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추가) 결혼 후 용돈은 얼마가 적당한가요?

ㅇㅇ (판) 2021.06.21 12:57 조회22,720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갑자기 댓글이 생각보다 많아져서 깜짝 놀랐네요
다들 감사합니다.

댓글을 읽다보니 어느정도 감이 잡히는것 같아요.
쓴소리도 많이 하시는데 저도 처음 사는 인생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ㅎㅎ

댓글보고 추가 내용 몇자 적어봅니다.

1. 니네 용돈을 왜 물어보냐
- 인생 선배님들의 시세?현황?이 궁금했습니다.

2. 고정 지출을 자세히 적어달라(자가 1채, 차동차 1대 소유)
- 고정적으로 나가던 관리비, 각종 공과금, 보험 등 고정지출에 변동 많이 생길것 같아 따로 작성하지 않았는데 대략적으로라도 생각해보니 보험, 공과금, 대출 합치면 약 170, 적금이 120, 식비는 결혼 해봐야 알 것 같아요. 추가로 유류비가 약 30정도 드네요

3. 왜 합치냐 각각하면 안되냐
- 남친과 이야기한 결과 합치는게 저희가 더 잘사는 길인것 같아요. 둘다 월급도 같고 취미도 같아서 크게 씀씀이 차이가 안나는게 결정적이네요

생활에 필요한 비상금, 각자용돈, 고정지출을 제외하고는 저축비율을 높이려고 합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


내년 결혼 예정인 여자입니다

결혼 후에 남친과 저 둘다 용돈을 정해놓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각자 용돈은 얼마 수준이 적당할까요?

참고로 둘다 20대 후반 동갑이며 월급은 세후 270정도로 동일합니다!

