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남녀구분없이 애 생각있음 35전엔 결혼해야함

Soil (판) 2021.05.18 00:16 조회168,996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댓달린거 몇개읽어봤는데 추가하고픈 논쟁거리가 있어 가져와봄

난 현재 미국 살고 있고 미국인 친구 및 교포들이랑 얘기많이 하는데, 미국 산후조리원이랑 임신에 대한 인식을 얘기하자면

미국은 산후조리원은 없는데 산후조리사가 있음 (LA한인타운제외)
평민만 돼도 다 내니나 베이비 시터 및 산후조리 해주는 아줌마 고용함.

산후조리에대해 나못지 않게 중요성을 너무 잘 알고 있고 한국 산후조리원 얘기해주면 다들 너무 좋겠다고 본인도 케어받고 싶어함. 나한테 미역국 레시피도 배워감.

산후조리는 불필요한걸 하는게 아니고 한국이 선진적인걸 알았음 좋겠음.

그리고 임신하고 살뺀다면 남편한테 맞고산다고 생각한다고?ㅋㅋ카다시안이나 헐리웃 배우들이 완벽한몸매에 애들 허리에 얹어놓고 다니는거 못봄? 여기애들이 더 병적으로 몸매 생각하고 남자눈에 매력적으로 보이려고 함. 남자도 똑같기 때문에 몸 엄청 키움. 엉덩이에 필러넣는 애들이 애 생겼다고 갑자기 몸매따위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할까...? 미국에서 자긴 안그런단 엄마들은 한국에도 있는 그냥 평범한 지쳐버린 애엄마들. 그리고 맞고사는 여자들은 한국보다 미국이 더 많은데.... 한국남자들이 사실 더 매너가 좋은편.

왜이렇게 미국에 대해 왜곡적으로 보는지 모르겠는데
올리버는 본인이 회사 안나가니까 와이프 산후조리 본인이 직접 해준거라고 생각함.

미국 여자들이 마사지, 서비스 받는거 얼마나 중요시 여기는데.... 한국보다 가정부랑 내니도 훨씬 일반화 되어있음...
집에 상시 도와줄 사람 있거나 고용하니까 산후조리원 굳이 갈 필요가 없는거(평민이상 기준)

그리고 간혹 자기 40즈음 늦게 초산했다고 일반화하지 말란 아줌마 아저씨들은 나중에 애기 초중고 학부모 모임에서 과연 본인 나이가 일반적인지 확인해보길. 그리고 둘째낳았단 얘긴 없더라?


마지막으로 배댓에 출산트라우마ㅋㅋㅋㅋ
질에서 애기나오는건 평생 출산트라우마 걸릴것 같다는 놈들이 항문에서 똥나오고 오줌나오는 화장실 몰카보는건 괜찮은거야?ㅋㅋ 내 본문이랑은 좀 벗어났지만 어이없어서 써봄

---이하본문

30대 중후반 남친 여친없는 주변인들 보면서 분석한 글.
애 낳을 생각없으면 해당되지 않음. 결혼날짜 잡아놨거나 확실히 결혼할 상대 있어도 해당되지 않음. 이성친구없는 싱글에게만 해당

1. 남자의 경우
a. 가장 큰 이유는 결혼 할 여자숫자가 확 줄어듬.
우선 싱글인 남자가 34 이상이라고 치면, 일단 애기 생각해서 남자들은 자연스레 연상 기피함. 연애기간 및 신혼기간 2년 고려해서 동갑도 기피하는 경우가 생김. 그럼 자연스레 연하만 남겨지는데, 대게 아무리 연하여도 5살 차이 이내기 때문에 거진 30대 여자들만 남게 된다. 적어진 인력풀에서 인연을 만나야하지만 남자성격상 연상여자와 마음이 잘 맞는 경우도 꽤 있고, 30대부터는 남녀모두 대게 결혼을 염두하고 연애하기 때문에 연애 시작부터 난이도 헬이다.

b. 본인 생각 못하고 많이 까다로워지고, 자기 만족을 못함.

