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안녕하세요 에이프릴 채원의 친구입니다.

(판) 2021.06.18 22:41 조회69,150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채원이 친구입니다.
채원이와는 데뷔 전에 고등학교 동창으로 처음 만났고, 데뷔 후 지금까지 자주 연락하는 사이입니다. 구구절절하게 고등학교 때의 착한 이미지인 김채원을 말하기 보단, 데뷔 후 김채원을 말하고자 합니다.

저는 채원이의 입으로 현주님에 대한 안 좋은 얘기와 현주님과 멤버들 간의 싸움 얘기는 들은 적이 없지만 현주님이 리허설에 나타나지 않은 것과, 그로 인해 다른 멤버들이 피해를 본 사실은 알고 있었습니다. (채원이가 피해봤다 라고 한 건 아니고, 제가 생각했을 때 멤버들에게 피해가 갔다는 뜻입니다.)
그 당시 직접 들었으니깐요.

하지만 채원이는 현주님을 미워하거나 탓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아쉽지만 어쩔 수 없지...’, ‘다음에 다시 하면 돼’ 라고 하며 오히려 어이없어하는 저를 다독여줬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채원인 그냥 바보였습니다. 본인도 늘 남에게 잘 휘둘리는 성격이라고 말하긴 했으나, 그 정도까지 ? 라고 생각할 정도로 남 탓을 하지 못 하는 친구입니다. 또, 채원인 자신이나 주변 사람에게 피해가 가는 걸 무척이나 싫어합니다. 그런 사람이 자기한테 무슨 득이 된다고 남을 괴롭히는 짓을 하겠습니까. 나중에 밝혀지면 본인은 연예계에서 퇴출 당할 걸 너무나 잘 아는데, 데뷔가 꿈이었고 인생의 전부였던 채원이가 그랬다기엔 너무나 이상하고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 입니다.

게다가 현주님과 채원이 사이가 나쁜 것도 아니었고요.
데뷔일이 정해지고 멤버들끼리 리얼리티 ? 그런 걸 공주에서 찍은 적이 있었는데, 마침 촬영 온다는 곳 근처에 있던 저와 친구들이 채원이를 보러 갔었고 거기서 다른 멤버들도 모두 만났습니다. 채원이 친구라고 하니까 멤버들이 정중히 인사를 했고, 저희도 인사를 하며 촬영 하시던 분과도 짧게 대화를 나눴던 게 기억이 납니다. 그 때 저희가 본 현주님은 전혀 멤버들과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촬영이니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그 장소는 공주의 모카페였고 촬영하다 멤버들과 스탭분들이 잠시 쉬러 들어온 곳이었습니다. 카메라가 꺼져 있을 때 채원이와 안부 인사도 했구요. 멤버들도 모두 화기애애 하고, 현주님과도 친해 보였습니다. 분명 데뷔 전부터 왕따가 이어져 왔다고 했는데 말이죠..

‘멤버들이 현주 괴롭히는 영상들’ 이런 류의 억까 영상들이 많더군요. 그 분들 말씀대로 방송에서 조차 티를 냈다면 카메라가 꺼져 있는 상태에선 더 그랬어야 하는 게 맞지 않나요 ? 하지만 제가 본 그 날 상황은 평범한 소녀들처럼 꺄르르 웃고 떠들고 좋아 보이기만 했습니다.

그 후에 쇼케이스, 팬미팅 대기실에서도 몇 번 마주친 적이 있습니다. 잠깐 스쳐 지나간 거라도 제가 분위기를 못 읽을 정도의 바보는 아니니 장담할 수 있습니다.

한번은 제가 먼저 현주님에 대해 물어본 적이 있습니다. 에이프릴 데뷔 했을 당시 예나님, 현주님 팬이어서 관심이 많았거든요. ‘요즘 리얼리티 보니까 너 현주랑 많이 친해보이더라 ?’ 라고 물어봤습니다. 오래 전 일이라 정확한 말은 기억이 안 나지만 채원이는 ‘맞아 나 요즘에 현주랑 거의 붙어다녀!’ 라는 식의 대답이었고 현주가 참 예쁘다, 귀엽다, 나이가 비슷해서 편하다, 이런 말들은 주구장창 들어서 잊히지도 않습니다.

