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우리아빠 쌍용 다니는데 회사 망했대요

ㅇㅇ (판) 2021.06.18 14:58 조회60,281
톡톡 결혼/시집/친정 방탈죄송
2009년에도 회사가 정말 힘들었어요

우리아빠 진짜 열심히 일하셨어요

자식 둘 뒷바라지 하시느라 남들 나가지도 않는 주말까지 나가서 가족을 위해 일하셨어요

매일 쌍용차 망할까 걱정하면서 살았지만 아빠는 중산층 정도의 행복은 누릴수있게 해주셨어요

아빠가 일하는 시간이 일주일간격으로 야근을 했다안했다 반복되는데도 힘든기색없이 빠짐없이 정말 열심히 출근하셨어요

몇년째 그렇게 힘들게 일주일간격으로 잠 조절하면서 일해오셨어요

근데 회사가 망했대요

이번엔 진짜 망했대요

도로를 지날때 티볼리가 있나 코란도가 있나 찾아보는게 버릇이었어요

망하지않길 바랬어요 회사 복지도 좋은데 아빠 좋은데서 일했으면 좋겠는데

이제 알바하고 계세요 엄마아빠 얘기 몰래엿들었거든요

근데 아빠는 제가 사달라는거 다 사주시려고해요

내년이면 대학가야하는 나이인데 등록금 걱정도 하지말래요

쌍용차 직원 욕하는 사람들이 너무 미워요

유튜브랑 뉴스 찾아보는데 댓글보고 매번 울어요

'얼마나 버티나보자 버티는꼴보기싫어서 쌍용차 안사'
'직원 절반 해고하면될것을'
'차 한번 뭐같이 생겼다'
'바퀴모양 남혐아냐?'
'쌍용차 불매하자'