가장 큰 문제가 그간 모은 경제력으로 집도 이쁘게 꾸며놓고 차도 평타이상 끌기 때문에 본인이 엄청 괜찮은줄 착각하지만, 외모는 여전히 안꾸미고 술살이나 더벅머리(혹은 탈모), 노란 치아 나 눈꼽 등 세심하지 못한 위생상태, 구겨진 셔츠 그냥 입는 등의 패션으로 아예 연애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건 아무리 친해도 주변에서 조언 못해줘서 본인만 모름)

게다가, 30대 이상 남자들은 나이가 들수록 보는게 많아진다. 여자와 달리 사짜직업이나 고스펙을 크게 중시하는건 아니다. 하지만 엄청 다양하게 많은것을 본다.
최소한 배움은 이정도, 직장은 이정도, 성격도 쎄면 안되고, 외모도 어느정도는 되어야하고, 울 부모님이랑도 트러블 없으면 좋겠고, 건강, 외모도 다양하게 따진다. 이유는 주변 친구들의 부부사이에서 많이 조언을 받기 때문이다.

c. 나이가 들면서 임신을 제외한 신체노화는 남자가 훨씬 빨리온다.(특히 얼굴 주름, 기력딸림(금방 피곤해함), 머리빠짐, 치아상태, 허리 목 디스크 등)

이것은 자녀 육아할때도 큰 문제다. 애기 목마,비행기도 태워줘야하고 애기 씻기고 주말마다 가족소풍, 여행, 교육등등 할일이 엄청 많은데 소파일체남이 되어 자녀와 아내의 불만으로 가정불화 씨앗이 될수도있다. 특히 맞벌이라면 안보고도 뻔한 미래ㅠㅠ


2. 여자의 경우

a. 이미 외모가 늙어버린 동갑 및 연상 남성들에게 이성적 매력을 못느낌.
생각보다 외모관리가 잘된 30대 이상 여성이 대다수다. 물론 남녀모두 30대 후반되면 티가 난다. 하지만 외모관리 레벨은 여자가 월등하다. 남자인 친구들 소개팅녀 사진보면 여자들 외모가 상당한 경우가 많고, 애엄마들만 봐도 20대 아가씨 같은 여자들 많다. 그래서 외모에서 아저씨 티가 나면 여자들은 남자를 이성적으로 못느끼는데 남자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외모를 후하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어서 동상이몽이 발생한다.. (수려한 외모의 남성은 해당없음)

b. 외모와 스펙, 성격을 엄청 보나 교집합은 전멸한지 오래...

30대 남성보다 연봉, 스펙은 더 많이 보고, 플러스로 시댁분위기, 가부장적이지 않은 성격 등등 눈이 높아지기 때문에 남자와 사랑에 빠질 확률이 적어진다. 게다가 20대때와달리 나한테 매달리지 않는 남자들이라니...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다.

c. 신체적으로 만 35살 이후 초산은 정말 힘든게 팩트다.
요즘 40에도 애를 낳는다지만, 임신과 육아라는게 본인 나이가 있으면 일단 엄청 힘들다. 우선 다낭성 난소라든가, 자궁근종이라도 있다면 젊을수록 몸에 무리 없는건 당연한데 자기 자궁상태 모르는경우도 있다. 육아는 내니가 있어도 당연히 너무 힘들고, 양가부모님이 도와주신다고 해도 양가부모님도 점점 늙기때문에 만 35전에 초산, 가능하면 둘째까지 자녀출산이 완료되는게 아이와 산모한테 다 좋다.