채원인 적어도 저희에겐 속마음을 말 해줬고, 힘든 일도 말 해주었습니다. 현주님과 사이가 나빴다면 채원이와 친한 친구들은 알았겠죠. 저는 전혀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도 없고, 이 사건이 처음 떴을 때만 해도 저와 제 친구들은 누군가 악의로 거짓글을 올렸다고 생각하여 별로 중요시 하게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젠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던 글이 채원이의 모든 걸 앗아갔고, 그동안 해왔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었고, 진실된 마음으로 행동하던 채원이를 거짓말쟁이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제 sns 댓글에 ‘끼리끼리 논다’, ‘너 채원이 친구지? 너도 똑같아’ 같은 악성댓글을 남기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잠깐 경험한 악플도 이렇게 속상하고 화가 나는데, 매일 같이 악플로 도배 되어 있는 글들을 보고 채원인 얼마나 무섭고 힘들까요. 저는 감히 상상해 볼 수도 없습니다.
그 중에는 이번 사건과 연관 없는 인신공격, 성희롱, 악의적 루머도 많구요.. 아마 채원인 지금 상담치료 없이는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쓸까말까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했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글이 채원이에게 더 안 좋은 영향을 끼치면 어쩌나하는 걱정이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저의 작은 증언 하나가 한 사람의 마음이라도 바뀌게 할 수 있을 가능성을 믿어보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해서 채원이의 친구들과 가족, 지인, 팬분들은 채원이가 나쁜 생각이라도 할까봐 겁이 나고 두렵습니다. 요즘의 채원이는 위태롭게 외줄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고, 금방이라도 그 줄에서 떨어질 것만 같습니다. 진심으로 부탁합니다.. 채원이가 입장문에 썼듯이 원래대로 되돌려 놔주세요... 저는 친구를 잃는 게 얼마나 괴로운 지 알고 있습니다. 저에게 채원인 소중한 사람이고, 고마운 사람입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

인증하라고 하는 댓글이 많아 올립니다. 제가 인증 할 생각은 미처 하지 못 했네요..




에이프릴 첫 쇼케이스




에이프릴 첫 미니단콘







카톡은 공개하고 싶지 않았으나, 친한 사이임을 알려드리기 위해 추억으로 남겨놓았던 캡쳐본을 올립니다.





+


댓글에서 싸움이나 누군가를 바난하는 글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애초에 누구의 탓을 하려는 목적이 아니었을 뿐더러, 멤버들과 현주님이 보게 되었을 때 상처 받는 걸 원하지 않습니다. 제가 글을 쓴 이유는 오로지 채원이에 대한 억측과 악성루머를 멈춰 달라는 것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


제 말이 거짓이 아님을 명백히 알려드리기 위해 데뷔 전 리얼리티 찍은 날 카페에서 친구들 끼리 찍었던 사진을 첨부합니다.. 에이프릴 멤버들이 오기 전에 미리 찍었던 사진이라 채원이는 사진에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날짜는 2015.08.09 입니다.







