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딸이 유학보내달래요

ㅇㅇ (판) 2021.06.12 12:42 조회26,949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특목고생이고 상경계열 희망하는 아이인데 몇달전부터 계속 유학타령이네요
내신 전교권이고(1점대입니다) 모의고사 성적도 좋아서 스카이 경영대 생각하는 아이인데 주변 친구들이 백신맞으면 바로 유학갈 준비 하는 애들이 꽤 있어 그런지 최근들어 미국으로 가고싶다는 말을 많이합니다. 아이아빠랑 저는 계속 대학 졸업하고 가도 늦지 않다고 설득하고있는데 아이가 무작정 보내달라고 떼쓰는게 아닌지라 심란하네요. 학교 특성상 해외대학 진학하거나 이미 유학을 가 있는 애들이 꽤 많은데 친구들한테 홈스테이에 사교육비 안들면 한국에서 다니는거랑 금전적인 차이도 얼마 안난다는 걸 듣고 왔나봐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한번 고려해봐야할까요ㅠㅠ 남편은 절대 안된다는 입장이고 저도 대학생때 가는게 더 나을거라고 생각하고 있긴해요 감정 안상하게 설득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댓글이 많아 하나하나 답글달자니 힘들어 추가합니다. 금전적으로 부족하기보다는 (이미 한국에서도 사교육+학비+ 기숙사비로 몇백씩 나갑니다) 한국대학 말고 미국대학에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보내는게 맞는지 고민이 됐었는데 댓글보고 아무래도 학부 졸업하고 갈 수 있게끔 아이 설득해봐야겠네요 다들 감사합니다~
3
4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달서1] [영신타올] [페미꺼져라] [안산선수지] [이런얘기하]
3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6.12 13:49
추천
54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부마치고 장학금받아서 가라고하세요 .....아무리 시대가 바뀌어도 외국학벌은 스카이만큼 인정을 안해줘요....서울대 학맥을 어케 다른 외국학부가 이길수가 없어요....이공계도 박사따서 교수하든 연구원하든 한국에서 학부마치고 기업 스폰서얻어 석사부터 유학하는게 일반적이에요..경영대도 본인만 잘하면 기업스폰얻어 미국유학할수있어요..그러면 돌아와서 취업하기 더 쉽구요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12 18:08
추천
3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형편 어려워 못 보낸다고 하세요. 특목고 다 부자라서 애가 현실을 잘 몰라서 그래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12 13:58
추천
3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민권자 입니다. 아이가 현재 인종차별 폭행에 대해 어느정도로 생각 하나요? 그게 꼭 물리적 폭력이 아닌 왕따 언어 눈치도 포함이 될건데 그런 부분에서 자존감 잃지 않고 오로지 하고픈 공부에 매진이 가능 한지도 생각해 보라 하세요. 교실안에 완전한 왕따의 괴로움도 100% 알아야 할겁니다. 지금 바이러스 발생지로 중국을 확실이 지목 했는데 차후 어떤 일이일어나게 될지 어린애가 그 어떤 일들을 어떻게 감당 할지 아이는 계산 못 하고 있긴해요. tv 에 나오는 백인들이 만만해 보이죠? 친절해 보이죠? 물론 모든걸 무서워 피하고 돌아갗 수는 없습니다. 사춘기 아이들의 막연한 환상일 수 도 있어요. 제 지인 딸들도 공부 잘 한다고 유학 보내 달라고 유세 부리고 난리도 아니였죠. 엄마친구가 외국에 있으니 기회다 싶었는지 학비 생각 안하고 아이는 땡깡이고 부모는 나보고 어떻게 안될겠냐편의좀 봐줬으면, 유능한 내 아이 더 잘나게 너희가 도와줘 봐라 ㅎㅎㅎ. 부부벌이가 1년에 5~6 천 이라 아이 유학 보내면 남은 식구는 손가락 빨아야 하는 수준이고 아이 성적은 반에서 잘 하는정도요. 어쨋든 열심이 했는데 인서울 안되더군요. 미국의 그저 그런 대학 나오느니 국내 최고 대학 나오는게 이익이고 학연 지연의 끈이 동아줄이라 생각 하는 사람 입니다. 아이가 정말 특출 나면 빛을 져서라도 뒷바라지 각 인데 사춘기 소녀의 환상이라면 이 시간 또한 지나가리라~. 로 끝내야죠.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30대2021.06.17 14: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국이랑 얼마.차이안난다고요? 일년에 일억 투자할생각 없으면 보내지마세요~~ 정말 부자많고 씀씀이 학비 생활비 1억 생각하고 보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16 11: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은 고등학교(기숙) ╋ 대학교 4년 1년에 최소 1억5천 입니다 저도 유학생출신 입니다만 솔직히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모르겟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3 12: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쿡 가는거 꿈 미쿡 서양애인 사기는거 꿈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13 12: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홈스테이는 공짜인가요?
장학금 받아도
최소 수천만원 들어갑니다.
