조건 같이 지내려는' 건 그 친구 사정이고 희망이잖아요.
셋 이상 함께 만날 때 항상 님이 소외되기 일쑤라면, 님도 '무조건 둘만 볼 수 있을 때만' 만나길 고집하세요. 싫다고 하면 그 친구를 만나지 말아야지 어쩌겠어요. 아니면 싫어도 감수하거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2 05:00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10대의 대부분을 함께했던 절친한 친구가 저랬다. 똑똑해서 주목받고 재미있어서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는 건 내 잘못이 아닌데. 아끼는 친구니까 소외당하는 게 눈에 보이면 일부러 조카 챙겨주고 했었는데 내 앞에서 대놓고 너 때문에 기죽는다고 얘기하더라.. 받아주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나중 가면 그냥 지침.. 수준이 안 맞아서 못 어울리겠다 싶으면 그냥 멀리 하는게 님한테도 친구한테도 좋은 일임.. 이런 사람들 특징이 열등감 티 안 내려고 무진장 애쓰는데 다 티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6 00:2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존감 문제가 아니라 안맞는건데 참 뭐만하면 자존감 ㅋㅋㅋㅋ다들 뭐 전생에 부처세요? ㅋㅋㅋ좋게생각안든다고 나머지생각이 부정이 될 이유는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5 09:38
추천
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친구한텐 님도 그냥 주변에 있는 친구들과 동급친구인거임. 혼자만 단짝처럼 생각하는거고.. 그냥 걔가 하는 만큼만 잘 지내면되는거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23:4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너 친구는 너 심정 절대 이해 못할 거고 너한테 맞춰서 행동할 일도 없어 보임.. 걍 친구는 아는 사이로만 지내고 다른 친구 사귀는 게 정신 건강에 좋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4 17:04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친구는 쓰니와의 관계에 특별히 신경쓰지는 않아서 그럼 왜냐 신경쓸 필요가 없거든 쓰니는 좀 더 을같음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