+


이번 사건과 관련이 없는 타멤버의 언급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그분들께 피해가 가길 원하지 않습니다.
195
59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제발관심좀]
44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21.06.19 00:40
추천
300
반대
1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렇게들으니 채원 속사정은 이해하는데 밖에서 본걸로 멤버들간 사이가 문제없어보였다고 말하는건 너무 간거 아닌가요...? 그것도 사람들 많은 자리에서요..직접 들은것도 아니고 홀로 판단한 추측일 뿐인데 그것만보고 왕따가 없었다는 류의 발언은 좀 그렇네요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19 00:33
추천
230
반대
3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웃겨 ㅋㅋㅋ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애들 딱 40명쯤 있던데 걔네 와서 추천누르는거 너무 티낰ㅋㅋ 거기서 하는 말도 똑같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들끼리는 왜 채원말을 못믿는지 모름
답글 9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19 04:22
추천
156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주를 불성실하다 몰아가는것도 개웃김ㅋㅋ불성실한데 그렇게 무대에서 완벽한 모습 보이겠냐고 원년 멤번데도 실력이 늘지가 않고 실수하는 예나는 성실한거고?난 걔가 메인댄서라는게 신기
답글 9 답글쓰기
찬반대결 ㅋㅋㅋㅋ2021.06.18 23:29
추천
81
반대
12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증하니까 튀네ㅋㅋㅋㅋㅋㅋ 님들도 억까할때 성의를 좀 보여주세여ㅠㅠ~~~ 역겨워서 토해불라니께~~~~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21.06.25 00:50
추천
7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주한테 이글 쓴거 사과해. 거기있던 당사자도 아니면서 무슨 자신감으로 피해자보고 가해자를 원래 자리로 돌려놓으라는 글을 쓴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4 18:12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글 이제 현주한테 2차 가해임. 경찰 피셜로 에이프릴이 가해자 맞대. 글 내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24 15:4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미 경찰 발표 나왔는데 나라면 쪽팔려서 글 내리겠다 설마 경찰 결과를 흐린눈 할건 아니자나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21 04:13
추천
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실은 본인들만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일이 더 커지길 바라지 않는다면 적어도 법적인 결과 나오고나서 올리는게 맞다고 봅니다. 직장 생활하면서 괴롭히고 그 괴롭힘을 묵힌 하던 사람들 전부 주변사람들한테는 천사소리들으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가지더라구요. 인간 속은 모르는 거라고 생각해요. 내 앞에서는 어쩌면 천사같은 아이가 또 직장생활에서는 꼰대로, 왕따주도자로 아님 현실에 순응해서 묵인하는 사람일지 모르는거죠. 사실 단짝처럼 지냈다고 해서, 멤버들의 괴롭힘을 하나하나 막아줬다는 건 확실치 않다고 봐요. 오히려 무디고 여린 사람이라면 그 괴롭힘이 심해졌을 때 방관으로 변했을 수도 있겠죠. 사람이 죽는다는 선택을 하기까지는 수많은 고민과 결정이 왔다갔다한다고 생각해요. 그 어린나이에 죽음을 선택했다면 우리가 모르는 더 심한 일들이 존재했을 거라는 확률이 높아지죠. 그러니 대중들의 분노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거에요. 저도 피해자로 방관자와 주도자를 만났을 때 그들은 하나같이 미안한 감정이 없어 소름이 돋았었네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해도 안되는 것들이 있어요. 둘 중 한 명이 잘못 기억한다면 결과는 곧 나오겠죠. 정말 친구를 위한다면 지금은 기다리는게 맞지 않을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3:27
추천
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채원 시녀들인지 뭔지 반박불가 댓엔 반대 누르고 튀는게 추함 반박 해보려다 되려 이 일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는 사람들이 논리적으로 대댓쓰면 댓 안쓰고 비추만 누르고ㅋㅋ편들어주길 바라는게 너무 티나서 더 비호감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3:03
추천
11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주는 악플 달지 말아달래요 이것만 봐도 안성차이 확나죠?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2:42
추천
3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4살의 김채원이 안좋은 선택을 할까봐 걱정되는 마음 그대로, 19살의 미성년자인 현주가 자살시도를 했을때의 가족들 마음, 친구들 마음도 생각해봐. 그럼 실제로 그현장에 있지 않았던 너가 채원이는 착하니 그럴애가 아니에요. 하는 글을 쓰는게 얼마나 오만한 2차가해인지 느껴질테니..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2:16