본인 꿈이라고 부모가 다 지원해 줄 수는 없어요.
집안 형편 생각해야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3 09:41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부 서울대에서 하고 석사or석박사를 아이비리그 루트 타라고 하세요.. 이런들저런들 한국으로 유턴할꺼면 이렇게 유학가는게 제일 좋음.. 하버드 스탠포드 예일같이 정말 최상위권 대학 못갈바엔(스카이 출신이 훨씬 잘먹혀요 한국에선) 학사 서울대 석박사 아이비리그 나오는게 제일 좋음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13 07: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국가 대표 급으로 공부를 잘하는 것이 아닌 이상 유학은 박사 유학부터. 심지어 국가 대표 급이라 해도 한국 학부 졸업하고 유학가면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3 05: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분야는 다르지만 미국유학 준비했다가 유럽유학으로 바꾼 케이슨데요. 비용 한국이랑 비교했을때 훨씬 더 들어가요. 제 분야에서 공립대학 2000-3000만원이었고 사립대학은 7000-8000만원 이었어요. 여기다 월세는 위치가 어디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기본100만원 이었네요. 적당히 아껴썼을때 공립대학 기준 학비, 생활비 포함해서 한달에 500-600만원 정도 든다고 그랬고, 유학생한테는 장학금을 많이 안준다고 그러더라구요. 미국 가서 어느정도 여유있게 생활한다고 했을때 년에 1억정도는 생각하셔야 돼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3 02: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은 학교에서 다니고 정 가고싶음 교환학생도 해보고 자기돈으로 대학원 해외 가라고 하세여
답글 1 답글쓰기
ㅉㅉㅉㅉ2021.06.13 01: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따라 외국가냐
답글 0 답글쓰기
진상을보면짖는...2021.06.13 00: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래도 아이가 정 유학을 가고 싶다 하면 대학 학부 마치고 대학원을 외국으로 가는 게 더 나을걸요? 저희 학교 교수님도 미국 밴더빌트대학원인가 거기 나오셨는데 대학원은 학비 지원 시스템이 많다고 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진상을보면짖는...2021.06.13 00: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아이비리그 아니면 그냥 서울대 가는 게 국내에서는 더 낫지 않나요? 아무래도 이름만 대면 다 아는 그런 외국 대학 아니면 서울대가 학맥도 있고 국내에서는 더 유명할 텐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3 00: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방 국제학교 다니는데.. 여름 방학만 되면 다들 서울에 호텔 잡아놓고 두달 동안 sat 학원에서 삽니다… 학원비만 몇백 몇천씩 깨져요.. 흔히 말하는 자소서 (에세이 개념) 봐주는데 또 돈 들어갑니다. 감당하실 수 있으시면 추천 드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3 00: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 4년만 생각하더라도 저는 연 1억씩 들었어요. 같은학교 다른 유학생 친구들도 그정도 플러스알파였구요. 홈스테이에 사교육비 안들면 비슷하다구요? 고딩 유학생들은 SAT 공부 안한답니까ㅠ 방학마다 나와서 들어가는 학원비 어마어마하구요, 좋은 대학 들어가고자 프라이빗 컨설팅 받게 된다면 그것도 만만치 않아요. 다른 친구들은 돈 쏟아부으면서 외국대학 준비하는데 그런거 전혀 없이 경쟁할 자신 있다는건지.. 너무 알아보지도 않고 그냥 친구들이 다 하니까 막무가내로 보내달라는건 아닌지ㅠ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13 00: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라면 솔직하게 걱정도되고 치안 유학비비싼현실과 국내대학인맥 장점같은거 알려주고 유학준비 혼자 하고 유학자금까진 부모로써 생각안해봤으니 대출해서 주겠다. 나중에갚으란 식으로 애한테 상세한 유학준비 혼자하게 시키겠어요. 홈스테이 장학금계획 미국에입학할 대학과 직업향후진로까지 리포트써오라 시키고 체계적이고 가능성있고 머리좋으면 밀어줄겁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12 20: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졸업 후 진로도 고민해야해요~한국으로 돌아올거면, 동부 아이비리그급 명문대 아니고는 어설픈 학교 나오면 이래저래 대우도 못받고 고생만 더 해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6.12 20:12
추천
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기서 살거면 보내시고 한국 돌아와서 취업할거면 비추 요새는 기업에서 유학생이 옛날만큼 경쟁력 없고 선호하지도 않음
답글 0 답글쓰기
우선미ㅆㄴ2021.06.12 20: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도후회할거임 어차피 유학 갔다가 현지에서 취업보장없는이상 한국에서 돈벌이할거임 대학은 무조건 인서울하고 석사를 유학보내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12 18:08
추천
3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형편 어려워 못 보낸다고 하세요. 특목고 다 부자라서 애가 현실을 잘 몰라서 그래요.
답글 1 답글쓰기
1 2
웹툰최강 액션&스릴러
만화설렘주의! 순정 만화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