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기념일 연락하는 친구

ㅊㅊ (판) 2021.06.17 22:53 조회104,223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중학교 친구가 있는데
자기 생일 이틀전에는 매번 연락해서
내 생일인데 신랑이 뭐사준다네
골라줘봐 이러면서 자기 생일을 알려요

저는 친구생일에 매번 케이크. 치킨세트 보내줘요
자기 딸 생일에도 전날 연락해서 우리 딸 생일이라
케이크 만들어 라고 말하며 기념일 알려주는 친구예요

오늘 제 생일인데 친구 전화와서는 생일축하한다고
가족들이랑 맛있는거 먹어 라고 말하곤
전화를 끈었어요
친구 말하는 뉘앙스가
너 내생일에 아무것도 안 보냈으니
나도 아무것도 안보내고 말로만 생일축하하는거야 라는
기분이 들게하는 말투였어요
그리곤 아무것도 안보내주네요

저는 안보내주는거 상관없어요
친구가 제가 카톡 선물 보내준걸 다른
친구가 보내줬다고 착각하는거같아요

전 매년 선물 챙기는데 제 친구는 안챙긴지
벌써 두번째네요

저는 생일 안챙기는게 편하다 생각하는 사람이예요
근데 제 친구는 매번 자기 생일 자기 딸생일
하루 이틀전 연락해서 알려주네요

기분나빠서 친구에게 장문 톡 보냈어요
나 이번 니생일 챙겼다 내가 보낸걸 다른친구가 보냈다
착각하는건지 모르겠지만
나는 니가 내 생일 선물 안챙겨도 매번 보냈는데
너는 내가 안보냈다싶음 안하는거보니
너무 계산적인거같다

이렇게 보냈는데 너무 예민하게 한건가요?


새벽에 깨서 생각나서 들어와 봤는데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린줄 몰랐어요
위에 친구한테보낸 카톡내용은 일부만 쓴거예요
친구에게 더 길게 썼어요

답장은 이렇게 왔어요
축하한다고 한건 진심이기에 한거야 오후에도 아침에 한걸로 부족했어 내마음전하고 싶어서 한번더 한거였어..
내가 전에 생일에 케이크 선물 했는데 너가 안좋아했어 케이크 먹지도 않는데 어차피 남으면 아깝다고 한조각 먹고 남는거 다챙겨준다고 그렇게 말해서 서로 안주는게 낫겠다고 생각했었거든...
미리 얘기하고 정했어야했나봐
생일인데 속상한 마음 갖게했다면 미안하다 내 생각이 짧았나봐...