추천
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말 덧붙일게 현주같은 경우 주변인들이 대신 폭로해줬으니 에이프릴과 주변인들도 자기들 딴에는 현주처럼 다른 사람들이 나서도 된다 생각하는거 같아. 근데 진실여부를 떠나 피해자랑 가해자라는 입장으로 지적됐을땐, 피해자 친구가 내친구가 이런 피해를 당했대요. 도와주세요! 하는 것과 가해자 친구가 나한테는 잘했으니 착한아이고 왕따시킬리 없다! 주장하는건 너무 천지차이야.. 그러니까 계속 여론이 안바뀌는거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2:09
추천
7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뮤뱅때도 리허설때 사라졌다는데 무슨 이유인지는 채원이는 모른다고 했지? 솔직히 보통 정말 채원이 주장대로 "단짝" 이었다면 아파서 사라졌던건지 이유가 뭐였는지 걱정을 했을테고 현주한테 물어봤었다. 난 현주가 이런 무단행동을 해도 친구니까 걱정했다. 이런 관점이 아니고 현주가 사라졌고 그걸 지금도 이유를 모를만큼 현주 행적에 대해 관심없었지만 난 현주와 단짝이다(채원이 주장이니까 이단어 쓸게) 사실 이런 시선에서 채원이글이 팬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안 와닿는 것도 크다 생각해. 진짜 챙겨줘서 억울한게 아니고 챙겨준 일화는 못쓰면서 현주 행동 이상한거만 강조하는게 그런 느낌만 들거든... 현주가 어떤행동을 했건 자살을 할만큼 극에 몰리는 왕따나 괴롭힘은 합리화되지않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2:04
추천
7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히려 이글 보니까 채원이란 멤버가 현주를 멤버로 챙겨줬다기보단 아프단 핑계로 팀에 민폐끼친애를 타멤과는 달리 노력은 했었다며 왕따가해자중 한명임을 시인하는거 같아. 채원이가 정말로 현주를 챙겨준 멤버고, 그래서 괴롭혔던 타멤과 달리 억울한 점이 있다면 채원이도 채원이 친구도 현주를 도와준 내용을 쓰지 않았을까? 예를들면 현주가 병원다녀와서 힘들어하길래 말을 걸어줬고, 방송이 펑크나고 연락이 닿지않아 문자를 보내고 걱정했었다거나 하는 평범한 친구사이라면 할만한 그런 챙김 말야.. 뮤뱅때 너가 리허설 참여 안했잖아! 김밥사건때도 예민한 너한테 처음 소리질렀어! 같은 현주의 이상한 행동을 되짚기보다는. 찐으로 챙겨줬다면 그걸 안말하는게 억울하니까 그걸 나열했을거 같은데, 채원이나 친구가 쓴 글은 결과적으론 현주가 이상한 애였다고 강조한다는건 현주를 괴롭힌 행동을 정당화하려는 자기보호로만 보이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1:46
추천
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말 슬픈건 이글을 보면 얼마나 현주 눈치줬는지 알겠다는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0:52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라는 거야. 그것들 영상 눈빛만 봐도 왜자살시도했는지 알거같은데. 너도 똑같이 당해볼래? 다 끝났어. 꼴보기시르니까 그만 써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20:49
추천
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여긴 당사자들보다 주변사람들이 왜 더 난리인건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8:53
추천
12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때는 현주에 대해 나쁜말 안했다며 인성좋은척 포장했으나 지금 현주에 대해 인스타도 하고 유튜브도 하고 잘지낸다며 베베 꼬는글에서 인성다보임 친구글 신빙성 1도없음 ㅋ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8:3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엥 나 이거 처음 보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8:01
추천
14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한테 천사고 마더테레사 같은 존재여도 남에겐 썅x 일수 있음 멤버끼리의 일은 저 회사직원들이나 멤버들만 알 수 있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4:44
추천
8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글쓰니도 참 답답하겠다 뭐가 진실이건간에 그건 법정에서 밝혀질 거고 적어도 원글쓰니 입장에서는 왕따는 없었고 친구로써 억울해서 착잡한 마음으로 쓴 글일 텐데 극성팬들은 응 아니야~ 시전하고 있고... 정말 원글쓰니가 믿고 있는 부분이 사실이라면 곧 밝혀지겠지 너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힘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3:27
추천
19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ㅋㅋㅋ 민심회복하려고 애쓰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0 13:23
추천
7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어쩌라고...3줄요약좀해주라 너무길어서 못읽겠덩. ㅠ
답글 5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웹툰요즘뜨는 신작
만화세계관 최강 만화!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