결혼 선배님들 현실적 조언 부탁드립니다.
0
1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서민애] [달서1] [영신타올] [페미꺼져라]
3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웃기면개그맨...2021.06.21 13:19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고정적인 지출을 먼저 잡으시고 그런다음 부수적인 지출을 잡으셔야합니다.
예를 들어 세금이라든지 고정적인 적금부분을 먼저 잡고 그다음에 용돈지출을 잡으시면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2021.06.21 13:48
추천
1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30으로 시작하세요. 보통 30으로 시작하고 급여가 오르면 5만원씩 올려요. 생활비 쓰다보면 고정비, 변동비 패턴이 정해지고 저축 계획도 세워지고 그러면 여유자금이 어느정도인가도 파악이 되요.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ㅇㅇ2021.06.23 10: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가글보면 위에 언급한 내용 다 적용하고 여유있는 남는돈이 120~150정도.
답글 0 답글쓰기
ㅎㅎㅎ2021.06.23 06: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좀 물어볼수도있지 너무 부정적인 댓글들뿐이네요 저희는 밥값,교통비등 포함해서 넉넉하게 각자 40씩 용돈썼어요ㅋㅋ남은돈 모아놨다가 생일이나 기념일에 서로 선물 챙겨주기도하고 신혼이니까 너무 타이트하게 생활하지는 않았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하루한줄2021.06.23 04: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프리랜서 강사로 430정도 버는데 혼자사는데 차량유지비 임대아파트 관리비 생활비 빠듯하게 쓰면 150끈을수도 있지만 용돈 이것저것 쓰고나면 200은 나가더라구요. 개인적으로 40-50쓰는것 같은데 보통 200씩저축. 둘이 540이면 최소 30씩은 용돈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22 21:54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공동비용만 반반내고 나머지 각자 알아서 돈을 불을태우건 비행기접어날리건 알아서. 꼭 불리한애들이 합치자그러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2 21: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순수용돈맞죠???? (ex.커피 부식 개인쇼핑) 회사에서 점심먹는건 따로 각 얼마씩 고정 지출로 빼놔야 서로 불만없이 살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ㅇㅇ2021.06.22 19: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둘의 씀씀이나 소비패턴에 따라 다른거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남자네이트2021.06.22 17:36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해서각자가어딨나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22 17: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250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2 17: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두분이 결혼해서 목돈모아 재산을 불릴생각이라면 용돈을 정하는게아니고 목표액을정해야함.물론 즐기며살거면 차후 나이들어서의 편안함살짝포기? ..5년 10년플랜으로 얼마모을거고 그렇게할거면 저축액잡고 지출공과금등잡고 남은걸로 용돈하면됨..돈은 그냥모아지는게아님..결혼선배로서 저축하고남은돈으로 써야함 부부가한마음이 아니면 싸움남..나만편하게 쓰고 즐길생각하는 이기적인 마음이면 안됨. 좋은부부가되길
답글 0 답글쓰기
ㅎㅎ2021.06.22 16: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출 없으면 월급의 10~20%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2 16: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하고 3개월간 빡세게 가계부쓰고, 적정 용돈 책정하심 될듯요
답글 0 답글쓰기
머임2021.06.22 16: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22 16:10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세후 월급 10%
답글 1 답글쓰기
남자님아2021.06.22 16:10
추천
1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월급은 그냥 각자 관리 하면 안되나??? 굳이 합쳐야 함?? 요즘은 월급 각자 관리 하지 않음???? 공동금같은거 예를 들어 집안경조사, 공과금 같은 지출금 산정해서 각출 하고 공동금이 남아서 쌓여가면 나중에 그걸로 뭐 집안 가전을 바꾸던 여행을 가던 하면 되잖어???
답글 1 답글쓰기
남자ㅋㅋ2021.06.22 16:0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좀 구체적으로 올려줘봐요. 둘이 합쳐 세후 540인데, 그 중에 고정비용으로는
어떤 지출이 있으며, 변동비용중에 이 정도는 평군으로 나간다... 뭐 이런 정보가 있어야
그 중에 얼마를 저축하고, 얼마를 용돈으로 이런 계획이 나오죠.
저축은 최대한 많이 하세요. 저는 한 사람 월급을 그냥 저축하고 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002021.06.22 15: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각자 쓰던 패턴이 있을텐데 목표를 세우고 우선순위대로 적어보시고 맞춰서 살아가야죠 돈은 어케 쓰냐에 따라 생활비가 천차만별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21.06.22 15:43
추천
7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월급 수준이면 각자 30이상 쓰면 망해요. 평생 애도 못낳고 집도 못 삼.
답글 0 답글쓰기
남자ㅇㅇ2021.06.22 15:08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걸 왜 우리한테물어봄ㅋㅋㅋ 한달 식비 통신 보험 같은 고정비들 제외하고
둘이 얼마씩모아야겠다 적금 주식 이런거 정해노고 남은걸로 써야죵
답글 0 답글쓰기
남자카르가스2021.06.22 15:02
추천
7
반대
2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는 품위비 포함 100 이유는 성공을위해 많은사람을 만나야 하기때문이다 알지? 인맥이 재산인거 여자는 용돈 머필요있나 퇴근하고 살림해야지
답글 8 답글쓰기
ㅇㅇ2021.06.22 14: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렇게만 쓰면 알수가 없어요^^;; 집에 관해 생긴 빚이나 혹은 월세 등등이 있는건지, 적금은 얼마를 들건지(혹은 얼마를 들고 있는지), 보험금은 각자 얼마인지, 통신비, 화장품비, 자동차 기름값&보험료 등등 기타 생활하느라 들어가는 기본적인 비용을 일단 다 꼼꼼하게 제하셔야 하고요, 그리고 함께 살면서 드는 비용들 각종 공과금, 관리비, 시장보는 비용, 외식 비용 등등 다 생각하셔야 하기 때문에 그걸 파악하기 전에 무조건 난 얼마, 넌 알마 용돈 하자고 하면 결혼해서 백퍼 싸워요ㅠ 그걸 지금은 알수가 없거든요. 서로 생활 패턴도 있고 그걸 의논하면서 맞춰가야 하기 때문에요. 지금은 대략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정해놓고 생활해 가면서 서로 의논을 해서 같이 늘리던지 줄이던지 해야해요. 절대 그 안에서 서로 더 하겠다고 논쟁이 나서도 안되고요. 결혼은 단체 생활이라서 공동 책임 공동 이득&손실이라는 점을 잊으면 안되더라고요ㅠㅠ 결혼 축하드리며 아주아주 행복하고 현명한 결혼 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요즘뜨는 신작
만화세계관 최강 만화!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