그리고 카톡으로 샤워용품 저에게 보냈어요
저는 선물은 안 받을 생각이예요
451
9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8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oo2021.06.18 09:46
추천
33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 떠나서 그친구 답장이 궁금한 1인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18 08:46
추천
17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기 기다려요, 그리고 손절 플리즈 ~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18 10:59
추천
7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실제로 이런 일 있었는데 그런친구들은 어떤식으로 답 올지 뻔함.. 오히려 본인이 더 서운하다, 니가 더 계산적이다, 그런걸 하나하나 다 체크하고 담아뒀냐, 그럼 그냥 솔직하지 말하지 그랬냐, 그런애인줄 몰랐다 등등....ㅋㅋㅋㅋ 걍 쿨하게 뱌뱌하고 끝내는게 제일 깔끔함.
답글 5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땡큐2021.06.20 00:05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선물받고 왜 싫다함?둘다 똑같은데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23:4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가 케이크 받고 직접적으로 별로다 말한것도 좀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친구가 매년 선물 받아놓고 입 싹 닫고 넘어가는 것도 이상한듯. 요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케이크 말고도 선물할게 얼마나 많은데ㅋㅋㅋ 무슨 알림 설정 해놓은 것도 아니고 매년 꼬박꼬박 본인╋ㅇㅏ기생일 이틀전에 연락해서 쓰니한테 생일인거 상기 시켜주고 선물까지 받아냈으면 쓰니가 케이크 별로 안좋아하는거 알고난 시점부터는 다른걸로 대체해서 보내든지ㅋㅋㅋ 혹시 만약 쓰니 생일쯤 형편이 너무 안좋아서 간단한 선물도 못할 지경이면 사정 말하고 사과라도 하든지.. 나는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8:22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케이크가 마지막으로 받은 선물이죠? 님이 먼저 선물 주기싫게 만들었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6:46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일날 케잌받고 저런말은 먼저 왜 씨부린거에요?? 「케이크 먹지도 않는데 어차피 남으면 아깝다고 한조각 먹고 남는거 다챙겨준다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3:3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변명ㅋㅋㅋㅋㅋ 저런친구는 평생 변명합니다. 선물 돌려주고 손절쳐요 곁에두면 평생 변명하고 속상하고 반복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2:33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선물은 그냥 환불해서 계좌로 받든지 해요 뭔 케이크를 안 좋아해서 어쩌구 ㅋㅋ 핑계도 없어보이네요 생일선물에 케이크만 있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09:2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기기다렸었는데...쓴이가케이크를안좋아했다면 어떤걸좋아할ㅣ생각했다가보내줄수도있었을텐데 대응이 아쉽네요.보통은그렇죠.그럼좋아할만한거다른거보내줘야겠다~~그래도쓴이님이서운한마음을내비춰서다행이라생각했어요.얘기안했다면서운한감정이커지고 그친구는몰랐을거잖아요.본인의대처방안도생각못하고. 얘기잘했어요.샤워용품선물은 편한대로하세요~카톡선물이라면 주소입력안하면그냥취소되니까.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19 08:4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거지들은 뇌구조자체가 달라서 상대하는 사람이 힘듭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ㅎㅎ2021.06.19 05:2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ㅎㅎㅎ그 친구는 님에게 안미안해도 미안하다 할거에요.공짜 도우미로 써야하니 님이 필요하거든요.그냥 무시해요.같은 아파트 살아도 모른척하면 그만이죠.자기 아일 지들이 키워야지 님에게 맡기려고 하는게 보이는데 그럴거면 왜 낳았데.지들 능력없어 못키울거면 낳질 말지.님은 친구가 아니라 공짜 도우미에요.
답글 0 답글쓰기
2021.06.19 00: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지년 내가다 개빡치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2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상대의 행동이 이해가 안되면 그 행동의 결과를 보고 동기를 유추해 보라고 책에서 봤다. 계산적이고 이기적인 사람도 누군가 만나서 밥사고 선물 받치고 다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22:3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내가 이래서 12년친구랑 손절쳤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22: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라 신박한 변명을 할지 너무 기대되는데요 -0-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20: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만 친구라고 생각하는거죠 상대한테 님은 호구~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18 20: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가 아닌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20: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기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20:00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20년지기들 생일에 항상 주선해서 파티까지는아니지만 만나고 선물 챙긴다고 뛰어다니고. 정작 제생일에는 받아본적이 없네요. 어찌나 다들 바쁜지, 항상 제생일에는 바빠서 전화나 문자가 끝이더군요.. 선물? 안바란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선물보다 나도 친구들이랑 내 생일에 맛난거먹고 수다떨고 싶었는데ㅋㅋ말해도 바뀌지않는거 그냥 말뿐인 절친한 친구라는 친구들의 말에 호구인걸 알고있음에도 넘어갔었었어요. 지금은 손절한지 몇년지나서 담담하지만 그땐 내가 이런거말하는것도 내가 예민한가싶어 말하고 후회했었는데 이런 비슷한일을 주변에서 상담하면 조금이라도 일찍 끊어라 라고 말합니다. 예민하지않아요. 그친구가 무례한거고 계산적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19: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장 궁금
답글 0 답글쓰기
2021.06.18 19: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번은 실수일 수 있지만 두번부터는 고의. 한해 생일 챙겨주고 돌아오는게 없음 다음해는 안해야죠. 뭐하러 받은것도 없는데 또 해줘요. 그러니 호구취급 받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8 19:3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ㅋ아니 님 너무 딱봐도 호구스타일;; 뭣하러 그런 눈에 훤히 보이는 수작에 넘어가서 매번 선물을 갖다받쳐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웹툰전체대여 10% 포인트백!
만화설렘주의! 순정 만화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