우울해서 적어봤어요



60
13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매매혼] [순종] [두군데고민]
4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6.18 18:47
추천
154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민노총노조 때문에 우리나라기업 들어온기업 다 망하게 생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ㅎㅎ2021.06.18 22:26
추천
93
반대
1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조가 기업 다 망침,,.쓰니야 울아빠도 쌍용차 타고 나도 쌍용차 타~ 울 오빠도 쌍용차 좋아해 힘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6.19 20:14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차도 티볼리예요 아버님께 다시 때가 올꺼예요 화이팅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9:44
추천
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야 일부 댓글들 꼬라지는 무시해. 우리나라는 노예가 노예를 욕한단다. 전태일 아녔음 휴일도 없이 일했을 노예새키들이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8:34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어쩌라고 공뭔시험보던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4:51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힘내라 쓰니야 아버지가 더 막막하시고 힘드실텐데 옆에서 조금이라도 다독여드렸으면싶다..우리아빠도 쌍용 35년 다니셨는데 이번엔 부품업체에서 손절해갔고 정말 망하는쪽이더라고 일주일에 두번만 나오래서 마지못해 나가시는중인데 노총이랑, 임원들 운영 개판으로해서 회사 이꼴된거라고 욕도 많이하시고 중고등학생, 대학생 자식있는 동료분들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고..기죽지말고 기운내고 요즘 평생직장 없고 돈은 부지런한만큼 버는거니까, 쓰니도 곧 성인인데 대학은 학자금대출도있고 알바도있고 큰걱정말고 가족 다같이 대화하면서 서로 힘이되길 바래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19 14:36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주변에 쌍용타는 사람 없는데 여기는 쌍용타는 사람 많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19 13:59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10년간 복직을 위해 투쟁했을까? 그것도 한 가정의 가장들이...그건 하는일에 비해 쓸데없이 많이 주기 때문이지...어디가도 그 정도 일에 그렇게 많이 퍼주는데는 없거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ㅠㅠ2021.06.19 13:58
추천
5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감성 노조 없애야 우리나라 기업도 살고 우리도 산다.
답글 0 답글쓰기
2021.06.19 13:58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쌍용차 망해가는거 알고도 작년 쌍용차 위기일때 주변에서 뜯어말리는거 코란도 샀어요. 회사는 그렇지만 차는 좋다는 생각에요. 그치만 쌍용차는 노조땜에 망하는거란 생각은 변함없고 그와중에 제조공정에서 이상있었다 무상수리 통지 받아서 차를 잘만든다는 생각은 깨져버렸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3:49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티볼리 4년탔고 쌍용차 가성비대비 좋은 거 알지만 나라세금들여서 그 돈으로 회사살리는 건 반대네요. 회사가 손실났을 때 무엇을 했나요. 쓰니 아버지는 하시는 일 묵묵히 성실히 하셨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억울하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회사 노조가 이익대비 과도한 임금요구로 받아낸 이득을 조용히 챙긴, 동조자에요. 제발 회사에 임금인상을 요구하기 전에 먼저 회사사정을 살피는 근로자가 있었다면 이렇게 됐을까요? 그리고 기업은 시장논리에 따라 물건이 안팔리면 망하는거에요. 익숙한거만 하려고 변화에 따라가지 못한 결과겠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쓰니2021.06.19 13:35
추천
1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걱정마요 르노도 한국에서 철수할꺼고 현대고 신입채용 안한지2년넘었음 미국에 투자하고 공장 미국으로 옮기고 한국공장은 지금있는 양반들 정년퇴직 시키고 전기차 라인으로 바뀌나갈 계획중임 한마디로 한국에서 철수수순을 밟고있는거지 그래서 요새 현대기아가 정년늘려달라 깽판치고 있는거임 그리고 민노총 애들 일도안해서 경력1년 짜리들 보다 못함 한마디로 데모나 하고 깽판쳐서 돈뜯어낼려는 생각만하는 깡패집단임 건설현장에 자기사람들 꽃아널려고 파업시키는 인간들임 명박이나 근혜때처럼 전경들이 자근자근 밣아버려야 되는데 어벙이 정권 들어오고나서 완전 안하무인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2:5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뉴스 보며 느낀 것이..어디 노조 무서워 인수하려 들겠나 싶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2:39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티볼리 신랑 코란도스포츠 시동생 코란도C 시아버님 렉스턴 쌍용차만4대인데, 차주들은 만족함 다만 AS가 점점 안좋아졌고 그 배후엔 회사가 힘드니 부품수급이 쉽지않다는 서비스센터 직원들의 말 노조가 적당히 했어야지 회사가 있어야 노조도 있고 사원도 있는거임 우리나라 자동차노조는 참..적당히를 모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2021.06.19 12:2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쌍용차만 타면 음? 괜찮은데 왜 안 팔리지? 하다가 외국차는 제쳐두고라도 다른 동급 국내차 타면 아....이런 소리 나옴 장거리피로도도 동급대비 젤 높고. 차를 못 만들고 포지션도 애매함. 같은 네임벨류인 GM대우 봐 똑같이 디자인 구리고 승차감 후져도 라보나 다마스 같은 차들은 생산중단 한다니까 국민청원 뜨고 정부가 애걸복걸하며 그 2차종만 배기가스저감의무 유예해주며 생산부탁할 정도. 소비자랑 니즈가 맞으면 낮은인지도 브랜드 회사의 제품도 메가스테디제품이 되는데 쌍용은 그런 시그니쳐 제품도 없음. 안 망한 게 신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2:23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쌍용망한이유가 회사때문? ㄴㄴㄴ 노조때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2:13
추천
2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동차 생산 노조들은 좀 너무한것 같음. 미국이 인건비가 그렇게 비싼데도 미국공장의 생산성이 더 좋다는거 보면... 자식에게까지 취업 대물림 해달라고 하질 않나, 노조 허락 없이는 공장 취업도 힘들다며? 진짜 국내 자동차 공장들 다 철수하고 외국 나갔으면 좋겠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1:1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산직은 입사 할 때 무조건 노조가입서명서 작성시킴 이건 의무라서 어쩔 수 없는거고 솔직히 생산직이 파업하고 싶어서 하는 것도 아니고 파업하면 수당 70퍼 밖에 안 나올 뿐더러 노조위원장이 결정해서 하는 거라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도 많음
답글 0 답글쓰기
ㅡㅡ2021.06.19 10:55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매출안나오면 진작 망했어야지 세금들여서 유지시키는게 의미있나ㅋ 일반 기업도 망하는데 쌍용이 뭐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19 10:3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직 준비 하시라고 해요 그리고 사달라는거 다사준다고 진짜 사달라고 하면서 중산층 행복 누리지 말고 눈치 챙기고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ㅡㅁ2021.06.19 10:24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버지도 불법파업 하셨는지 여쭤보고, 불법파업 하신거면.............. 답은 없어 ;; 어차피 회사가 망했으면 망했지 그런 조건으로는 일 못하겠다 싶어 시위를 쎄게한걸건데 진짜 회사가 포기하고 중국인가 인도로 돌아가면,, 원하던게 이뤄진거 아니냐고 여쭤봐 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19 09:22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가 망해가는데 파업하고 있으니 잘리는 건 당연하지. 회사가 망하는데 일자리가 있나. 황제노조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웹툰툰앤북 인기
만화세계관 최강 만화!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