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막 전역한 스물셋 남자입니다

인생쓰다 (판) 2021.05.20 08:58 조회28,804
톡톡 취업과 면접 취업고민

고등학교 졸업 후 일년동안 여행도 다니고 술도 마셔보고 정말 야무지게 놀았습니다.

스물한살 7월에 영장이 나왔고, 군대 갔다왔더니 올해 2월이네요..

입대 전엔 아직 어리고, 이제 막 고등학교 졸업한 그저 풋풋한 이십대 초반이라 생각했는데

전역하고 나와보니 스물한살도 스물두살도 다 사라지고 스물 세살입니다.

주변에선 졸업하고 지금까지 뭐했냐, 전역한지가 3개월이 지났는데 일자리도 없고 맨날 놀기만하고

뭐하냐, 저 진짜 너무 억울합니다 제 주변 남자인 친구들도 당연히 이제 막 전역했고, 아직 군대에 있는 친구들도 많습니다. 당연히 일자리 없고, 기껏해야 알바 하면서 생활비 하고,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이거해볼까 저거해볼까 고민 할 나이 아닙니까 이게 맞나 싶습니다. 부모님이 얘기하실 때 엄마 친구 딸은 벌써 취업했다더라, 자격증 엄청 땄다더라. 아.. 전 이제 전역했습니다 도대체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늦은건가요 ? 많이 놀았나요 ? 제가 잘못한건가요 ?

