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스무살이 원래 이렇게 재미없어?

쓰니 (판) 2021.06.18 00:52 조회19,560
톡톡 20대 이야기 채널보기
올해 대학 입학한 스무살인데 인생이 너무 재미없어
공부 열심히했는데 목표한 대학은 못가고 적당히 한의대 다니는중인데 즐겁지가 않아 한문 공부는 재미없고 전공기초는 그나마 과학 좋아해서 괜찮은데 교양은 왜배우나 싶고
한의대 졸업하고 자대병원에서 수련하고 전문의 따고
적당히 월 세후 800쯤 받으면서 살거같은데
학교를 못가서 그런건지 원래 특별할게 없는건지
내가 기대를 너무 많이하고 스무살을 맞았나봐
10
6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지식사이트]
3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6.18 15:48
추천
38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의대가 그런재미를 찾을정도임? 확실히 의대랑은 씹넘사구나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18 23:18
추천
24
반대
1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의사라는 직업은 곤경에 빠진 자들, 고통에 처해 있는 자들을 돕는 것 자체를 좋아하는 자들이 선택해야 하는 직업이다. 그래야 사람을 살리는 방법을 연구하는 일과 공부를 스스로 찾아서 기꺼이 하지. 그 동기의 순수함과 그 과정의 성실함에서 인술을 시행할 자격과 능력이 생기는 것.
답글 9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힘들다2021.06.22 22: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21인데 넌 오죽하겠냐 고생많다 힘내라 동생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1 08:3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로나때문에 대학생들 불쌍하긴 하더라 시끌벅적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도 못하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쓰니2021.06.21 01: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ㄱ대학교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1 01: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로나라 사람들 잘 못만나서 그런거 아닐까…? 사람만나고 학교다니고 놀러다니면 20살 금방 지나가ㅠㅠ 한의대면 미래걱정도 별 없겠는데 놀수있을때 놀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1 00:3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든 상황이 나빠도 행복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있고
모든 상황이 좋아도 불만과 괴로움에 빠져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답글 0 답글쓰기
아니2021.06.20 23:02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뭔가 착각하는게, 너 전문의 따도 세후 800 아니고 세후 500부터 시작이야..ㅋㅋㅋㅋ 젤 유명한 자생에서 페이해도 그정도 받아ㅋㅋ 뭘 알고나.. 한의원 개원하면 또 모르지? 근데 한의원도 경쟁이 워낙 심해서 365일 야간진료 하는 곳도 흔해빠졌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2: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무당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7: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원래 로망과 재미는 드라마에나 있는것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5:5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루돌프가 녹용다리는 소리하고 있네
답글 0 답글쓰기
112021.06.20 14: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 마음으로 살다가는 몇년뒤면 뒤지게 재미있어질꺼야…ㅎㅎ 지금이 좋을때라는걸 알아둬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주현미2021.06.20 12: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의대에 도수치료스킬 익히시면 인생 ㅈㄹ 재밌어질거같은데요 님..
답글 0 답글쓰기
42492021.06.20 12:42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세상도 널보면 재미없어할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2:0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생이 원래 그런거야. 뭐 대단한거 있을줄 알았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1: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지금 30대인데요. 저도 어린시절에 스무살에 대한 기대와 로망이 컷어요. 저는 대학가서 하고싶은 공부하고 방학땐 해외 봉사활동도 갔고 클럽에서 처음 놀아보기도 하고 대학생이 되었구나 어른이구나 그런재미를 느끼며 스무살을 보냈고, 지금도 가끔 스무살 청춘에 대한 좋은 추억을 꺼내봅니다.(싸이월드여 돌아오라...) 그래서그런지 전 요즘 코로나 때문에 원하는 대학교 입학했지만 비대면으로 제대로 학교도 못나가고 방역으로 인해 술집도 못가보고 코로나시대에 20살을 맞은 조카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들었어요. 지금 글쓴이분도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생활도 기대 많이 했을거고 스무살만의 로망이 있을텐데...스무살을 매우 알차고 재미있게 보낸 저로써는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1:06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ㄱㅋ한의사 세후800쌉가능입니다. 친언니가 한의사인데 대학만 졸업했지 경력 하나도 없이 첫취직한 병원에서 초봉 세전 900인데.. 경력좀 쌓이면 세후800충분히 가능하다고 봄 여기 왜 이렇게 현실모르고 열폭하는 댓 천지인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0:42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의사 세후800?글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0:03
추천
1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 그건 니얼굴이 못생겨서 그래 ㅋ 친구도 없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09:56
추천
1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이로봤을때 무슨 마음인지 이해는 되는데, 어찌보면 또 의대에 갈 정도의 지적 수준을 가진 '성인'의 생각이라고 하기엔 너무 어리고... 코로나시대라 현재 20대 중반들은 취업하기 더 힘든데 아직 스무살인데다 안정적인 직업이 예정되있으니 이런생각도 하는거겠지? 결론은 이해는 된다만 철없는 생각이다에 한표다 어차피 미래를 위해 재미보단 투자해야될 시기다 공부나 해라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인기 판타지
만화아름다운 드라마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