3. 결론은 35살이 넘어가면 결혼할 인연 만나는 난이도가 핵 헬 난이도로 올라가기 때문에(사실 남녀 똑같이 33부터도 힘듦) 자녀생각이 있다면 그전에 남친 여친은 만들어 놓으라는 조언이다. 딩크면 무상관.
488
26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9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5.18 11:47
추천
216
반대
3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는 말이에요. 임신할 때마다 여자 수명 10년 깎아먹는대요. 아무리 동안에 난소나이 젊었던 사람도 출산하고 나면 병리학적으로 늙어요. 이영애 같이 50에 낳았어도 건강하고 이쁜 건 몇천. 들여 관리하고 도우미 쓰니까 가능한 일. 보통 사람은 산후 도우미 월200도 빠듯하지. 가사 도우미 써도 괜찮나 안절부절하기 때문에 나이 들어 낳는 거 본인한테 치명적인 것 같아요.
답글 26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18 00:23
추천
182
반대
14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할일 되게 없나봐ㅋㅋ
답글 17 답글쓰기
찬반대결 쓰니2021.05.18 20:58
추천
42
반대
3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웃겨...난..34에 만나 36에 결혼해서 38에 출산했다..만삭까지 일하고 출산했다. 자궁 엄청 튼튼하고 양수도 아기가 자라기에 좋을정도로 많았다. 아이 엄청 건강하고 똑똑하다. 몇몇 사례들로 모두가 그럴거라고 일반화하지 마라.
답글 1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ㅇㅇ2021.05.24 16: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 글 읽고 화나면 매력없이 늙어버린 여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24 10: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이가 많아지면 임당에 걸릴 위험이 더 높아지기는 함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5.23 12:5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글 요약해줌 나는 아직 결혼못한 30대 후반 "아줌마"지만 내 외모는 아직 괜찮다고 생각한다 30대 후반까지 결혼 못한 남자 찾으려니 못생겨보인다 얼굴도 괜찮은데 재력도 있는 남자는 나같은 아줌마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아 ! 내가 못난게 아니라 우리나라 여성인권이 낮아서 내가 아직 이나이 먹도록 결혼도 못한 노처녀 아줌마가 된거같다 후... 일단 족발대자 시키고 오늘도 내가 결혼 못한건 한남때문이라고 판에 글써서 언냐들의 공감을 받아야겠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5.23 12:37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운동 안하는건 남자도 있지만 한녀가 더 심하지 ㅋㅋㅋ 뭐 좀만 운동하면 로니콜먼ㅊㅓ럼 우락부락하게 될거라고 1도 모르면서 안하고 굶으면서 다이어트. 그리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폭식하고 먹토하는 사람도 있고 그러다 생리불순ㅋㅋ 정자 걱정하기 전에 난자가 더 위험함ㅋㅋ 정자야 수라도 많지 난자는 몇개 있지도 않은데 뭘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미국은개뿔2021.05.23 12:1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미국에서 12년 살았는데 님 말에 공감 하나도 못하겠음ㅋ 딱보니까 모든거에서 ㅍㅎㅌㅊ~ㅍㅌㅊ인 한녀가 남자들이 공략하기 쉬워서 접근하는걸 지가 인기가 많아서 그런줄알고 공주님처럼 재다가 결혼 못하고 뇌내망상으로 글 싸지른걸로 보임ㅋㅋ 내말이 틀렸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22 20: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ㅇㅈ
답글 0 답글쓰기
남자1C오류수정F...2021.05.22 18: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가장큰원인 중 하나는 군인, 경찰, 소방, 중공업 등 국가를 위한 희생이나 위험한 일을 하시다 순직하는 경우가 100이면 99가 남성. 또, 남성의 높은 음주와 흡연율. 음주와 흡연은 순간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작용을 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결과적으로 이전보다 더 큰 스트레스와 함께 암을 얻음. 하지만, 이럼에도 불구하고 건강수명(건강하게 사는 기간)에는 남녀 차이가 없다. 쉽게 말해서, 건강하게 사는 기간은 같지만, 평균적으로 여성은 약 20년 동안 병원에서 누운상태로 여생을 보내고 남성은 약 14년을 입원한다. 추가로, 화학적 위험(흡연, 음주...)에는 남자가 강하고 생물학적 위험(바이러스, 감염...)에는 여자가 강하다. ex) 여성이 흡연했을때가 남성보다 암에걸릴 확률이 현저히 높고, 화학적 위험에선,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을 예로 들수 있는데, 조선시대에 고환을 제거한 내시는 그 누구보다 평균수명이 길었다. (조선시대 일반 모든 백성들의 평균수명 : 35세, 조신시대 거세를 한 내시의 평균수명 : 일반 백성의 2배인 70세) 그리고 보디빌더가 약물을 쓴다면 남성일때 보다 여성일때에 건강상 더 치명적(몇 년 버티지 못하고 사망)이다. 따라서, 건강수명은 다르지 않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의 노화 속도의 차이는 존재하지 않는다.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남자2021.05.22 18:0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확실히 남성 흡연율이 높아서 그런것도 있고. 근데 정자는 계속 생성되는거라 비흡연자면 덜한데, 더 큰 원인은 생물학을 전공한 사람이라면 그냥 알 수 있는 문제인데, 그건 여자는 난자 개수를 한정적으로 갖고 태어나는거라 술담배 상관없이 나이 들어서 노산할수록 난자도 같이 나이들기때문에 아이 기형적인 부분에 큰 관여하죠.
