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친한 친구의 결혼식 하객룩 고민입니다

쓰니 (판) 2021.05.16 06:05 조회93,536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제가 트위드를 좋아해서 옷이... 대부분 트위드거든요. 저런디자인 입고 가도 될까요? 색은 하늘색입니다. 너무 멋부린것같은가요?
블라우스는 대부분 흰색이고ㅠㅜㅠ 재킷도 다 연한 베이지색이라 돌겠네요.. 정장도 있는데 긴팔이라 너무 더울 것같아요. 5월말 결혼식입니다.

친한 친구 결혼식입니다!! 25살 사회초년생이고 성인되고나서의 결혼식은 처음입니다. 부모님따라 갔던것도 중학생때고... 결혼식장 분위기나 하객룩...모르겠어요ㅋㅋ큐ㅠㅠ

친구에게 민폐가 되고싶지 않아서 일단 결혼식 하객 예절글도 읽었습니다. 축의금 20만원 하려고 하고요. 하객룩 괜찮을까요?




6
25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9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여몽2021.05.16 07:18
추천
17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반바지 진짜 뭐냐 ㅡㅡ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6 06:12
추천
14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날도 더운데 그냥 무난한 원피스 한 장 사요. 사진에 올린 옷은 좀 별로예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6 07:08
추천
110
반대
2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멋부린 것 같은 게 아니고 촌스럽고 싸보여요. 본인 취향 옷은 평소에 입고 이제 결혼식이나 장례식 다닐 일들이 계속 생길텐데 이번 기회에 적당한 옷들 한두벌 준비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5.26 18: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또또 평가충 돼지들 납셨네ㅋㅋ옷이 호불호 심하긴한데 개쓰레기정돈 아니구만 별소리 다하는거 ㅈㄴ웃김ㅋㅋㅋㅋ실제로 저런옷 예쁜사람이 입으면 예뻐보인다
답글 0 답글쓰기
2021.05.23 00: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천박하다 에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22 19: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앞으로 경조사 다니실테니... 남색쪽의 긴 바지정장 하나 사시고 안에는 파이지 않은 하늘색의 블라우스도 괜찮아요. 이 룩으로는 어딜가든 욕 안먹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5.21 02: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짧아... 만약 저게 긴바지였고 평범한 원단이었으면 딱 나쁘지 않은 거 같은데 좀 예의없이 화려해보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9 05:5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최근 다이어트 성공해서 다리 들어내고 싶으신가봐요;;; 그럼 미니스커트를 입으시던가...
답글 0 답글쓰기
2021.05.18 10: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런걸 멋이라고 생각하는거보니 어리긴하네...ㅎㅎ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23: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 패션 테러리스트네
답글 0 답글쓰기
2021.05.17 23:3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5살? 뭐 첫번째 사진이면 괜찮을 것 같은데? 깔끔해보이면 되지 꼭 원피스 입어야되고 정장바지 입어야되고 그런건 30대되서 하든가. 30살 될때까지 결혼식 많이 없을거야. 요즘 다들 늦게하는데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22: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 촌 수 러 어ㅓ
답글 0 답글쓰기
2021.05.17 22: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트위드 정장식으로 이쁜거많아요 찾아보시면 결혼식장에 입고가도 될만큼이쁜거많은데 그거사면될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2021.05.17 19:17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부러 주작하려고 올린 글 같음... 반바지 뭐야.. 회사도 이러고 가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17:4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리고 판에서는 무난한 옷 빼곤 죄다 촌스럽고 지저분한 옷 되는데요. 실제 결혼식장가면 흰옷이나 핑크옷 또는 튀는 한복 아닌이상 아무도 신경 안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17: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식 많이 다니는데 대부분 어두운색의 바지정장 많이 입어요. 그다음이 원피스. 그다음이 청바지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2021.05.17 17: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반바지 오바고요, 아울렛가서 여성복브랜드 얌전한거 20만원안쪽으로 살 수 있어요. 그런거 하나 장만하세요. 두고두고 입을 일 많을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15: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반바지는 비추요..요즘 캐쥬얼슬랙스나 정장바지긴거 편하고 이쁜거 많아요 정모르겠으면 지그xx나 에이xx나 브랜x같은 앱에 베스트 바지클릭해서보면 2만~5만대에 이쁜거 진짜 많아요 키작은여자분들을 위해서 길이사이즈도 다 측정되어있고 비슷한키,몸무게대에 분들 리뷰보면서 살수 있으니 제발 바지는 반바지입지마요ㅠ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13:0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멋을 부리면 차라리 낫겠는데.. 친한 친구라니 평소 패션 알테니 글쓴이의 패션의 세계를 이해할지도.
답글 0 답글쓰기
2021.05.17 11: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발.... 요즘 마스크써도 결혼식 사진 남아요...
그냥 원피스 입어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11: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마치 쌀포대 같아요.
요즘 시대가 바뀌었다지만 아무리 그래도 결혼식장에서 피해야할 옷은, 허벅지 기장의 짧은 하의(무릎 조금 위는 괜찮)/ 아이보리 흰색에 가까운 연한 색상의 옷/ 드레스같은 느낌의 옷/ 쨍한 색(빨강, 주황 등)의 옷/ 몸매 자신감 뿜뿜 노출이 있는 옷.. 이정도만 피해주면 되요. 친구가 난 상관없다고 해도 지켜주는게 좋아요!

트위드 지금은 더울 것 같고요, 보통 많이 입는 원피스나, 바지가 좋다면 슬랙스 같은거 추천해요. 위에는 블라우스, 셔츠도 괜찮아요. 잘 다녀오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17 10: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옷도 구리고 핏도 구림.. 날씬한 저사람이 입었는데도 부해보이고 더워보임 몸매 좋아보이지도 않음 그런데 질투라고 무난하다는 사람보면..어이가없네 ..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웹툰요즘뜨는 신작
만화장편 무협 완결까지!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