12
184
태그
10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5.23 11:11
추천
126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졸업하고 아무것도 안하고 원없이 야무지게 논 거면 그 때 다 놀만큼 놀았고 전역 후엔 뭐 하겠다는 계획을 이미 군대에서 다 세워놓고 나와서 실행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졸업했으니 놀고 전역했으니 놀고 인생이 놀자판이시네요. 그리고 졸업후 21살 7월에 영장 나왔으니 1년만 논 것도 아니고 1년 7개월이나 그냥 미친듯이 논 거네요? 언제까지 놀거야. 누구 돈으로 놀아요? 님을 왜 둥개둥개 해줘야 함?
답글 9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23 09:45
추천
8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늦었다기보다도 전역했다고 또 계속 놀기엔 좀 그렇긴 하죠. 글 읽어보니 고등학교 졸업하고 1년동안 야무지게 놀았다고 했잖아요. 1년 야무지게 노는거 쉬운게 아니니깐요. 고등학교 졸업했다고 1년 놀고, 군대 전역했다고 또 놀고. 부모님 입장에선 답답하시겠죠. 대학교 다니는건 아닌거 같고. 학교라도 다니면 복학 전까지 놀수있다쳐도요. 배우고 싶은거 있으면 학원이라도 다니든지, 알바라도 하면서 주말에 놀아도 되니깐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5.23 10:54
추천
6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는 동안 누구 돈으로 사나요? 부모님께 면목이 없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제육덮밥2021.06.21 09: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스무살 넘었으면 본인 삶은 본인이 책임져야함. 누구 돈으로 노나요?
답글 0 답글쓰기
지나가는사람2021.06.21 09:5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학졸업하고 저도 반년 놀았는데요 부모님이 그때 잔소리 1도 안하셨어요.
제가 뭐 엄청난 학벌에 스펙은 아니었지만 대학때 좋아하는 공부하면서 열심히 알바하고
모은돈으로 어학연수 다녀왔거든요 그때 열심히 살았던 모습을 부모님이 보시고 아 얘는
자기가 좋아하는건 해내는 애구나 라고 생각하셨대요(21살에 천만원 모았음)
그러니까 부모님이 잔소리하시는거는 글쓴이님이 한번도 뭔가를 얻기위해서 노력하거나 얻지는 못했더라도 열심히 하는 그런 과정을 보셨으면 이렇게까지 잔소리 안하실것같은데요...
지금이라도 마음 고쳐먹고 뭐라도 하세요 꼭 취업이 아니더라도 어리니까 좋아하는 공부를 해본다던지 알바로 돈을 모은다던지 하는거요
답글 0 답글쓰기
zxc2021.06.21 09: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입대전 진탕놀고 군대 휴가나와서도 부모님한테 용돈타면서 놀고 전역한지 3개월이나 지났는데 아직도 생각중이야???ㅋㅋㅋ 알바사이트나 구직사이트는 알아보니??난 말년휴가때 알바자리 확인하고 전역하고 2~3일 있다가 물류센터 알바시작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1 07: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번에 말했자나 잘못한거 맞고 제발좀 철좀 들자 부모 안불쌍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1 02: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이 그렇게 스무살부터 놀고있었을때 이미 생각이 좀 깨어있는애들은 죽자살자 알바하고 공부하고 그렇게 버텨냇어요…더 나은미래를위해서..참은거죠,,근데 님은 그런노력 하나도 안하고 부모님께 뒤바라지를 바라시네요..마치 유치원애들이 땡깡피듯이말이죠,,군대도 다녀오셧으니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뉴스도 좀보고 지금이라도 부지런히 제대로 “성인” 답게 사시길 바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1 00: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많이 놀았다. 네가 잘못하고 있다. 정신차려야 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3:4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들이 다 노는 것처럼 보여도 사실은 많이 고민하면서 일자리 알아보고 있을 거예요
부모님이나 남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위해서 열심히 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3: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가 힘들게 돈벌어저 자식새끼 술담배값, 유흥비까지 대줘야하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0:36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도 안간 백수가 뭘 더 놀고싶다고 난리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9:0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주변친구들에 맞춰서 살건가봐요? 친구들이 취업하기 시작하면 그때 님도 아 이제 친구들도 취업하니까 내도 해야지 그럴건가? 부모한테 잔소리 듣기싫음 그냥 니돈으로 뭐든 하면 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ㄱ2021.06.20 18:34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게 어린애들 특징임 ㅋㅋㅋ 20살이랑 23살이랑 하늘과 땅차이인줄암 ㅋㅋㅋㅋㅋㅋ 꼴랑 2~3년 같이 예비군 다니는 처지에 지들이 엄청난 어른이고 복학생인데 논다고 생각해서 스스로 자괴감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어린이요 생각을 해보세요 그짝이 지금 13살짜리가 10살한테 어른인척하는거보면 웃기죠?? 그게 남들이 느끼는 너의 모습이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私の胸の王の胸2021.06.20 17:22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역하고도 정신 못차린놈이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6:5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글만 봐도 그렇고 사실 인문계 출신들은 잘 모르는 루튼데 공부 머리 sky 의대 경찰대급 아니면 특성화고 특채로 20살에 대기업 공기업 은행 9급 공무원 들어가서 재직자 전형 인서울 야간대 나오는게 인생 현명한거더라 내가 지금 재직자 전형 인서울 재학 중인데 대학 동기들 대기업 공기업 은행이 대부분임 경력 호봉 쌓여서 야간대 졸업전 25살부터 주간 대졸하고 연봉 똑같습니다 20살때부터 회사 월급 저축하고 대학 등록금도 정부 정책으로 4년간 전액 지원이라 30살에 수도권 20평은 구입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6:45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 잘 읽어보면 인생에 안 놀던 시기는 오로지 군대 안에 있을 때 밖에 없는 사람임. 당연히 부모님 속 터지시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5: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젠 니가 벌어 야무지게 놀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3:1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초중고등학교때도 놀았잖아 그러니까 대학도 안간거고 졸업하고 놀고 전역하고 놀고 니 인생에 뭘 열심히 해본적은 있는거냐?
답글 0 답글쓰기
글쎄2021.06.20 11:51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이 1년만 놀았다고 최대한 자기위주로 썼네? 중고등학교때 열심히 공부했나? 졸업하고 1년6개월 놀았고 전역후 벌써 3개월 놀았네? 짧은 인생 계속 논거네? 지금 알바하나 대학교 다니거나 뭐 준비하거나 비슷해보이지? 대충 지금처럼 살다가 딱 10년만 흘러가면 대학다니며 열공한 애들은 잘된애들은 대기업 다니며 7-8천 벌거고 자기사업 잘 준비한 친구들은 그 이상 벌거고 여기저기 짝 찾아 결혼하고 그럴건데 넌 어디서 단순업무 하는둥 마는둥 하며 월150받고 있겠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0: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제까지 뒹굴뒹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09:34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백수주제에 집안에서 살림도 안하고 있는거 아니냐?그럼 내쫓겨도 할말 없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09:2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자식이면 속터져 돌아가시겠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웹툰인기 판타지
만화아름다운 드라마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