엄마 뱃속
600~700만개
태어남
100~200만개
사춘기
(월경시작)
30만개
매달 배란시
약 천개의 난자가 소요
1년 동안
13,000개 정도의 난자가 사라짐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5.22 13:36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기 진짜 폐급 폐미들 천국이구나 댓글 수준보소 발끈하는건 대부분 안팔려나간 늙은 30대 중반 이상 아줌마들일거고 딱 여기 본문안에 글안에 범주에 다 포함된 하자품들만 있는거 같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21 09:0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들도 30넘으면 정자에 문제 많이생김 술담배 많이 하는 사람들이 더더욱 그러더라
답글 2 답글쓰기
12342021.05.21 06: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 생각있음.. 그래도 빨리하는게 좋은건 맞음 그냥 체력이 딸려서 육아가 너무 힘듦.. 신혼 오랜시간 즐기다 아이 출산.. 둘째는 좀 늦게 생겨 나이차이 있는데.. 한살한살 육아 힘들어지고 외출하는 횟수가 줄어들고 남편은 더 힘들고 ㅋㅋㅋ 그냥 둘이 웃으면서 신혼도 좋지만 출산 할려면 빨리하는것도 좋다고 이야기 함... 내 몸은 늙어가고 아이는 커가는데 체력이 안됨 ㅋㅋㅋㅋ (영양제 잘 먹도 운동도 열심히함, 부부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21 01: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뭐하시는 분이시길래 이런 조언을 여기에..?? ㅋㅋㅋㅋ 뭔가 이런거 줄줄이 쓰고 있을거 상상하니까 재밌네요ㅋㅋ 이런걸 왜 쓰지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232021.05.20 21: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거 연구할 시간과 열정으로 세계 평화 혹은 환경운동 하는게 어떨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20 15: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나 기혼자인데. 쓰니 말 엄청 틀린것도 아니구만 엄청 뭐라하시네용 !!! 근데 주변에 보면 진짜 더 나이들면 가지고싶어도 못가져요.. 저 진짜 놀란게 전 30 남편 33인데 (저도 임신준비중)정자검사하러 혼자 다녀왔는데 (난임병원이 잘본다고? 해서 난임병원으로감 ㅁㄹㅇ 병원) 사람이 너무많아서 이렇게 애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구나 너무 느꼈다고 하더라구요.. 두시간기다렸다네요. 제가볼때는 빨리낳아야 체력도 좋고 일단 가질 수 있는 확률이높으니 쓴 얘기같아요.. 여기서 싸우지 말자구용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5.20 09:37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 본인 의견에 반하는 댓글쓰면 대댓글로 반말하며 멍청한게 어이없다고 남기네요..뭐 댓글이 반말 했으면 그러려니 하는데..그것도 아니고..이런 사람이 누가 결혼 늦게하네 애언제 낳아라 주제넘게 얘기할 자격이나 되나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5.20 01:00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글을 읽은 기혼자들은 대부분 공감을하고 미혼자들은 오지랖이라고하는데 본인이 겪어보고 주변상황을 많이 겪어보지않는한 와닿지않음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5.20 00:47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 일찍 낳아도 진짜 별볼일 없는 인생 사시나봐요 ㅋㅋ 주변인들 보고 분석했대 ㅋㅋㅋㅋ ㅜㅜ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5.20 00:43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태어나서 잘한게 애낳은거밖에 없는 여자가 기고만장해서 쓴 글같아서 좀 웃긴다 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투썸2021.05.19 23:5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40넘어서 애 낳았단 사람들보면 둘째는 안낳나봄 ㄷㄷ
답글 0 답글쓰기
002021.05.19 23: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 자기 인생 자기가 알아서 하는거니까 이래라 저래라는 하고 싶지 않음. 그런데 하고 싶은거 마음껏 하고 36에 결혼해서 38에 첫 아이 낳았는데 정말 몸이 너무 힘들다는 걸 알려주고 싶음. 만삭까지 일했다는 사람도 있는데 나는 왜 이리 힘든걸까 생각해보니 나이 때문인 것 같음. 이십대 출산한 친구들은 확실히 다름.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웹툰인기 판타지
만화남성 스테디셀러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